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타던 그랜저hg 11년식 3.0lpi
10만키로탄거 가져와서 6만키로 더타고 팔고
6개월 전쯤 k5 2.5세대 18년식 2.0 가솔린 2만5천짜리 가져와서 타고있습니다
승차감 - 당연히 다운그레이드
K5는 브레이크 밟을때마다 몸이 앞으로 쏠리는게.. 준대형과는 다른 그 무언가가 가벼운 느낌이 듭니다 ㅋㅋ(승차감 자체는 hg 17인치, k5 18인치라 더 그럴수도..)
고속주행안정감 코너링안정감 - k5 가 월등히 좋네요
뭐 둘다 쏘는차는 아니긴한데 현대기아차 7년간 격차는 크네요
실내공간 - hg가 조금 넓은것같기도 하고 k5가 비슷한것 같기도 하고 둘다 소유해봐도 잘 모르겠네요 크게 차이없는거같습니다 k5도 뒷자리 넉넉해요
엔진성능 가속력 - 요게 글을쓴 큰이유인데 3.0가스를 타다 와서 그런지 2.0 가솔린은 가속이 답답합니다
K5를 Hg타듯이 2천알피엠 미만에서 적절한 가속을 하려고하면 차가 너무 안나가서 최소 2500rpm을 써야합니다
고속에서 속도붙으면 그나마 나은데 초반가속이 토크가 약해서 상당히 답답한느낌
어디 추월하려고 해도 hg는 엔진힘이 깡패라 마음먹은데로 추월이 가능했는데 k5는 알피엠을 4000이상 쓰고 굉음이 나야그제서야 추월이 됩니다
가끔씩 고속도로 2차로에서 1차로 추월차선 들어갔다 빠질때 1차선에 고속으로 오는차 있으면 비켜줄때 굉장히 눈치보입니다 ㅋㅋㅋ
K5 2세대에 1.6터보가 있는데 제가 싫어하는 dct미션이라.. 제외한 것도 있었네요
킬로수 늘리더라도 똑같은 ig3.0가스를 가져올까 생각도 했는데 가스차 말고 다른게 타보고 싶었네요 ㅎㅎ 3.0가솔은 부담되고..
3세대 k5는 1.6터보가 8단자동이라 괜찮을것 같은데 집살 돈도 모아야하고 해서 참습니다
옵션, 편의장비 - 이부분은 k5가 훨씬좋습니다 노블레스등급에 유보 들어있어서 한여름겨울 원격시동 개꿀..
hg는 할로겐이었는데 k5는 순정led라 밝고 오토홀드 전자파킹도 있어서 좋네요(핸따 열선은 hg도 있었으니 논외)
그래도 케파가 키로수도 적고 연식도 최신이라 잔고장도 없고 그럭저럭 만족하면서 잘타고 있습니다 엔진미션보증은 많이남았고 일반보증은 두달뒤끝나네요 ㅋㅋ
결론 - 급차이는 무시못한다
연비만 감당된다면.. ㅠㅠ
K5같은경우 런칭모델에서 2.0텁이 있었고 2.5 페리부터 2.0텁을 단종시킨걸로 알고있습니다
아마 스팅어 2.0 텁과 엔진라인업이 겹치는게 싫었던 모양입니다
올 시내주행 - 2.0가솔린과 3.0가스가 비슷하거나 3.0가스가 약간더 저렴
올 고속, 국도 주행 - 3.0가스가 2.0가솔린보다 10~20% 이상 저렴
혹시 사실분들은 참고하셔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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