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솔린이랑 하브랑 고속시내 5:5 비율로 주행을 한다면
연 1만5천내외 주행 가솔린
연 2만~2만5천 주행 하브
이 공식이 무조건 맞을까요?
하브는 무조건 연 2만이상 타야 이득이고
1만5천~2만 사이 타는 사람이 하브를 사면
차값 연료비 계산해 봤을때 하브가 오히려 돈이 더 드는게 맞는거죠??
가솔린이랑 하브랑 고속시내 5:5 비율로 주행을 한다면
연 1만5천내외 주행 가솔린
연 2만~2만5천 주행 하브
이 공식이 무조건 맞을까요?
하브는 무조건 연 2만이상 타야 이득이고
1만5천~2만 사이 타는 사람이 하브를 사면
차값 연료비 계산해 봤을때 하브가 오히려 돈이 더 드는게 맞는거죠??
하브 고속도로 나가면 그냥 좢밥이에요
불필요한 엔진 공회전이 전혀 없다는 게 장점.
시내 장거리 많이 뛰면 이득.
국도 주행이 좀 섞이면 메리트는 떨어지구요
하브처럼 게줬같이 운전하면서 연비잘나온다고 자위한다.
동급가솔린도 하브처럼 운전하면 연비 잘나오는게 함정
결론
공인연비로 계산때리면됩니다.
동급에서 약 리터당 7km 정도 좋다고 보시는게 일반적입니다.
그러면 7km를 연간주행거리로 잡아서 연비계산해보세요
그러면 만키로당 40만원차이정도입니다.
10만키로 타시면 400만원 차이요
동급하브가 동급가솔린에 비해서 차값이 얼마나 비싼지 보고오시고 본인이이 스스로 생각해보시면됩니다.
어떤 차는 하브랑 가솔린터보랑 가격차이가 100만원정도일수도있습니다.
어떤 차는 하브랑 가솔린이랑 400만원 차이일수도있습니다.
년간세금과 소모품 비용도 계산해보시구요
중고가격과 감가도 비교해보세요
그러면 스스로 답을 찾으실수있어요
요 정보대로 참고해서 차값 차이를 보면 얼추 답이 나올것 같습니다 ㄷㄷ
고속도 고속 나름인데 130km이상 밟고 다니는게 아니라 규정속도 내외로 주로 움직이신다면 요새 1.6T하브도 고속연비 잘 나와요. 그정도 속도에서도 EV개입이 많거든요.
무엇보다 1.6T하브 라인업이 있는 SUV로 한정지을 경우 투싼/스포티지 가솔린은 건식DCT미션을 쓰고 싼타페/쏘렌토는 습식DCT미션을 쓰고 있는데 DCT미션 싫어하는 사람은 하브밖에 답이 없어요. 특히 건식 DCT미션은 10년 탄다고 가정했을때 한두번 정도는 미션 소모품 100내외로 갈아줄것은 감안하시고 구입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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