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큐브 야간충전하면 좀 저렴 합니다. 현재 10개월 운행 3만키로 탔고 월 평균 약6만원정도 나오네요. 장거리 가도 비용 부담 없어 10개월간 많이 돌아 다녔네요 무료충전해 주는 관공서 나 쇼핑몰 이용하면 월충전비가 좀 낮아질수 있어요. 저번달은 26000원 나왔네요. 고속도로 많이 다닐때는 50%할인 받아도 충전비 보다 톨비가 더 나옵니다. 차값이 비싸고 충전이 번거로워도 탈만 합니다..
아직은 전기 내연 숫자조절유지되어야 합니다 그냥 균형보고 상황에 맞게 가야되는것이죠 여건도 안되는데 다전기차로 바꾼다고 생각해보세요 충전도 못하고 울고 있을걸요? 또 사고로 베터리 조지면 수리시간 비용도 어마할겁니다
전기차 탄다고 으쓱으쓱하는건 좀 웃기네요
지금 내연전기숫자유지되니까 걍 맘편히
타고 다니시는거죠
전기차 타령안하셔도 점차적으로 비율은 자연스럽게 맞춰질수 밖에 없어요...
파워큐브 야간충전하면 좀 저렴 합니다. 현재 10개월 운행 3만키로 탔고 월 평균 약6만원정도 나오네요. 장거리 가도 비용 부담 없어 10개월간 많이 돌아 다녔네요 무료충전해 주는 관공서 나 쇼핑몰 이용하면 월충전비가 좀 낮아질수 있어요. 저번달은 26000원 나왔네요. 고속도로 많이 다닐때는 50%할인 받아도 충전비 보다 톨비가 더 나옵니다. 차값이 비싸고 충전이 번거로워도 탈만 합니다..
전기차 배터리 채굴과정에도 환경오염
원유 생산과정에도 환경오염
전기차 충전을 위한 원전 폐기물은
자연정화 거의 불가
유출시 대재앙(체르노빌)
내연기관에서 나오는 매연은 오래걸리지만 자연정화 가능
원유 유출시 매우 오래걸리지만 복구가능
(유조선 침몰)
+ 전기자동차 폐 베터리는 고준위 화합물로 유출시 매우 위험 + 재처리 방법 무
(ESS도 잠깐 더 쓸뿐)
방사능 폐기물처럼 콘크리트 쉘터 만들어서
뭍는 방법밖에 아직 없음
고로.....
내연기관 하이브리드로 화석연료 사용량도 줄이면서 베터리 용량도 줄이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대세는전기차입니다
무조건좋습니다.집에완속충전기달았습니다.
묻지도 따지지말고 전기차입니다.더설명없습니다
국산전기차 최고입니다
500 킬로 (empty=>full) 충전시
1. 개인소유 충전기면 4천원 내외(많은 지자체에서 무상으로 설치해줍니다.)
2. 일반 완속충전기면 평균 200원/kw 적용하면 12천원 내외
3. 급속 충전기면 18천원 내외
가장 좋은 점은 포르쉐의 제로백과 파워, 환상의 자세제어, 자동운전, 무소음… 100번을 다시 태어나도 화석연료차로 돌아가진 않을듯합니다.
P.S. 톨비는 하이패스 있는곳은 대부분 50% 할인 이라 보면 되고, 하이패스 없는 일부 민자터널, 지하도로는 할인 안됩니다.
아파트 자체관리 충전기는 kw당 설정이 가능해서 설정하기 나름이고
파워큐브나 한전, 에버온같이 외부사업자가 운영하는거른 따라 시간때별 단가가 있어서 조금 차이가 있긴한대
코나기준(용량64kw) 바닥에서 가득충전하면 12,000원 전후 나오는거 같아요
500 킬로 (empty=>full) 충전시
1. 개인소유 충전기면 4천원 내외(많은 지자체에서 무상으로 설치해줍니다.)
2. 일반 완속충전기면 평균 200원/kw 적용하면 12천원 내외
3. 급속 충전기면 18천원 내외
가장 좋은 점은 포르쉐의 제로백과 파워, 환상의 자세제어, 자동운전, 무소음… 100번을 다시 태어나도 화석연료차로 돌아가진 않을듯합니다.
P.S. 톨비는 하이패스 있는곳은 대부분 50% 할인 이라 보면 되고, 하이패스 없는 일부 민자터널, 지하도로는 할인 안됩니다.
현재 제일 비효율이 전기차인듯
촉매 망가지고 디펩 망가지고 오일 갈아줘야하는 차보다 더 환경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연을 발생시키죠.
전기차는 주행중일 때만 에너지 사용 하죠.
제동시에는 일부지만 에너지 회수도 하고요.
앞으로 발전도 변할겁니다.
태양, 풍력, 핵융합 덜 해로운 방식으로..
