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주행 2.5만에서 3만
출퇴근 왕복 100k정도
80% 고속도로가 아닌 고속화도로
상습정체구간이나 출근은 새벽임으로 전혀 안막힘.
퇴근은 평소엔 안막히나 가끔 막히곤함.
아무리 생각해도 디젤이 정답일줄알았는데
쏘렌토만큼은 하브를 강권하는 사람이 많더군요.
그래서 보배형님들의 의견을 구합니다.
연간 주행 2.5만에서 3만
출퇴근 왕복 100k정도
80% 고속도로가 아닌 고속화도로
상습정체구간이나 출근은 새벽임으로 전혀 안막힘.
퇴근은 평소엔 안막히나 가끔 막히곤함.
아무리 생각해도 디젤이 정답일줄알았는데
쏘렌토만큼은 하브를 강권하는 사람이 많더군요.
그래서 보배형님들의 의견을 구합니다.
(그렇지만 저는 디젤이 싫어서 님 상황이라도 하브 뽑을거에요)
사실 디젤고르려는 결정적 이유는 단순히 차값이 싸서에 가까웠습니다 ㅜㅜ
하브가 디젤보다 200정도 비싼 대신 자동차세가 30만원 정도 저렴합니다. 즉 디젤 대신 하브로 6년만 타도 차값 차이를 자동차세 절감으로 어느정도 상쇄를 시킬수 있다는거죠. 아, 올해안에 출고되면 쏘하 하브 인증이 적용되서 취등록세 40만원 감면 혜택도 받으시겠네요.
댕기세여
저는 시내주행이 많고 연간 3만정도 주행합니다
작성자분은 디젤이 더 어울려보입니다
디딸으소음 그리고 연료펌프소음 디젤은 이젠 지겹네요 구코 sm싼타 윈스톰 코스 아흑 디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