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준장 우마사생팬 21.05.04 01:21 답글 신고
    독자규격쓰는 애플이 지금 망했나요?

    꼭 그렇지만도 않습니다
    답글 13
  • 레벨 준장 우마사생팬 21.05.04 01:21 답글 신고
    독자규격쓰는 애플이 지금 망했나요?

    꼭 그렇지만도 않습니다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1.05.04 01:22 답글 신고
    집에서 같은 콘센트에 꽂아서 쓰는 스마트폰과

    충전시설을 찾아가야하는 전기차를 같은선상에 비교할수는 없죠.
  • 레벨 준장 우마사생팬 21.05.04 01:27 신고
    @불뿜는소방차 선점효과 초격차 등은

    제품 크기와는 별개 문제입니다

    테슬라가 전세계에서 압도적인 선점효과를

    나타나게되면 다른 나라들은 따라갈 수

    밖에 없을 겁니다
  • 레벨 소위 3 조은총각 21.05.04 17:35 신고
    @불뿜는소방차 // 그럼 각 국가별 전압 & 콘센트 유형이 다른건 뭘로 설명 하시겠습니껴?

    내 보기에는 급속충전 dc콤보 정도는
    현재 처럼 각 국가별 전압 & 콘센트 유형이 틀린것 처럼
    각국에 맞게 적용될것 같군요
  • 레벨 중장 CRDi16V 21.05.04 01:31 답글 신고
    시장 선점은 결국 '표준'을 이끌어내는데 가장 큰 목적이 있습니다
    하지만....극단적인 예를 들자면
    일본의 전자기기와 반도체가 시장을 70년대 말을 기점으로 시장을 선점하고 우위를 점했죠
    그들의 의도는 자신들의 지정한 그 규격을 국제표준으로 이끌어 내는것이었는데
    현시점에서 보면...시장을 선점한것은 분명한 사실이었으나
    그들의 규격이 국제 표준으로 이끌어내지는 결과까지 가져오진 못했죠
    메모리반도체며 디스플레이며...어느분야도 표준으로 끌어오진 못했습니다
    현재로서는 테슬라의 독자 규격이 시장의 표준으로 될것인지에 대해선..
    많은 사람들이 회의적인 시각으로 보고 있습니다.
    뚜껑 열어보기 전엔 아무도 알수 없죠
  • 레벨 일병 제리코K 21.05.04 01:41 답글 신고
    개인적으로는 이게 문제인것 같습니다.
    애플이 성공을 했는데, 애플이 애플카를 내겠다고 한점이요.

    물론 오토파일럿 등으로 테슬라가 애플카가 나온다 해도 오래 앞서있을것이라 생각하는데
    이미 표준화와 동떨어져도 감성만으로도 애플을 집었던 사람들이라면
    성능이 좀 떨어져도 적당히 탈 수준만 되면 애플카를 살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당장은 구도가 마치 테슬라 vs 표준 규격 의 양상같지만
    애플카가 나오는 순간
    테슬라 vs 애플카 vs 표준 규격(마치 안드로이드)의 구도가 될지
    애플카 vs 표준 규격 그리고 테슬라는 독자 노선내에서도 애플에 밀려나 버릴지 모르겠습니다.

    현재 전세계 테슬라 차량이 늘어나는 속도가 빠르긴 하지만
    이미 애플은 아이폰 패드를 전세계에 수억대를 깔아놨으니
    테슬라처럼 휑하게 만들고 패드랑 아이폰 부착하면 네비모드로 바뀌고 차에서 내릴때 떼가고 그런식만 돼도
    애플 생태계는 나오는 순간 진짜 바로 완성될 수도 있겠다 싶어요.
  • 레벨 중령 1 r2 21.05.04 01:47 신고
    @제리코K 다좋은데 직접하려고생각해보니 케이스벗기고 하는게 귀찮네요 그냥 뭐라도 하나달아줬으면ㅎㅎ
  • 레벨 일병 제리코K 21.05.04 01:59 답글 신고
    @r2 ㅋㅋㅋ 아무리 그래도 기본은 달려 나오지 않을까요.
    아니면 디스플레이 다들 커지니까 센터엔 아이맥 박혀있고
    기존 계기판 위치 조수석 앞 등에다가 휴대폰이나 패드 거치하고 하면 애플카 한대에 후석까지 하면
    애플 기계가 어휴~ 수도 없이 팔리겠네요
  • 레벨 대위 3 뇌염화 21.05.04 08:50 답글 신고
    휴대폰 수만큼 충전기를 줬잖아요.

