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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사 3 핸드클임 21.04.13 13:37 답글 신고
    계산에서 연비는 제외하셨네요? 카니발 기준 휘발유랑 디젤 연비차이 두배정도 될텐데 연료 따라 주유횟수가 달라지고 배기량 따라 세금도 다름.
    답글 2
  • 레벨 중령 2 매우늙은늑대 21.04.13 13:27 답글 신고
    요약 : 새대가리임을 어필
    답글 3
  • 레벨 일병 하늘특공대 21.04.13 13:37 답글 신고
    단순 기름값으로는 얼마 차이 안나지만 카니발 보면 디젤은 고속에서 13~15. 가솔린은 잘 나오면 11~13 정도니까요. 세금도 디젤 2.2 랑 가솔린 3.5랑은 차이 많이 나죠. 그래도 결론은 돈 많으면 가솔린이죠.
    답글 1
  • 레벨 중령 2 매우늙은늑대 21.04.13 13:27 답글 신고
    요약 : 새대가리임을 어필
  • 레벨 대장 애기맘마 21.04.13 13:31 답글 신고
    이런...
  • 레벨 원사 3 허언증치료중 21.04.13 21:10 신고
    @애기맘마 ㅎㅎㅎ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2 Cruz5 21.04.13 13:28 답글 신고
    제네ㅅㅅ면
    지름값 무서워서 디젤탈듯요 ×_×;;
  • 레벨 대장 애기맘마 21.04.13 13:31 답글 신고
    오늘도 제네섹스가 잘못했구뇽*_*
  • 레벨 대령 2 아니진짜근데어쩔 21.04.13 13:29 답글 신고
    디젤이 싼것같지만

    기름값차이가 200원정도로 나면서

    실상적으로 디젤차와 가솔린의 유지비차이는 없어졌습니다.

    말씀하신것처럼 디젤차가 더 비싼것도 있고

    가솔린차의 연비가 어마무시하게 좋아진것도 있고

    기름값 차이가 적어진것도 있고

    디젤의 오일교체가격이 훨씬 비싼것도 있고 소모품도 훨씬 많고 비싼것도 있고

    주행을 오래하면할수록 디젤의 소모품 교체가 훨씬많고 자주해야하는것도 있습니다.

    그리고 디젤이 고장날부분이 훨씬 많고 더 관리를 빡세게 해야하는것도 있기때문에


    실상적으로 기름값200원차이면

    가솔린과 디젤의 유지비 차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 레벨 대장 애기맘마 21.04.13 13:32 답글 신고
    그렇죠.. 말씀하신 부분들도 있죠..
    근데 왜 디젤 판매량이 압도적인지 급 궁금해지네요 ㅎㅎ
  • 레벨 대령 2 아니진짜근데어쩔 21.04.13 13:35 신고
    @애기맘마

    조삼모사를 생각을 못하고 눈앞에 보이는 만땅햇을때 보이는 영수증만 보는것이지요
    혹은 낮은rpm에도 출력이 잘나오는것이 좋아서 선택할수도있는거구요 대신 진동소음을 포기하구요
  • 레벨 상병 김겨 21.04.13 14:42 답글 신고
    ㅋㅋㅋ 저도 할부로 k3 가솔린 겨우 뽑아서 타고다니던 시절엔 이생각 했었는데 이후로 차도 바꿔보고 했더니 다 개소리였습니다. 디젤 무슨 달구지 딸딸이로만 아는 사람들 많은데 동일 차종이면 연비 40%는 차이나고 거기다 연료비 85% 수준이니까 격차는 더 벌어지죠. 소모품도 디젤이 휘발유보다 오일 교체시기도 더 멀고 고장이 안난다는 가정 하에선 큰차이 없습니다. 고장 나면 똑같이 돈 더 많이 들어요. 그리고 디젤이 고장이 더 많이 난다는 근거는 저는 못찾았습니다. 주행에서도 일정속도(2-30 키로) 넘어가면 소음진동 상쇄되고 오히려 최고단에서 변속없이 가속 가능한 구간이 더 커서 운전 스트레스 덜합니다. 물론 대부분 타는 r엔진은 진동이 너무 심합니다
  • 레벨 준장 우마사생팬 21.04.13 13:30 답글 신고
    디젤은 초장거리 고속도로 위주 아닌이상에

