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용 차량을 제외하면 대부분 냉간시 수치입니다.
애플쌍용화학갤럭시카님의 댓글과 달리 타이어는 냉간시 기준 표기된 최대공기압에서 적어도 5배, 많으면 10배의 압력을 견디며 실제로 가끔 유튜브 등에 승용타이어에 400psi. 이상 주입해야 터지는것이 올라오기도 하며 주행시 가열되어 표기된 최대공기압을 넘어간것에 대한 생각은 전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참고적으로 최대공기압 51psi.인 타이어에 섭씨 15도 기준 냉간시 40psi.로 주입하고 고속와인딩을 즐기니 TPMS센서가 읽어온 개별수치로는 온도가 89도에 육박하고 압력은 54psi.를 넘어가는것도 보았는데 계기판에서는 온도보정후 표시하다보니 최대 43psi.까지만 올라가더라고요.
초기 공기압 대비 실압력이 올라간것을 기준으로 한다면 트레드면은 120도 이상 올라간 상태였을겁니다.
애플쌍용화학갤럭시카님의 댓글과 달리 타이어는 냉간시 기준 표기된 최대공기압에서 적어도 5배, 많으면 10배의 압력을 견디며 실제로 가끔 유튜브 등에 승용타이어에 400psi. 이상 주입해야 터지는것이 올라오기도 하며 주행시 가열되어 표기된 최대공기압을 넘어간것에 대한 생각은 전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참고적으로 최대공기압 51psi.인 타이어에 섭씨 15도 기준 냉간시 40psi.로 주입하고 고속와인딩을 즐기니 TPMS센서가 읽어온 개별수치로는 온도가 89도에 육박하고 압력은 54psi.를 넘어가는것도 보았는데 계기판에서는 온도보정후 표시하다보니 최대 43psi.까지만 올라가더라고요.
초기 공기압 대비 실압력이 올라간것을 기준으로 한다면 트레드면은 120도 이상 올라간 상태였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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