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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피터팬] 21.11.19 13:06 답글 신고
    기존 케이블식에서 손 대신 모터로 당기는 케이블 풀러 방식과 캘리퍼에 전동모터를 장착한 캘리퍼 일체형이 있는데 전자는 모터가 케이블을 조금 더 당기면서 해결하다가 일정 수준 이상이 되면 케이블의 유격 조절이나 교체로 해결하고 후자는 모터의 고장 등의 이유가 아니면 문제가 없다고 보면 됩니다.
    답글 2
  • 레벨 준장 19인치 21.11.19 12:58 답글 신고
    epb가 와이어 방식인가요??
  • 레벨 병장 김제시민 21.11.19 13:01 답글 신고
    와이어 방식아니고 전기적인 신호를 줘서 캘리퍼를 잡아주는걸로 알고있는데 그렇게되면 와이어가 늘어날 일도 없는걸까요 ?
  • 레벨 중장 [피터팬] 21.11.19 13:06 답글 신고
    기존 케이블식에서 손 대신 모터로 당기는 케이블 풀러 방식과 캘리퍼에 전동모터를 장착한 캘리퍼 일체형이 있는데 전자는 모터가 케이블을 조금 더 당기면서 해결하다가 일정 수준 이상이 되면 케이블의 유격 조절이나 교체로 해결하고 후자는 모터의 고장 등의 이유가 아니면 문제가 없다고 보면 됩니다.
  • 레벨 소장 튜리노스 21.11.19 13:15 답글 신고
    오랜만에 등장하셨군요.
  • 레벨 병장 김제시민 21.11.19 14:08 답글 신고
    답변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해결됐습니다 ^^
  • 레벨 원수 XLR8 21.11.19 13:06 답글 신고
    토크렌치 같은 원리.

    충분한 제동력이 나올 정도의 장력(모터 입장에서는 저항이겠죠)에 도달할 때 까지 모터가 돌아주다가 멈춤. 매번 작동 자체가 장력조절인 셈
  • 레벨 병장 김제시민 21.11.19 14:09 답글 신고
    그러니까 쭉 밀다가 정해진 저항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잠긴다는 말인거죠 ? 답변 감사합니다 ^^
  • 레벨 원사 3 청소박사 21.11.19 13:38 답글 신고
    캘리퍼에 달린 방식은 전류감지로 최적 클램핑력을 유지하고,

    지칠공 같은 드럼식은 전류와 모터 위치도 센싱합니다.

    구쿠스 케이블식은 로드셀로 장력 센싱하다보니 불량, 고착이 솔찮이 발생했음파발마 식사중입니다. 봉수바랍니다.
  • 레벨 병장 김제시민 21.11.19 14:12 답글 신고
    초기형 epb는 케이블식이고 최근 드럼식epb는 드럼식인거겠네요 ? 혹시 케이블식,드럼식 epb 구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 구쿠스라면 최근 운전석 좌측에 버튼이 있고 g70은 센터콘솔쪽에 위치한걸로 아는데 버튼 위치에 따라서 구별 하는건가요 ?
  • 레벨 상사 3 크리스마스 21.11.19 14:17 답글 신고
    모터가 나사를 조여 고정하는 방식이라
    모터 이상 없고 패드 정상이면 성능저하 문제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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