    콘센트 모양이 애플 충전기만 다르다고 생각 해봐요.
  • 레벨 소장 카페인홀릭 21.05.04 09:35 답글 신고
    테슬라는 근본적으로 자동차나 충전소 자체를 바꿔야 하는 문제라
    폰으로 치면 콘센트규격-충전기-케이블-폰 까지 전부 독자규격임. 답이 없는겁니다.
    usb 규격이나 내부 전압쪽은 동일하고 소모품인 케이블만 다른 애플과 비교할 상황이 아님...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령 1 작지만위대하게 21.05.04 11:40 답글 신고
    당연히 애플은 안망했죠 애플은 자기 고집 꺾고 USB-C를 받아들였잖아요

    독자규격으로 망한 기업들 옆나라 일본의 대표기업들 많지요
  • 레벨 상사 2 봄대디 21.05.04 11:54 답글 신고
    독자규격쓰는 베타막스, MD플레이어 모두 망했지요. 예전 애플도 IBM XT 나오면서 매킨토시 망했다가 살아난겁니다. 요즘이야 기술혁신과 갬성, 다양성으로 영업되니 뭐...
  • 레벨 대령 3 민정민 21.05.04 12:40 답글 신고
    진짜 비교가 산으로 갔는데...

    테슬라가 독자규격으로 전국에 대규모로 충전소를 설치해준다면 모를까...

    충전소가 적어서 생기는 불편함으로 장거리 주행이 어려워지면 당연히 편리한 국제규격으로

    구매소비가 몰릴수바께 없습니다.

    핸드폰은 어디서나 충전기만 휴대하면 충전이 가능하니까 크게 불편함을 모르는것이죠.

    어떻게 폰이랑 차랑 비교를 하시는건지는 모르겠지만.....
  • 레벨 병장 공학주의자 21.05.04 01:27 답글 신고
    테슬라의 원래 의도가 기술표준 선점이었는데 국제규격이 공식적으로 제정되어버린 이상...
  • 레벨 대장 13BH380 21.05.04 02:04 답글 신고
    자율주행기술 최고기업이 테슬라인지 자동차회사인지 알고나면 기절할걸?
  • 레벨 중령 3 634345 21.05.04 10:14 답글 신고
    무관심 ㅇㅇ
  • 레벨 이등병 듀리조아 21.05.04 09:00 답글 신고
    테슬라도 dc어뎁터 나와요 ㅎㅎ 걱정하지마슈~
  • 레벨 소위 3 CLJ 21.05.04 09:04 답글 신고
    규격은 바꾸면 그만임
  • 레벨 대령 2 주차는지능이다 21.05.04 09:11 답글 신고
    젠더 개발할듯
  • 레벨 상사 1 kt김실장 21.05.04 09:30 답글 신고
    그만 징징대고 슈차 쓰면됨.
    슈차 냅두고 왜 현기가 만든거 쓰게 해달라고 하는건지 이해가 안되네.
    현기차가 슈차 써도됨?
  • 레벨 중장 차카게살자좀 21.05.04 09:39 답글 신고
    테슬라가 애플 같은 짓거리를 하는구만.

