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 에러코드를 무려 정리 씩이나 해야하는 엄청난 녀석.. ㅋㅋㅋ
원본 크기 업로드는 오랜만에 해봐서 제대로 잘 보이려나 모르겠네...
우선 대다수의 에러코드가 저전압이거나 저전압으로 인해 단선/단락 또는 신호가 전달되지 않는다고 하지만 이 중 다수의 것들은 실제로 멀쩡히 잘 작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실제로 작동 안되는 것들도 많구요.
현재 배터리 상태가 좀 안좋아 KEY ON 시에는 11볼트를 약간 밑도는 상태다 보니 이러한 결과가 나온다고 믿...고 싶습니다.
아울러, 퓨즈박스를 열어서 매뉴얼과 대조 해봤더니 없는 퓨즈가 많아 임시로 다른 퓨즈를 빼서 끼운 후 테스트 한 결과 살아나는 기능들이 일부 있는 점까지 감안하면,
1. 퓨즈 구입 후 매뉴얼에 명시된 것들을 모두 채워 넣는다.
2. 배터리를 교체한다.
위 두 가지는 실행한 후 에러코드 삭제를 한 차례 해보고 다시 결과를 봐야하지 않나 싶습니다.
가장 아래에 있는 4개 줄은.. 제가 발견한 증상(고장)이 어떤 에러코드에 맞아떨어지는지 몰라 일단 써두었는데,
다른건 다 제쳐두고 예열플러그 경고등 점멸되는 것이 가장 궁금합니다.
검색을 부지런히 해본 결과 폭스바겐 차들(아우디 차들과는 증상이 많이 다름. 그래서 폭스바겐만 해당)은 이 예열플러그 경고등에 엮여있는 실제 고장 해결사례들이 너무 다양한데요. 이들 사례들을 잘 지켜보니 가장 비싸고(둠칫둠칫) 제 차와 가장 연관성 깊다고(읏쌰읏쌰) 예상되는 원인은 DPF 막힘으로 사료됩니다.
가지고 있는 인텐시브X와 ELM327 OBD 스캐너를 활용해서 VAG DPF 어플을 가동해보고 싶었으나.. 어찌된 영문인지 두 스캐너 모두 페어링이 안되는;;;; 바로 얼마 전까지 티구안에서 잘 썼었는데 흠. 그래서 답답합니다.
허나 반대로, DPF 같이 아주 중요한 고장이 발생했다면 스캐너에서 적나라하게 얘기를 해줄텐데, DPF 얘기가 전혀 나오지 않는 것을 보면 또 DPF가 아닐 수도 있겠다 희망도 생기고 흠.
빤쓰에 한 손 넣은 채 여러분의 고귀한 의견을 기다리겠습니다.
아, 그리고.. 원래 파워트레인 에러코드는 흡기쪽 저거 한 개만 있었는데 이번에 새로 스캐너 찍어보니 안보이던 녀석이 하나 더 생겼어요. 찾아보니 ECU인데 이거도 저전압 관련.. -_-
언제나 응원하는바이오
ㄷㄷㄷ
부럽네요
뭔 코드가 명절선물세트레요
저도 이제 페이튼 한달 타서 관리며 고질병이며 알아가는 단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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