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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20인치 21.02.10 09:18 답글 신고
    E350보다 천오백이나 적게주고 샀는데 세금은 두배넘게 내니 화가 납니다 ㅂㄷㅂㄷ
  • 레벨 중장 letra 21.02.10 09:24 답글 신고
    차값기준으로 바꿔야 될꺼 같은데
    중고차의 경우가 좀 애매해 질수도...
  • 레벨 병장 인in 21.02.10 09:22 답글 신고
    환경세라던데요
  • 레벨 중장 letra 21.02.10 09:24 답글 신고
    그럼 3.5가솔린이 2.2 디젤보다 더 환경을 오염시킨다는건가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장 letra 21.02.10 09:44 답글 신고
    시초가 자산 보유에 대한 세금 아닌가요?
    부동산도 매년 규모에 따라 세금 내는것처럼..
    그럼 차량 가치대비로 매기는게 가장 좋을꺼 같은데
    물론 차량은 환경을 오염시키기에
    그에대한것도 고려되야되니 복잡하네요
  • 레벨 준장 실버주블리 21.02.10 10:01 답글 신고
    소득과 자산에 관련해서
    자동차 가격기준이나
    배기량에서 징수하는게 가장
    이상적이긴하죠
    친환경차의 경우 이미 세제혜택부터
    다양한 혜택이 있기때문에,
    그렇지 않은 차량 소유주에
    조건부 징수를 한다는건 말이 안되고요.
    이건 제조사가 떠안고 판매를
    허가를 받는거죠
  • 레벨 중장 20인치 21.02.10 10:05 답글 신고
    배기량으로 세금 매기는건 터보가 대중화 되기전 고급차 = 배기량 큰차이던 시절 세금이 아닐까 합니다... 극단적인 예로 3천짜리 그랜저 까스 깡통이 1억 넘는 xj 2.0보다 세금이 비싸니까요...
  • 레벨 준장 실버주블리 21.02.10 10:12 신고
    @20인치 지금도 고급차는 배기량이 큽니다
    아반떼도 소나타도 그랜져도 각자의 배기량을
    가지고있는것도 같은 맥락이구요 비싼
    XJ보다 그랜져 세금이 더 비싸니 차량 가격으로 징수하는게 이상적일테고,, 수입차좀 타보려 하는데 차량가액에 따른 세금이 부담스럽다, 그럼 배기량으로 징수하는게 이상적인게 되겠죠
  • 레벨 중장 20인치 21.02.10 10:26 답글 신고
    Sm6 말리부도 1.35로 나오는 시대에 각자의 배기량이라는게 있을까 싶네요 제차 기준 (g80 3.5)으로는 차량 가액기준으로 바껴도 세금 크게 줄지는 않을거 같은 입장이지만 그래도 구시대적인 세법은 바껴야 된다고 생각하네요..
  • 레벨 중장 생강쿠키 21.02.10 10:30 답글 신고
    운행거리 배기량 평균탄소배출량
    종합적으로 따져서 해야함
    차 가격으로 하는건 어불성설
  • 레벨 대령 3 Cityrider 21.02.10 10:32 답글 신고
    배기량도 웃긴게
    1.6 아반떼 매일 타는사람이랑
    3.0 제네시스 한달에 한번 타는사람이랑
    누가 더 탄소배출양이 많을까요
    연말정산하듯 주행거리 계산해서 후불제로 해야됨
  • 레벨 하사 2 마리아치 21.02.10 10:34 답글 신고
    환경세 개념으로 본다면
    디젤 연비가 대략 가솔린 두배 정도니
    디젤이 더 저렴해야 하는게 맞고요(이것도 유로5이상인 경우만 해당 해야한다고 봄)

    그러나,
    차 구매시 세금 내고,
    매년 꼬박 꼬박 세금 내고.
    이걸 이중과세 개념으로 봐야지,차는 이제 필수품 개념이 되어 가는데 언제까지 차를 사치품으로 봐야 하나요?
    자동차 세 댓글들 보면 편가르기 식으로 니가 더내라,내가 왜 더 내냐 하는데,
    납세자 입장에선 이런 불합리한 부분은 힘을 합쳐 폐지 해야 한다고 봅니다
  • 레벨 대위 1 헤어a 21.02.10 10:43 답글 신고
    저는 자동차세 자체를 없애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아니면 유류세를 확 낮추거나.. 도대체 차 하나로 나가는 세금이 몇개인지..
  • 레벨 하사 1 RG3 21.02.10 12:40 답글 신고
    우리나라 전체 세수 중 자동차 관련 세금으로 인한 재정 확보가 12%가 넘는 걸로 압니다. (십년 이전 기억이니 지금은 좀 많이 달라졌을 수도...) 워낙 덩어리가 크다 보니 조금만 달라져도 세수 확보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쉽사리 바꾸기가 쉽지 않습니다. 예전에 고 배기량의 차등 세율을 그나마 줄인게 미국의 통상압력 때문에 일부 수정한 거구요. (미국 수입차가 대부분 배기량이 높아 세금이 많아서 차량 판매에 문제가 된다고 이슈를 제기했죠)
    앞으로 전기차, 수소차 등 엔진이 없는 차들이 많아지니 이런 부분에 대한 대응, 고민을 정책연구원 같은 곳에서 하고는 있겠지만 어떻게든 받아야하는 세금은 최소 지금 이상 수준으로 유지하는 구조로 검토되지 않을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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