    탈 이유가 전혀 없죠
  • 레벨 대장 애기맘마 21.04.13 13:32 답글 신고
    저도 그렇게 생각이 들기시작했슴미다*_*
  • 레벨 중장 삼점삼터보 21.04.13 13:32 답글 신고
    떡밥에서 쉰내나네여
  • 레벨 대장 애기맘마 21.04.13 13:33 답글 신고
    본인 정수리 냄새 확인바람미다*_*
  • 레벨 소장 풀옵션임 21.04.13 13:34 답글 신고
    조삼모사죠

    저도 몇년전이 이런 분석했다가.
    디젤 오너분들이 합리화 엄청 하셧어요
  • 레벨 대장 애기맘마 21.04.13 13:39 답글 신고
    아시다시피 전
    깔고 빨 생각은 없다캄미다

    급 궁금증이랄까나..
  • 레벨 중령 1 흑극곰 21.04.13 13:34 답글 신고
    당장 나가는 기름값이 무서워서

    정수기, 안마의자 렌탈이랑 비슷한 심리죠
  • 레벨 대장 애기맘마 21.04.13 13:39 답글 신고
    고견감사함미다*_*
  • 레벨 일병 하늘특공대 21.04.13 13:37 답글 신고
    단순 기름값으로는 얼마 차이 안나지만 카니발 보면 디젤은 고속에서 13~15. 가솔린은 잘 나오면 11~13 정도니까요. 세금도 디젤 2.2 랑 가솔린 3.5랑은 차이 많이 나죠. 그래도 결론은 돈 많으면 가솔린이죠.
  • 레벨 대장 애기맘마 21.04.13 13:40 답글 신고
    아.. 제가 연비 생각을 못했네요..
  • 레벨 상사 3 핸드클임 21.04.13 13:37 답글 신고
    계산에서 연비는 제외하셨네요? 카니발 기준 휘발유랑 디젤 연비차이 두배정도 될텐데 연료 따라 주유횟수가 달라지고 배기량 따라 세금도 다름.
  • 레벨 대장 애기맘마 21.04.13 13:41 답글 신고
    네... 제가 연비를 생각못했네요..
    근데 서울 헬지역 아닌데도 연비가 두배가까이 나나요?
  • 레벨 상사 3 핸드클임 21.04.13 13:46 신고
    @애기맘마 같은 조건으로 연비 안나오는 곳은 안나오는데로 연비 잘나오는 자역은 그만큼 디젤도 연비 잘나오겠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장 애기맘마 21.04.13 13:42 답글 신고
    저도 유투브발 얕은 지식으로
    카니발 가솔 디젤이 한 4-5리터 차이난다고 알고있었는데..
    윗분들 말씀보니 좀 더 나는것 같기도하고 ㅎㅎ
  • 레벨 원사 1 통닭먹은양념 21.04.13 13:39 답글 신고
    기름값만 보지 마세요 연비차이가 상당해요. 그리고 세금차이도 50%이상 비싸요.
  • 레벨 대장 애기맘마 21.04.13 13:42 답글 신고
    세금차이가 생각보다 많네요? 50퍼면 ..*_*
  • 레벨 중령 2 라그나스 21.04.13 13:45 답글 신고
    디젤 10만키로 넘게 탔는데 대충 계산해도 6백만원정도 이상 세이브 된듯.
  • 레벨 중장 20인치 21.04.13 13:47 답글 신고
    팰리는 2.2랑 3.8 카니발은 2.2랑 3.5라서 몇년타면 자동차세로만 해도 차액 메우죠
  • 레벨 대장 IMPPIPE 21.04.13 13:47 답글 신고
    결론은 연비좋은 가솔 다운사이징 터보사서 살살 타자 입니까?
  • 레벨 대위 3 DOBAL 21.04.13 13:49 답글 신고
    디딸은 요세 하락세.
  • 레벨 중위 2 나만꿈꾸다 21.04.13 14:00 답글 신고
    말씀은 같은 배기량일때 어느정도 맞는데 위 두차량은 배기량 차이가 커서 세금차이도 꽤 큽니다.

