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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2 김스나이퍼 04/30 16:27 답글 신고
    당하셨네예.. 오토큐도 개인사업자
    답글 1
  • 레벨 이등병 김새싹 04/30 16:54 답글 신고
    차량정보 미리 알려 드립니다.

    18년식 레이 차량이고 작년5월에 2만탄거 아내가 차없이 너무 힘들어하길래 사줬습니다.
    사오고나서 바로 점검했었고 문제없던 차량입니다.
    잘달리고 잘서고, 문제없이 타고다니는데 이렇게 눈탱이를 맞을줄은 몰랐네요.
    튜닝 일체없고, 올순정입니다. 아내는 동네 마실정도만 다니는 수준이고 초보운전자+ 급가속, 급정거, 가혹주행 없습니다.
    티맵점수 90점대 넘는다고 웃으면서 박수치고 좋아하는 사람이에요.

    기아오토큐 과잉정비 끝까지 한번 조져보겠습니다.
    답글 12
  • 레벨 상사 1 부자시우 04/30 16:27 답글 신고
    3만에 미션오일이라...
    답글 0
  • 레벨 일병 이만갑오개혁 05/01 00:41 답글 신고
    공임나라 이용하세요
  • 레벨 소위 2 1년더타기 05/01 00:50 답글 신고
    3만에 미션오일 갈 정도면 ㅎㅎㅎ
  • 레벨 대령 1 중립으로풀악셀 05/01 01:25 답글 신고
    오일 색깔 얘기하시는 분들이 많네요. 오일은 교환 후 천키로만 타도 새까맣게 변합니다. 카센터 분들이 운전자 겁줄 때 쓰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오일 색깔로는 오일의 이상 유무나 성능 저하를 판단할 수 없습니다. 특별한 조건 아니면(실제로 택시 아니면 우리나라에서 극한 환경이나 가혹 조건에 노출될 가능성 없음.) 메뉴얼을 지키면 되고 메뉴얼을 좀 초과하더라도 아무 문제없습니다. 그 정도의 내구성은 확보되도록 자동차 설계합니다.
  • 레벨 소령 1 소나타는너나타 05/01 13:26 답글 신고
    뉴SM5 LPG차 타는대 5천키로 타도 엔진오일 색깔 검게 안변합니다. 디젤차나 휘발류차는 안타봐서 모르겠구요

    - 처음보다 엔진오일 색깔이 약간 진해지더군요

    - 미션 오일은 3~4만까지 타도 색깔이 거의 안변했습니다.
  • 레벨 하사 2 MangChi123 05/03 15:46 신고
    @소나타는너나타 디젤차는 오일교환후 하루만 주행해도 검게 변합니다. 휘발유차량은 LPG 차량은 몰랏는데 색이 변하지 않더군요 물론 1만키로 탄 차량과 이제 막 교환한 차량의 오일색은 차이가 있을수 있지만 거의 변하지 않더군요

    근데 디젤차는 변합니다. 그리고 휘발유,LPG, 디젤 모든 차종의 미션오일은 교환했을때와 안했을때의 차이는 있지만 색 변함이 거의 없어요
  • 레벨 이등병 브레드식빵 05/01 01:27 답글 신고
    오래된 차지만 카렌스 08년식 18만 키로 탓는데 9만에 한번 갈아주고 아직 안갈았네요.. 20만 기념으로나 한번 갈까 생각 중입니다