전기차 탄다고 으쓱으쓱하는건 좀 웃기네요
지금 내연전기숫자유지되니까 걍 맘편히
타고 다니시는거죠
전기차 타령안하셔도 점차적으로 비율은 자연스럽게 맞춰질수 밖에 없어요...
이거 저만 웃긴가요?ㅋㅋㅋㅋ
폐 페터리 문제는 생각 안하시나요?
개인주택이고 100만원 안되게 설치했는데
한달 유류비 두대 60만원 나오던게 지금 15만원도 안나오네요
하루에 두대다 합쳐서 150키로 정도 운행합니다.
가끔 장거리 나가서 급속 충전하면 요금이 ㅎㄷㄷ
원유 생산과정에도 환경오염
전기차 충전을 위한 원전 폐기물은
자연정화 거의 불가
유출시 대재앙(체르노빌)
내연기관에서 나오는 매연은 오래걸리지만 자연정화 가능
원유 유출시 매우 오래걸리지만 복구가능
(유조선 침몰)
+ 전기자동차 폐 베터리는 고준위 화합물로 유출시 매우 위험 + 재처리 방법 무
(ESS도 잠깐 더 쓸뿐)
방사능 폐기물처럼 콘크리트 쉘터 만들어서
뭍는 방법밖에 아직 없음
고로.....
내연기관 하이브리드로 화석연료 사용량도 줄이면서 베터리 용량도 줄이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자동차로 석유 넣어서 달리는것 보다 발전소에서 석유로 전기 만들어서 전기차로 달리는게 더 친환경적이고 효율이 높습니다.
ㅡ> 지히광물자원은 다 환경오염발생
전기차 충전을 위한 원전폐기물?
ㅡ> 본인도 인정하셨다시피 원전 폐기물 반감기는 종류에따라 몇만 ~ 몇십만년 이상입니다
ESS 나 베터리 재처리도 조금만 더 공부해 보시길 권합니다.
전기차를 친환경이라 하는 이유중 하나도
수천만대의 내연기관에서 발생되는 배기/유해 가스를 개별 관리하는 것 보다
발전소에서 전기를 만들때 발생되는 유해가스를 통합관리하는게 더 효율적이기도 합니다.
대세는전기차입니다
무조건좋습니다.집에완속충전기달았습니다.
묻지도 따지지말고 전기차입니다.더설명없습니다
국산전기차 최고입니다
Suv를 좋아해서 스포티지,산타페등 탔었는데요.
그냥 신세곕니다.
연비,승차감,속도감등등 비교불가에요.
입 세탁좀 하지
왜 soc사업에 사업성 운운하면서 민간업자에게 사업권을 주고 심지어 그 업체가 외국회사 입디다. 그걸말하는거에요
님 글에서 님의 인성 품격이 느껴지네요
제주시내에서 모슬포까지 하루 왕복 100km ×5일
운행시
완속으로 충전시 한달에 3만원 미만 들어간다고 합니다.
아직은 약간 시기상조?라는 느낌이 들어서,,,
자고나면 겁나 이쁘고 쌔끈한 놈이 계속 나오니,,ㄷㄷ
이제 모든 터널이 민자화 될겁니다.
다른데도 돈 받을 예정이니,
그려려니 하세요 ㅎㅎㅎ
현재 평균전비 1kw에 4km간다고 나옵니다.
(한겨울엔 3km찍혔음)
급속충전비용 1kw에 309원
계산해보세용
포터아닌 승용은 조금 더 잘나올겁니다.
단독주택살아서 자체적으로 충전기 설치하는거 아니면 금액이 큰차이 안납니다.
톨비경우 민자는 할인대상이 아니고(할인해주는곳도 있을수도)
도로공사 톨비도 올해12월말까지 할인예정입니다.
추후 연장할지 안할지는 아직 모르고요
의왕에 아파트 집밥 기준으로 한달 충전비가 4만원정도 나왔어요. 대략 1500km정도 탄거같아요 매달
아는분도 전기차로 알아보는중
압박 받지 않을 정도로 충전소가 많아지면 대세가 되겠죠;;
개인용이고 빌딩 대표고 시간많으면 전기차.
후방사고아니면 100못받는 현실 배터리손상되면
ㅎㄷㄷ
배터리 손상될정도로 사고날려면 내연기관 전손처리할정도입니다.
제 친구는 입으로 부르릉~~ 이렇게 소리 내고 운전해서 더 시끄럽던데요 ㅋ
완속 충전은 1kw당 118원 (밤 11시 부터 완속충전 퇴근후 충전기꽂아놓고 밤 11시 폰 앱으로 충전.)
이동식 충전 기본료 17,000원 1kw당 48원..
완속기준 500km ÷ 7km =71.4kw Ⅹ 118원 = 8,400원.
충전손실 없이 계산했고요. 파워큐브 회사 금액 기준입니다.
넉넉잡아 500km 운행시 9,000원 정도 드네요..
고속도로 통행료 반값은 덤 입니다.
보조금만 조금 늘려준다면 타보고싶긴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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