    쏘렌토나 산타페는 주행거리가 길지 않으면 충분히 가솔린 고려해 볼만한듯 합니다.
  • 레벨 대장 애기맘마 21.04.13 14:06 답글 신고
    좋은 답변들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해소됐네요 ㅎㅎ
  • 레벨 원사 3 공갈낚시 21.04.13 15:54 답글 신고
    아는형 싼타페dm서 펠리3.5개솔 넘어왔는데 기름 누가 빼가는거같다고"
    평균 한달 기름값 70만원대였는데 100찍는다고.
    장거리 출장갈땐 dm끌고 간답니다.
  • 레벨 중사 2 이것참난감ii 21.04.13 17:01 답글 신고
    기름값도 차이나지만 연비도 차이가 나요
    카니발 기준으로 연3만 타면 대충 계산 때리면 기름값으로 2백만원 차이나네요
    3년 기준으로 연2만 이상 타면 디젤이 괜찬흥ㄴ거 같아여
    쏘고 다니면 더 차이나고
  • 레벨 중위 2 담배는디스 21.04.13 17:13 답글 신고
    기름값 차이 얼마 안나도 연비에서 차이가 많고
    키로수가 많을수록 디젤이 더 유리하죠
    년에 3만 전후러 탄다면 다젤이 훨씬더 이득입니다
  • 레벨 중위 1 야응응응 21.04.13 17:26 답글 신고
    연비.세금.
  • 레벨 병장 야만의전설 21.04.13 17:48 답글 신고
    12년 디젤 승용 살때 클린디젤 및 저공해 3종 혜택을 받았었고
    유로5가 뭔지도 모르고 샀었습니다.
    똥꼬에서 매연은 안나온다고 하고 연비도 고속순항연비 20키로 왔다갔다 나와줬구요.
    물론 2,3백 휘발유보다 비쌌지만 주유비가 덜 드니 메리트가 있었죠.
    1년만에 3만5천 뛰기도 하고 잘 다녔습니다.
    그 차를 지금도 몰고 있고 만 9년 19만 키로 운행중입니다.
    작년까지 공영주차장 할인을 받았었는데 올해로 종료 되었구요.

    개인적으로 크게 돈 들어간게 흡/배기 인젝터, dpf 크리닝 55만원이랑
    리어 크로스 멤버쪽 하체털이 70만원 들어갔네요.
    디젤이니 크리닝은 크게 들어간 것은 맞는데
    리어 하체털이는 휘발유차도 생길 수 있는 문제이니 이건 패스구요.

    체험상 확실히 유류비는 절감이 되는 것은 맞고 흡/배기쪽은 C3 등급 오일 만키로 내외에 꼭 갈아주고
    세차나 타이어, 연료필터(3번 교체) 말고는 특별히 큰 돈이 들어간 건 없네요.
    미션오일 두번 갈았는데 공임나라에서 순정오일 사서 20리터 다 갈으니 15만원? 정도 받았네요.

    2년마다 검사 받지만 매연 수치는 0~1% 나오고 있는데
    나라에서 정책을 만들어줘서 제 수준에 맞는 가격의 차를 구매했고 잘 타고 있는데
    어느순간 매연의 주범이다... 디젤충이다 이러는 거 보면 웃음만 나옵니다.

    본인의 선택이고 저도 제 차에 문제가 생겨서 운행이 안된다면 보내야 겠지만
    잘 고쳐타고 2년 종합검사도 문제없이 패스하고 있으니 언젠가는 제 손으로 폐차하고픈 생각이 큽니다.
    요즘 차도 더 좋아지고 하이브리드다 전기, 수소차 솔직히 부럽기도 하지만
    마지막 30대에 사서 곧 50대를 바라보고 있는데 정이란 게 무섭네요... ^^;;;
    차 사실 생각이면 좋은 선택 맞춰 하시길 바랍니다.

