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2 1400mah 21.08.29 16:37 답글 신고
    포터가 위험한건 현대가 투자를 안해서가 아니라 수요가 이런 특성을 원하기 때문입니다.
    가격인상을 억제해야하고, 회전반경이 좁은차를 원하니까 지금처럼 전면충돌에 취약한 결과물이 나온겁니다.

    리베로가 시장 외면받고 사라진 이유가 다 있는겁니다...

    다마스도 그렇게 형편없는 안전성에 팔린 이유가 뭔데요... 어차피 그거 타는 사람들 오토바이보단 안전하다는 생각으로 타니까요.
    실제로 맞는 말이고
    답글 8
  • 레벨 중장 고려의골프GTi30 21.08.29 16:25 답글 신고
    차값만 많이 못올리게 해서 마진이 적대요
  • 레벨 중령 2 유세하 21.08.29 16:27 답글 신고
    절대 반대입니다. 국가가 현기를 위해서 세금을 낭비하면 안되죠.
  • 레벨 중위 2 흑당버블 21.08.29 16:29 답글 신고
    이건 현기를 위한 것보다 포터 봉고를 타는 서민들을 위한 거라고 보여지지는 않나요?
  • 레벨 중령 2 뇌이징이부족합니다 21.08.29 16:27 답글 신고
    나라에서 봉고랑포터 가격못올리게 막고있지않나여? 그래서 한대팔때마다 적자라고 들었던거 같네요
  • 레벨 중위 2 흑당버블 21.08.29 16:30 답글 신고
    저도 망상이라 잘 모릅니다..
  • 레벨 중위 2 흑당버블 21.08.29 16:35 신고
    @흑당버블 어딜봐서 악당인것처럼 썼다는건지?
  • 레벨 중령 2 잭웰치피터드러커 21.08.29 16:31 답글 신고
    쏘렌토(BL) 엔진 변속기를 쓰는데 1500만원이면 정말 저렴한 겁니다
  • 레벨 중장 20인치 21.08.29 16:33 답글 신고
    포터 봉고 대기도 긴데 경쟁사에서 1톤차 안내놓는거 보면 돈이 안되는거죠...

    현기차도 포터 봉고 단종 때려버리고 유럽에 파는 쏠라티 화물차 팔고 싶을듯여 ㄷㄷ
  • 레벨 중령 3 벨썬 21.08.29 16:38 답글 신고
    22 ㄷㄷ
  • 레벨 대령 2 1400mah 21.08.29 16:37 답글 신고
    포터가 위험한건 현대가 투자를 안해서가 아니라 수요가 이런 특성을 원하기 때문입니다.
    가격인상을 억제해야하고, 회전반경이 좁은차를 원하니까 지금처럼 전면충돌에 취약한 결과물이 나온겁니다.

    리베로가 시장 외면받고 사라진 이유가 다 있는겁니다...

    다마스도 그렇게 형편없는 안전성에 팔린 이유가 뭔데요... 어차피 그거 타는 사람들 오토바이보단 안전하다는 생각으로 타니까요.
    실제로 맞는 말이고
  • 레벨 중위 2 흑당버블 21.08.29 16:39 답글 신고
    글 보시면 그부분에 대한 대책들이 다 있습니다
  • 레벨 대령 2 1400mah 21.08.29 16:40 신고
    @흑당버블 "약간의 가격인상부분이나 약간의 회전반경 증가,약간의 적재함 축소로 인해 판매량 감소되려나요"

    당시 리베로가 그 약간으로 나온 차라니까요ㅋㅋㅋ 그래서 망했다고요. 여기서 더 절충해서 또 말아먹는 바보가 어딨음
  • 레벨 중위 2 흑당버블 21.08.29 16:41 답글 신고
    그래서 포터나 봉고 중에 1대는 기존모델 냅두면 된다고 했잖아요ㅋㅋㅋㅋ 글을 끝까지 좀 읽으셈
  • 레벨 대령 2 1400mah 21.08.29 16:42 신고
    @흑당버블 포터 봉고 용도가 거의 같고, 새로 개발비 쓰려면 진작 새로운 형태의 트럭 만들어 팔았겠죠?
  • 레벨 중령 3 벨썬 21.08.29 16:43 신고
    @흑당버블 기존 모델을 냅두면 리베로 포터때 처럼 그 기존 모델이 잘 팔릴 거에요
  • 레벨 중위 2 흑당버블 21.08.29 16:45 답글 신고
    그니까 신형은 가격인상하고 기존모델은 걍 우려먹으면 되는거고
    위에 말한대로 만드면 리베로보다 단점이 적어서 마냥 예전처럼 쏠리지는 않을거고 쏠려도 다른 한대는 잘팔리니까 현기주머니에 돈 들어가는건 똑같고

    개발비같은 것들을 정부에서 지원해달라는거고 ㅇㅋ?
  • 레벨 중장 SVO7 21.08.29 18:08 신고
    @흑당버블 본인이 이 글을 쓰신 이유가 국산 1톤 트럭이 사고가 나게 되면 결과가 끔찍하니 안전성이 좋은 차를 개발해달라 이거 아닌가요? 근데 기존 모델을 그대로 놔두면 뭐가 달라질까요? 구형 트럭으로 사고가 나게 되면 결과는 여전히 똑같은 건데요?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1.08.29 16:37 답글 신고
    도요타 하이에이스처럼 원박스형은 그대로 두고 안전성을 끌어올리는게 최선입니다.

    리베로는 우리나라 운송시장 환경에 안맞는 차였죠.

    소형트럭은 크기 키우는데 한계가 있는데

    캡이 커지다보니 적재함은 작아서 짐도 포터만큼 못실으니...
  • 레벨 소령 1 Scientist 21.08.29 16:49 답글 신고
    하이에이스도 신형모델은 원박스에서 탈출했습니다.
    기존의 원박스 형상의 바디로는 더욱 빡세지는 안전기준을 충족하기 어렵다네요
  • 레벨 준장 ER34GTT 21.08.29 17:25 신고
    @Scientist 내수는 여전히 원박스 그대로 사골끓이고 있죠
    결국 도요타도 아는겁니다
    인터내셔널 모델은 1.5박스로 가더라도 일본 내수는 원박스말곤 답 안나온다 이거죠
  • 레벨 소위 2 개미동굴 21.08.29 16:59 답글 신고
    나라에서 개발비 지원? 그냥 안전기준 높히면 끝이죠 우리나라 제조물 안전기준은 후진국 수준입니다
  • 레벨 중위 2 흑당버블 21.08.29 17:00 답글 신고
    그러면 현기가 포터봉고 그냥 안팔수도있습니다.
  • 레벨 소위 2 개미동굴 21.08.29 19:42 신고
    @흑당버블 안팔면 못사는거죠 한달에 만오천대씩 팔리는 수요 누군가는 만들겠죠
  • 레벨 준장 왕초페라리 21.08.29 17:02 답글 신고
    예전 이스타나 사례보면
    엔진을 운전석 앞에 두고도
    본넷길이 더 줄일 수 있습니다.

    현대기아에서도
    궂이 저 플랫폼에 새로 자금투입을
    안할뿐
    1.2 혹은 1.3박스로
    충분히 만들 수 있음..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1.08.29 18:27 답글 신고
    이스타나는 운전석 앞이 아니라 운전석하고 조수석 사이에 세로로 있습니다.

    그레이스나 프레지오와 달리 1열 가운데 의자가 없는것도 그때문이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