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위 1 한대만주세요 21.05.11 21:14 답글 신고
    현재 디젤이 가진 장점을 수소가 가져갈거같네요. 긴 항속거리와 높은 연비.
    즉 대형 화물차와 버스등에 어울리는 연료라생각합니다
    답글 0
  • 레벨 소장 튜리노스 21.05.11 21:04 답글 신고
    이제 전기냐 수소냐 2파전이 되겠군요. 하지만 수소차의 엄청난부품값을 잡지못한다면 수소차의 앞날은 그리밝지많은 않을겁니다.
  • 레벨 소위 1 한대만주세요 21.05.11 21:14 답글 신고
    현재 디젤이 가진 장점을 수소가 가져갈거같네요. 긴 항속거리와 높은 연비.
    즉 대형 화물차와 버스등에 어울리는 연료라생각합니다
  • 레벨 중위 2 천안호두과장 21.05.11 21:31 답글 신고
    충전소랑 as비용이 무섭다 캅니다
  • 레벨 중사 3 예체능계열 21.05.11 22:17 답글 신고
    실내공간과 함께 비용절감이야말로 현대가 가장 잘하는 분야이니 기대해봅니다
  • 레벨 대위 1 헤어a 21.05.11 21:37 답글 신고
    현대차 대단하네요
  • 레벨 원사 3 akanechang 21.05.11 21:52 답글 신고
    이론상으로는 액체 수소가 에너지 비중이 가장 높지만, 현재 상용화 가능성이 제일 높은 기술이 수소 저장 합금 기술이죠.

    전고체 배터리가 나올 때 쯤에 상용화 됐음 싶은데, 이게 10bar에 현재보다 5-10배 정도 더 수소 저장이 가능하죠.

    단순 계산으로는 넥소 6kg 충전에 400km 인데 수소 저장 합금 썼을 때 한 번 충전하고 2000km 에서 4000km를 주행 가능하다는 거죠.
  • 레벨 중장 맛탱이갔냐 21.05.12 05:41 답글 신고
    충전소 건립을 하는게 누선이지 않을까 싶은데..
  • 레벨 대령 2 아니진짜근데어쩔 21.05.12 09:57 답글 신고
    한국은 수소가 최적인 나라입니다.
  • 레벨 중사 1 人和團結 21.05.12 14:57 답글 신고
    아직 연료전지 셀의 내구성이나 수소생산 및 충전 인프라가 부족하지만, 내연기관 처럼 에너지의 보관 이동이 가능하므로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전기차와 함께 미래 자동차 시장을 이끌어 갈듯 싶네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