    결론)만 9년 탔는데 흡/배기 크리닝으로 55만원 날린 거 말고는 크게 돈 들어가는 일이 없었다.
  • 레벨 대령 3 빈센조카사노바 21.04.13 17:50 답글 신고
    다필요없이 세금때문입니다
    씨씨로인한 건강보험 상승과 자동차세 연비로 인해 디젤선택 돈많으면 편하게휘발유죠 승차감 가속력 다우위에있는데
  • 레벨 훈련병 네흘류도프 21.04.13 17:56 답글 신고
    위 댓글과 같은 이유로 디젤이 더 유지비용 싼데 고장이랬나 부품값은 또 디젤이 더 비싸서 결국은 비슷한 거 아닙니까? 디젤 사서 좀 타다 중고로 감가 최소한으로 줄여서 팔고 새로 사고 하는 게 베스트 같은데...
  • 레벨 중사 1 초롱시우 21.04.13 18:37 답글 신고
    동일 주행 조건에서 만땅 채우고 몇키로 타는지만 확인해보면 답나올텐데...
    계산이 너무 단순한게 오류인듯요...
    세금도 고려안하시고...
  • 레벨 준장 R군 21.04.13 19:27 답글 신고
    디젤차에 DPF , EGR , SCR(특히 요놈) 이 장착되기 전까지는 가솔보다 유리한게 많았어요.

    심지어 친환경이라고 해택까지 준적이 있으니까요. 지금은 가솔린 하이브리드 가 답입니다.

    3년 뒤부터는 전기차고 가장먼저 대체되어 사라져가는게 디젤일거에요.
  • 레벨 중위 3 카니발 21.04.13 19:58 답글 신고
    답변드릴게요 왜 디젤 샀는지
    가솔린 아니면 가스만 탔어요..
    카니발 이전차량은 카렌스LPI!!
    카니발 사던시절 출퇴근 왕복 100이 넘었음. 가솔린으론 도저히 답안나오는 상황.
    해서ㅜ디젤로 뽑았는데 지금은 다시 고향으로 돌아옴.. ㅋㅋ 카니발 가솔린으로 바꾸고 싶음ㅋㅋㅋㅋㅋ
  • 레벨 일병 괴락이 21.04.13 19:58 답글 신고
    디젤이 유지비가 저렴하던 연비가 잘나오던 신령안씁니다. 다만 지하주차장에서 예열한다고 10분동안 시동키고있는차보면...욕을 한바가지를...
  • 레벨 대위 3 술이 21.04.13 21:07 답글 신고
    차가 무겁거나 크면 디젤이 힘 안딸리고 잘나가니까요. 가솔린차들은 대부분 승용이 대부분입니다. 무거운차 가솔린으로 움직이면 기름 겁나 쳐먹을겁니다.
    디젤이 시끄러운거 빼고는 치고 나가는맛이 있어서 좋은데 요즘 승용차들은 차가 힘도 안딸리고 너무 잘나가데요.
  • 레벨 원사 2 사랑나무82 21.04.13 21:15 답글 신고
    저는 같은 2000시시 디젤과 휘발류 번갈아 타는데 한달 출퇴근 유류비가 15만원 이상 차이 납니다
  • 레벨 소령 1 정지서 21.04.13 21:42 답글 신고
    1년에 10만킬로 쯤 운행하나보죠.

    몇 푼 더 먹을 심산으로....ㅋ
  • 레벨 상사 2 태양산타페 21.04.13 22:29 답글 신고
    1년에 평균 5만키로정도면 디젤이 유류비가
    휘발유보다 좋아요~
  • 레벨 하사 3 써누맨 21.04.13 22:49 답글 신고
    내가 선택 한것이 옳아!
    이런 기분이 들것 같네요
    부정 하면서 후회되는 ㅋ
  • 레벨 이등병 풍운대영호 21.04.13 23:37 답글 신고
    차이가 더 많이 날걸요.
    타보시면 압니다
  • 레벨 병장 명품 21.04.13 23:58 답글 신고
    서울 ~ 의왕 출퇴근(주말 간헐적 주행)
    케이7 2.4가솔린(17년식) 순정 유류비 월25~30만원