    요즘 오일 성능 좋습니다.. 솔직히 자가 정비 가능하신 분들은 오일 찍어보고 걍 보충만 해줘도 괜찮습니다

    윗분이 말씀 하신거 처럼 오일 천키로만 타고 빼도 썩은거 같이 보여요 ㅎ
  • 레벨 소위 3 와와와와 05/01 01:45 답글 신고
    미션은 5년10만 보증 아닌가요?
  • 레벨 소령 1 소나타는너나타 05/01 13:27 답글 신고
    삼성차는 오토 미션의 씰이나 클러치는 3년 6만 이라고 합니다.
  • 레벨 이등병 오늘을즐겁게살자 05/01 01:51 답글 신고
    일반미션과 CVT미션은 오일교체주기가 다릅니다~~~~5만KM에 한번은 갈아줘야해요~~
    그리고 1만KM타고도 Cvt미션오일색 투명한데
    무슨 1천키로 타고 일반미션오일 까매진다는건 대체 어떤차들이길레...미션오일을 제대로 안갈았나...오일순환이 안되면 냉각이 잘 안되서 열받아서 오일작살날때 금방 타버려서 색깔 변하는데...
  • 레벨 병장 얼싸구나 05/01 02:06 답글 신고
    스파크 cvt는 5만마다 갈아야해유....미션쿨러가 없음..ㅠㅜ
    보령미션 크루즈도 ...좀 일찍갈아줘야
  • 레벨 대위 1 맨투더맨 05/01 05:22 답글 신고
    2004년식 구형 sm5인데 현재 13만인가 탔습니다. 아직까지 미션오일 교환 안했는데 멀쩡합니다.

    단 엔진오일은 합성엔진오일 교환이라서 1년또는 1만5천키로후 공임나라가서 교환하고 있습니다.

    현재 엔진 최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레벨 병장 달로맨 05/01 05:54 답글 신고
    댓글 쭉 읽어보니 레이차 못쓰겠네요ㅋㅋ
  • 레벨 하사 2 기레기때려잡기 05/01 06:52 답글 신고
    오토큐 거르는데가 몇곳 있습니다
    멀쩡한 쇼바교체 얘기하고 바빠서 나중에 하기로하고 1주뒤에 병원검진가면서 다른오토큐 맡겼더니 쇼바엔 이상없고 한쪽 베어링이 나갔다고해서 간김에 둘다 교체한적 있습니다 그이후 잘타고 있구요

    오토큐라해서 그냥 믿으면 호구됩니다
  • 레벨 상사 3 크크크다다다다 05/01 06:53 답글 신고
    오일색깔은 색소 넣은 건데 그걸로 교환주기를 어떻게 판단 함???
  • 레벨 대령 3 서울우유사과맛 05/01 06:58 답글 신고
    저따새끼가 정비를하고있다니 ㅋㅋㅋㅋ
    야이 타이어 구속된 새끼깉은새끼야..ㅋㅋㅋ
  • 레벨 이등병 뮤리끄 05/01 07:20 답글 신고
    후기 꼭 부탁드립니다
  • 레벨 일병 같이놀꽈 05/01 08:39 답글 신고
    레이가 엔트리급 차량인걸 처음 알았네요.ㅎㄷㄷ
  • 레벨 중사 3 keyaim 05/01 08:49 답글 신고
    뭐, 무교환도 많지만. 5~6만에 갈아주는거 권장하긴 합니다. 저는 안갈지만ㅋㅋㅋㅋ
  • 레벨 중령 1 까칠한레이서 05/01 09:44 답글 신고
    근데, 메뉴얼상 10만은 좀 아닌것 같아요.
    제가 3년 6만에 미션오일 교환했는데,
    신세계를 체험 했습니다.
    1단에서 2단 변속할때 변속이 반박자 느리면서
    약간 충격이 느껴졌는데,
    교환 후 그런 증상도 없어지고
    그냥 6단까지 쭉 미끄러지면서 올라가더라구요.
    과잉 정비 문제이긴 하지만
    10만키로 혹은 무교환 이건 미친짓인것 같습니다.
  • 레벨 훈련병 sy6556 05/01 09:47 답글 신고
    어머니 모닝 엔진오일 교체하러갔을때
    생각나네
    차 맡기고 대기실에서 커피한잔하고 있을때 헐레벌떡 뛰어오면서 에어컨필터 보여주더라
    얼른교체 하셔야한다고.그대로 꼽아두시라고 내가 알아서 교체한다고 했지
    인터넷에서 5천원에 사서 2분이면 교체하는건데
    얼마나 많은분들이 당할까 싶네
  • 레벨 대장 검둥개 05/07 18:17 답글 신고
    긴급상황이었나보네요 헐레벌떡 ㅋㅋ
  • 레벨 대위 2 난광 05/01 10:31 답글 신고
    미션오일은 보통 8만km에 교환토록 권고하지 않나요?
  • 레벨 훈련병 Sainttail 05/01 10:55 답글 신고
    미션오일을 눈깔로 보고 색 변했다고 교환해야 한다는 무지한 사람들이 대부분이죠 카센타엔...
  • 레벨 대위 3 카르세 05/01 11:07 답글 신고
    직영만 다니셈.
  • 레벨 중위 2 skyooc 05/01 16:17 답글 신고
    아쉽지요~눈탱이 아니면
    돈만지기 어려운게 현실
  • 레벨 상사 2 딩요 05/01 16:34 답글 신고
    8만정도쯤 교환하세요
  • 레벨 대위 3 전설의영춘검 05/01 20:27 답글 신고
    시내바리는 가혹주행이에요 5만이 적당한데 3만은 좀.. 젠1미션이면 수긍할수는 있음ㄷㄷ
  • 레벨 대위 1 일번은나 05/01 21:17 답글 신고
    불행하군요
  • 레벨 소위 1 부산타이어쟁이 05/01 22:09 답글 신고
    현직 정비사 입니다.
    Cvt 미션 차량이라 메뉴얼상에는 통상적으로 무교환 오일이라고 명시가 되어 있으나 통상 4년 6만키로 주기로 점검 및 오일 보충하고 가혹주행시 (운행조건시 시내가 50% 이상 될시) 10만키로 때 오일 교환 명시가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현장에서 보면 장거리 고속주행 차량들은 엔진오일이나 미션오일류쪽은 산폐가 느리게 진행 되는데 오르막길 혹은 가다서다 반복하는 시내주행차량 경우 특히 레이,모닝 cvt 미션오일이 빨간 옅은 와인색이 아닌 검붉은 빨강색으로 되는 경우도 많아 밸브바디나 토크컨버터(미션 유압계통)쪽 부하가 많이 걸려 보증기간 끝나면 수리비 폭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전 제차도 그렇지만 사람 몸에 비유하자면 제일 중요한게 혈관내 피가 순환이 잘 되어야 한다고 생각되네요.
  • 레벨 소위 2 최저임금만원 05/02 03:05 답글 신고
    매뉴얼 10만키로 라고 되있죠.