    충전기도 같이 못쓰는 애플폰.
  • 레벨 중위 1 영원히사는억만장자 21.05.04 09:50 답글 신고
    저게 테슬라가 처음에 전기차 만들고 자기들이 거의 독점이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겁니다.

    테슬라가 저상태를 유지하면 시장에서 사라질수도 있음.

    어떤분들은 애플을 비교하는데 핸드폰은 충전기를 소지하고 아무데서나 충전할수 있지만 자동차는 충전기가 없으면 차가 멈춤...

    보조배터리 트렁크에 싫고 다니지 않는한...
  • 레벨 일병 닉넴이젤힘들어 21.05.04 09:57 답글 신고
    테슬라 DC콤보 어뎁터 국내 인증받았습니다.
    사서 쓰기만 하면 됩니다
  • 레벨 중사 3 뀨왕 21.05.04 09:57 답글 신고
    테슬라 DC어댑터 인증완료 되었습니다.
    논란 끝
  • 레벨 병장 groovic 21.05.04 10:03 답글 신고
    222
  • 레벨 상사 3 수즈 21.05.04 10:23 답글 신고
    애초에 집밥이 없으면 전기차를 사면 안됨.
    현재 테슬라가 국내 2만대정도 팔렸고..
    전국 30개 남짓 슈퍼차저에 보통 4~8기

    이정도 수량으로도 장거리 이용시 슈퍼차저로도 불편함없이 이동가능함

    간혹 보이는 슈차로만 이용하는 오너들이 불편함으로 떨어져나가면
    4~5년 내에 슈차 증설 없이도 불편함 없음.

    90% 이상 테슬라 오너들이 차데모(휴게소에서 급속충전하는 젠더) 써본적 없음.

    본인은 테슬라 23000km 타면서 슈차 3번씀. 차데모 팔아버렸음.

    테슬라는 네비에서 슈차 찍으면 알아서 최적의 조건으로 충전하겠금
    프리히팅으로 최적화해줘서 E핏이건 뭐건 슈차보다 효율 떨어짐.

    테슬라 오너들 거의 대부분이 차량에 신용카드가 등록되어있고
    그냥 꽂기만 하면 자동결제되어서
    카드꼽고 충전량 누르고 하는 급속충전 시스템 자체가 불편함.

    결론은 테슬라 오너가 생각하는 E핏 :
    DC콤보 나와서 사용가능해도 줘도 안씀.

    테슬라 카페도 조용하고 주변사람들도 이핏 관심도 없는데
    도대체 누가 자꾸 징징댄다는지 모르겠는데
    급속만 쓰는 몇% 안되는 소수 오너가 그럴수도 있겠지만
    테슬라 오너 다수가 징징댄다고 생각하는게 의아함.
  • 레벨 소위 1 늬집아세끼고 21.05.04 13:17 답글 신고
    현시간 테슬라 카페가서 보니까

    인증받으면 사용 가능해서 좋아하는 사람들 많이있던데

    님은 어디 카페에서 활동하시는지요?
    그리고 관심이 없다고하는데, 관심이 너무 많아서
    민원 넣네 마네 하는 글들이 있던데 테슬라 카페아니고 현대 아이오닉 카페인가?

    https://cafe.naver.com/noljatravel/273379

    https://cafe.naver.com/noljatravel/266845
  • 레벨 원사 3 v안나수이 21.05.04 10:41 답글 신고
    그냥 기름차 타|~~
  • 레벨 소위 2 품행불량 21.05.04 10:42 답글 신고
    손희의 메모리스틱이 생각나네요.
  • 레벨 소령 3 깨어있는시민1 21.05.04 11:07 답글 신고
    BETA 와 VHS 가 되겠군요.
  • 레벨 소장 ninza 21.05.04 11:15 답글 신고
    전기차가 사고만 안나면 진짜 좋음.
  • 레벨 상사 1 kt김실장 21.05.04 15:11 답글 신고
    지금 인증 받았다는 그 DC콤보로는 E-pit 안되요. ㅋ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