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차에서 가장 치명적인 고장이 연료라인 쇳가루 발생으로 초토화 되는 게 있던데
엔진,dpf, 터보 등등 연료라인 전부 다 교환해야 해서
보증끝난 사업소 기준으로
현대기아 국산차도 400~500만원, bmw는 1000이상 견적이 나오는것 같더라구요
원인이 연료필터도 교환 잘 안하고 전체적으로 차관리를 안하고 타면 그런게 생긴다는거 같은데
실제로 디젤차에 연료라인 쇳가루 발생 고장이 나는 빈도가 큰가요??
디젤차에서 가장 치명적인 고장이 연료라인 쇳가루 발생으로 초토화 되는 게 있던데
엔진,dpf, 터보 등등 연료라인 전부 다 교환해야 해서
보증끝난 사업소 기준으로
현대기아 국산차도 400~500만원, bmw는 1000이상 견적이 나오는것 같더라구요
원인이 연료필터도 교환 잘 안하고 전체적으로 차관리를 안하고 타면 그런게 생긴다는거 같은데
실제로 디젤차에 연료라인 쇳가루 발생 고장이 나는 빈도가 큰가요??
고압펌프 내부의 윤활은 연료로 하는데 품질이 나쁜 연료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경우도 있지만 좋은 연료를 사용하고도 문제가 되는 경우가 더 많으며 연료의 온도가 너무 높거나 낮으면 제대로 윤활이 되지 못해 펌프 내부가 깍이며 쇳가루가 발생합니다.
연료의 온도가 과하게 높아지는 환경은 기온이 높은날 연료탱크의 연료량이 적은 상태에서 긴 시간 주행하면 저압펌프, 고압펌프, 커먼레일 등에서 데워진후 사용되지 못하고 연료탱크로 리턴되기를 반복하는 과정에서 온도가 심하게 올라가게되며 이 환경에서 연료의 점도가 낮아지니 윤활성능이 떨어집니다.
반대로 온도가 과하게 낮아지는 환경은 일반적으로 경유의 온도가 섭씨 5도 전후 이하로 내려가면 연료히터가 작동하는 구조인데 외부기온이 낮은날 연료히터 자체의 성능문제나 온도센서의 문제로 발생하며 이 경우 연료의 점도가 과하게 높아지면서 윤활성능이 떨어집니다.
휘발유차량에서는 이런 상황이 적게 발생하는 이유는 커먼레일디젤엔진은 1350~2400바의 높은 연료압을 만들기위한 고압펌프가 사용되는 반면 직분사가솔린은 150~400바 전후로 낮기 때문입니다.
주유소는 가급적이면 한 두곳만 지정해서 가는게 좋음
주유소 너무싼곳만 찾아다니는 습관도 안좋을것 같습니다 ㄷㄷ
평소에 기름을 넉넉하게 넣고 댕기는게 좋습니다.
주유등 들어왔는데도 기름 안넣고 기름통 바닥까지 쪽쪽 빨아먹는 습관하면 좆되는것입니다.
경유가 고압펌프 윤활도 하거든용
주워들은 지식으로 디젤차는 연료자체가 냉각기능을 해서 앵꼬 상태로 자주 타면 금방 고장난다고...
고압펌프 내부의 윤활은 연료로 하는데 품질이 나쁜 연료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경우도 있지만 좋은 연료를 사용하고도 문제가 되는 경우가 더 많으며 연료의 온도가 너무 높거나 낮으면 제대로 윤활이 되지 못해 펌프 내부가 깍이며 쇳가루가 발생합니다.
연료의 온도가 과하게 높아지는 환경은 기온이 높은날 연료탱크의 연료량이 적은 상태에서 긴 시간 주행하면 저압펌프, 고압펌프, 커먼레일 등에서 데워진후 사용되지 못하고 연료탱크로 리턴되기를 반복하는 과정에서 온도가 심하게 올라가게되며 이 환경에서 연료의 점도가 낮아지니 윤활성능이 떨어집니다.
반대로 온도가 과하게 낮아지는 환경은 일반적으로 경유의 온도가 섭씨 5도 전후 이하로 내려가면 연료히터가 작동하는 구조인데 외부기온이 낮은날 연료히터 자체의 성능문제나 온도센서의 문제로 발생하며 이 경우 연료의 점도가 과하게 높아지면서 윤활성능이 떨어집니다.
휘발유차량에서는 이런 상황이 적게 발생하는 이유는 커먼레일디젤엔진은 1350~2400바의 높은 연료압을 만들기위한 고압펌프가 사용되는 반면 직분사가솔린은 150~400바 전후로 낮기 때문입니다.
디젤차는 역시 관리를 좀더 잘 해줘야겠네요
요즘 신형디젤 인젝터압력은 3200바 정도로 미친듯이 올라갔습니다.(dpf scr egr lnt 등 더 잦은작동으로인한 성능저하로부터 출력연비등을 보상하기위해)
수많은 배기규제관련 장치들이 더 자주열리고 더 자주 작동하고 더 자주쌓이기때문에
더 고장이 자주날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이전의 디젤은 어찌어찌하여 잘 타고다녔다면
유로6d temp 디젤은....조금만 검색해보셔도 진짜 문제가 많다는것을 알수가있을껍니다.
신형 가솔린과 디젤모델이 동시에 나오는 자동차모델 카페에가셔서 결함부분에 들어가보시면
디젤이 압도적으로 글이 많다는것을 알수있으실껍니다... 저는 신형스타리아 카페에서 활동하는데
lpi는 거의 결함글이 없는데 디젤은 심각하더군요
수리비는
르노 <400
현기 <300
bmw 벤츠 >1000
센터견적이고
인젝터 고압펌프 연료라인부품 연료탱크 교체입니다
사설가면 살릴수도 있고 .. 전 18만km 운행할때 찾아왔네요.
연료와 필터관리 철저.. 경유 윤활 점도가 떨어질수 있는 과부하 운행 금지 특히 한여름. 무분별 연료 첨가제 비추합니다. 풀악셀 자주하면 문제 생길수 있어요.
전 풀악셀을 자주 해서 심하게 조진다 싶으면 문제가 하나씩 생기네요.(연비가 좋아서 풀악셀을 자주하게 된다는게 함정)
아우디.벤츠,bm, 현기 대젤등
비용 많이 나옵니다.
항상 연료관리(지정주유소등,연료필터관리,주유1/2 이상 일때 등등)
관리 잘 하셔야 합니다.
시동도 안걸리고 전자기계도 모두 먹통되더군요.
사설갈까 하다가 센터에 넣었더니 1200정도 나왔어요.
인젝터까지 다 갈아주더라구요.
약간 문제 있는것 아니냐고 했더니 내부 회의를 거친다고 하고 이후 무상수리해주었습니다.
현재는 고압펌프? 리콜하는 걸로 알고 있어요
고장나는듯
고압펌프는 항상 회전을 하는데 경유의 미끄러운 성분이 만약 제대로 들어오지 않는다면 기계적인 마모를 발생시키고 그 마모 가루가 리턴되어 연료라인을 초토화 시킨다는 얘기지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