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가 마힌드라 인수 후 제일먼저 한 일은 현대차 따라하기 인데 어설픈 현대차 따라하기 흉내만 내었다고 봄
과감히 방향을 바꾸어서 쌍용차 골수 팬들부터 안는 작업의 일환으로 지프차량 형 suv 및 그동안 쌍용차가 만들어온 이미지인 차주가 고쳐 타는 차량의 품질이 아닌 현대차보다 더 높은 품질과 내구성 및 과감한 디자인으로 진행을 했어야 했다고 봅니다
어설픈 현대 흉내내면서 높은 임금 및 골수 팬들 질리도록 만든 이름만 바꾼 페이스 리프트
나사 빠진 차량 실내 구조 (2열에 에어컨 빼는 등)
불에 데였던 아이가 안전만 추구하다 중저가형만 추구하다 폭망하는 형국으로 가지 않았나 싶습니다
참고로 쌍용차가 만든 렉스턴 11는 제품이 아주 좋았습니다
즉 가능성이 있었던 회사입니다. 더군다나 suv열풍이 이렇게 불 때 suv 명가가 이렇게 어설픈 흉내내기 하다가 쌓이고 쌓여서
이제는 회생 자체가 불가능한 회사가 된 것 같습니다
**클럽렉** 이라는 아주 사골스러운 사이트가 있습니다 거기 가면 ㅋㅋㅋ
아휴 말이 안나옵니다..
쌍용차 공장 가동중단 되기 전까지 코란도 월 천대이상 꾸준히 팔았는데
오프로드형 지프 SUV가 그정도나 팔릴 시장규모가 되나요?
골수팬들을 안는다고 그런 오프로드형 SUV 만든다한들
그런 매니악한 차는 구매층이 한정적이라 아무리 평가가 좋아도 판매량으로 이어지지가 않습니다.
그 시장의 대표주자격인 벤츠 G바겐과 지프 랭글러도
동사 더 비싼 차들보다 안팔립니다. 그냥 이미지용으로만 남겨두는 모델들이죠.
이것도 벤츠나 지프같은 큰 회사니까 가능한거지 지금 쌍용한테는 불가능한 얘기입니다.
쌍용은 현대차를 따라해서 망한게 아니라
현대를 좀더 제대로 따라해서 대세와 더 타협을 했어야 해요.
작년에 2열에어벤트대신 코란도레드플러스 나왔죠 2열에어벤트는 대부분 원하는거였는데
쌍용 현대거 사용해요 렉스턴8단미션도 그렇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