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홀드를 주구장창 걸어놓고 끄지않고 365일 사용 중인데, 브레이크에 무리가 가나요?
패드 빨리 닳는거는 그렇다치는데 브레이크 계통 자체에 무리가 가는지 궁금하네요.
참고로, 현기차가 아니라서 별도 끄지않는 이상 오토홀드 계속 걸려 있습니다.
오토홀드를 주구장창 걸어놓고 끄지않고 365일 사용 중인데, 브레이크에 무리가 가나요?
패드 빨리 닳는거는 그렇다치는데 브레이크 계통 자체에 무리가 가는지 궁금하네요.
참고로, 현기차가 아니라서 별도 끄지않는 이상 오토홀드 계속 걸려 있습니다.
브레이크 잘 잡혀서 서있는데 말짱합니다.
승용차는 뒤쪽만 잡아주고 토크컨버터 오토라 기어가 물려있으면 계속동력이 전달되고있어서 트럭하고는 이야기가 조금 달라지죠 스카니아는 다른 메이커와달리 쪼인트가 떨어지면 바로 시동꺼야합니다 시동걸면 중립으로 나도 미션에 붙은 쪼인트 계속돌아요 오토는요
신차는 괜찮아도 년식있는차는 실린더 고착 흔히 모도시 잘안되서 살짝 라이닝 물고있는경우도 있습니다 발로누르는 브레이크압력은 사람 발힘으로 담력을 조정하지만 전자식오토홀드는 기계가 최대 압력으로 브레이크를 잡아주기때문에 켈리퍼 압력이 최대치입니다
그래서 전자식파킹브레이크랑 오토홀드랑 옵션이 묶여 있는데....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는 말 그대로 전자식 파킹 켰을때 뒷 브레이크만 잡히는 거구요. 제가 잘못 알고 있나요?
아니 그니깐요 전파는
따로 뒷바쿠쪽에 전동모터가 달려서 사람 발역활을 해주는데 뒷바퀴 실린더만 눌러준다구요~~
뭐 캘릭퍼가 무리가거나 패드가 무리가거나 하는게 없다구요
사람이 발로 누르고 있는거랑 똑같기때문에...
그리고 뒤쪽켈리퍼랑 앞쪽켈리퍼랑 압력용량이 달라요 앞쪽게 주제동력이고 뒤에꺼는 보조역활입니다
모터가 켈리퍼 실린더를 눌러주니까 켈리퍼가 작동되는거죠 난독증있으세요 글을 잘 천천히 읽어보세요 예를들어 썼잖아요 ㅋㅋ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