    서비쓰 기간까지 만 버티자가 메뉴얼이죠.

    차는 적당히 망가저야 훗날 돈이되조.

    2만~3만에 가는 건 잘못된 건 아닙니다.

    좀 빨리갈고 초반 불순물 빼는 게 좋아요.

    그리고 한 4만~ 6만 마다 갈길 추천 합니다.


    메뉴얼은 당장 퍼지지 않을 뿐 ...........

    메뉴얼은 반만 믿으세요.

    메뉴얼 대로 할거면 순정 엔진오일도 다들 1만~2만 타고 갈아라~!
    메뉴얼 대로 할거면 순정 엔진오일도 다들 1만~2만 타고 갈아라~!
    메뉴얼 대로 할거면 순정 엔진오일도 다들 1만~2만 타고 갈아라~!
    메뉴얼 대로 할거면 순정 엔진오일도 다들 1만~2만 타고 갈아라~!
    메뉴얼 대로 할거면 순정 엔진오일도 다들 1만~2만 타고 갈아라~!
    메뉴얼 대로 할거면 순정 엔진오일도 다들 1만~2만 타고 갈아라~!
  • 레벨 대위 3 에마 05/02 16:06 답글 신고
    이런 ....
  • 레벨 하사 2 스파크크리에이티브 05/04 01:45 답글 신고
    경차에 들어가는 4단오토나 CVT는 메뉴얼로하면 오래못씁니다....
    무교환이라는 CVT오일 7만타고 빼보니 쇳가루 장난아닙니다^^;;

    3만은 좀 에바긴하네요,,,
  • 레벨 소위 3 슈퍼노블스 05/04 22:37 답글 신고
    10만km인데 옛날방식처럼 3~4만에 교환하라 하죠
    2010년대이후 개발된차는 무교환 단 가혹조건일경우 10만km마다 교환
    10만다되서 교체하면 될듯
  • 레벨 소위 3 젖들어총 05/07 11:31 답글 신고
    빼낸 원래오일 다시 넣어달라하고 환불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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