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동안 패밀리카, 아빠차로 굳어져온 쏘나타는 젊은층한테 어필하기 힘든 이름이니.
LF처럼 무난하고 중후한 디자인으로 나와서
그랜저가 부담스러운 사람들을 위한 가성비형 패밀리카로 나왔어야 했다고 봅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듯 쏘나타는 여전히 4 ~ 50대가 가장 많이 사니까
K5는 확실하게 젊은층을 공략하고 쏘나타는 기존 중형세단 구매층을 공략하는 투트랙전략으로 가는거죠.
억지로 젊어지네 뭐네 했다가
기존 중장년층 고객은 잃고 젊은층한테는 어필 못하고 이게 문제죠.
그냥 역대급 최악 디자인이라고 생각해요 ㅠㅠㅠ
지금껏 역대 쏘나타들도 디자인에 꽂혀서 사는 사람 없었습니다.(근거 k5판매량 비교)
결론은 다른 이유가 있던가 아니면 모든걸 상쇄시킬만큼 디자인이 최악이던가 둘중 하나겠네요
그냥 역대급 최악 디자인이라고 생각해요 ㅠㅠㅠ
지금껏 역대 쏘나타들도 디자인에 꽂혀서 사는 사람 없었습니다.(근거 k5판매량 비교)
결론은 다른 이유가 있던가 아니면 모든걸 상쇄시킬만큼 디자인이 최악이던가 둘중 하나겠네요
디자인도 안좋고
아반떼보다 못생기니 중간에서 들러리 역할만 하는중
망한게 아니라 그랜저 유도해서 파는중이라
상품기획팀 소고기 회식중
lf에서 다시 본질?의 디자인으로 왔다가
dn8오면서 그냥 산으로 감
파격적이고 젊은데 잘 팔리는 아반떼와 투싼을 떠올려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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