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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장 13BH380 22.01.11 12:34 답글 신고
    일단 섹스부터 하구여
  • 레벨 대장 02EFGOLD 22.01.11 12:35 답글 신고
    선 섹스 후 보고인가여
  • 레벨 소령 1 노르디카EDT 22.01.11 12:37 답글 신고
    저런… 전자식 수퍼차져면 연비 잇점은 나가리인데… 대신 전 속도 구간 토크는 올라가겠네요.
  • 레벨 중사 3 관부 22.01.11 12:51 답글 신고
    두번째 동력흐름도에 MHSG가 보이는데,
    이게 M마일드 H하이브리드 S스타터 G제너레이터
    로 보이고요.

    스타터 제네레이터는 현기가 도요타 특허 피해 풀하이브리드를 만든 핵심기술로 보조 발전깁니다.
    이 보조 발전기는 동력에는 영향을 주지 못하고 발전만 하고요.

    스타터 제너레이터가 달려있고,
    거기에 플러스로 엔진 옆에 구동 겸 발전 모터가 달려 있으면 풀하이브리드

    스타터 제너레이터만 달려있고,
    엔진 옆에 구동 겸 발전 모터가 없으면 결국 남는 엔진 동력으로 발전만 해서 뭔가 전기장치만 굴린다는 얘기.
    그리고 이쪽이라면 아마 여기서 뭔가 돌리는 전기장치가 전동식 수퍼차저겠네요.
  • 레벨 원수 XLR8 22.01.11 13:01 답글 신고
    엄밀히는 수퍼차져도 동력계통의 일원이기 때문에 전자식 수퍼차져는 마일드 하이브리드의 일종입니다.

    2016년 세계최초 48볼트 마일드하이브리드는 아우디 SQ7인데 이번 G90과 정확히 같은 전자식 수퍼차저만 들어갑니다. 물론 그 이후 스타터-제너레이터 일체형 모터로서 동력에 직접적으로 개입하는 방식의 48볼트 마일드하이브리드가 수를 압도하며 마일드하이브리드라 하면 이 방식부터 떠올리게 되지만 엄밀히는 마일드 하이브리드라는 용어 자체는 동력에 미약(마일드)하게나마 일조하기만 하면 올바른 분류입니다. 그래서 알페온 이어시스트 같은 단순 ISG도 초창기에는 마일드 하이브리드라 분류하고는 했었지요

    휴.. 내가 이래서 유튜브 자동차 채널 안봐. 상식적으로도 현대차 내부 정보가 맞다고 하는데 일개 유튜브채널이 맞을 리가 없죠. 유튜브 채널발 정보는 항상 의심을 갖고 듣는게 좋습니다.
  • 레벨 대장 간바루비 22.01.11 13:20 답글 신고
    기존 슈퍼차저가 자연흡기와 비슷하게 엔진 반응이 빠르지만 벨트 걸어서 구동하기 때문에 동력손실이 있다는 단점이 있었는데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슈퍼차저에 공급하면 과연...
  • 레벨 상사 3 리스판스 22.01.11 17:02 답글 신고
    370마력짜린 구형 3.3 트윈터보고
    신형 3.5 트윈터보는 380마력 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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