    그랜저 2.2디젤(17년식) 순정 유류비 월15만원
    이하
    체감차이 더 큼 가솔린은 연비운전(스트레스)
    디젤은 연비 생각없이 답답하지않게 주행
  • 레벨 중사 3 마누라잘만난남자 21.04.14 00:02 답글 신고
    아.. 연비 얘기 하려했는데 머ㆍ저 오신분들이 제 생각들을 다 써놨군요ㅎㅎ
  • 레벨 일병 내사마기특 21.04.14 02:09 답글 신고
    비슷한 가격대의 볼보 s90 2000cc 와 현대 g80 3.5기타를 비교하면 s90이 연비도 좋고 세금도 적지요.

    여기에 구형 디젤모델이라면 유류대까지 포함되면 비교의 의미가 적어 집니다. 정숙성과 편의성 을 일정정도 포기한다면 충분히 디젤을 선택할 요인은 큽니다.

    단 환경을 생각한다면...
  • 레벨 대장 anjeon 21.04.14 03:02 답글 신고
    웃기는건
    볼보는 디젤이 더 싸죠
  • 레벨 준장 실버주블리 21.04.14 02:35 답글 신고
    그런 큰 차량일수록
    다수의 사람들이 탑승하거나
    짐을 많이 실을일이 다른차량에 비해 많아서
    디젤의 연료효율이 더욱 더 도움이 됩니다
  • 레벨 준장 kor 21.04.14 05:32 답글 신고
    유류비 차이는 소음값으로 대체하고, 힘차게 나가는 디젤차에 길들여져서 가솔린차는 와이프에게~ 디젤이 고장 많다는 건 모르겠음
  • 레벨 중령 1 일반회원3 21.04.14 06:19 답글 신고
    펑 하실 듯
  • 레벨 대장 애기맘마 21.04.14 07:48 답글 신고
    펑을 왜하죠?
    궁금해서 물어본건데 ㅎㅎ
  • 레벨 상사 2 시화커 21.04.14 08:02 답글 신고
    물어보지도 못하나 ..
  • 레벨 이등병 쓸쓸맨 21.04.14 09:28 답글 신고
    취향차이 인거죠! ㅎㅎㅎ
  • 레벨 원사 3 땡꼬추 21.04.14 11:28 답글 신고
    디젤은 최소 6기통은 되야 탈만합니다. 익스 3.5 탈 때 유류비도 그렇지만 주유소 자주 가는 게 진짜 너무너무 스트레스더라고요.
  • 레벨 원사 1 고작이거야 21.04.14 11:30 답글 신고
    본인 사정따라 틀리겠죠 ㅎㅎㅎ

    제일 이해 안가는건... 동내마실용 승용 디젤;;

    1년에 3만키로 이하주행이면 아직 휘발류가 이득이라고 하더라고요
  • 레벨 원사 2 연수구꿀뱃살 21.04.14 13:11 답글 신고
    현 더뉴카니발 오너이구요. 연비 나쁘지 않습니다. 시내주행해도 12~13은 나오구요. 대신 고속주행이라고 해서 그렇게 뛰어난 연비를 보이진 않습니다. 그리고 카니발 디젤 2.2 / 휘발유 3.5?? 팰리도 그럴꺼구요.
    세금문제도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편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디젤특유의 딸딸거림은 감수해야합니다.ㅠㅠ
  • 레벨 이등병 gon 21.05.01 22:58 답글 신고
    고민하다 팰리 디젤 탑니다. 주유/세금하면 대략 월 10만원 정도 더 들꺼 같더군요. 십년타면 1200이니 디젤 샀고 편안히 잘 탑니다. 오래 안탈꺼면 가솔린 좋습니다. 디젤 시내 막히면 8찍는데 안막히면 11이구요. 가솔린 고속도로 달려야 12-13찍고 시내 막히면 4-5 찍고들 다니세요. 돈 많으면 가솔린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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