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2 김간나 22.09.26 11:00 답글 신고
    열식히는거임
  • 레벨 소령 3 피치피치어피치 22.09.26 11:06 답글 신고
    가솔린터보가 열이 더 많은거 맞구요 배기온 자체도 상당히 높아요 그리고 2.5T는 8단 dct 인데 얘도 따로 전방에 쿨링용 오일쿨러가 달려있어서 식혀야할게 많습니다
  • 레벨 원사 3 케네디짚 22.09.26 11:41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윈스톰과 비교하니 자체내비게이션, 주행보조장치, 통풍시트. 오토홀드같은 추가기능이 있는데 이런 장비들도 작동하려면 결국 엔진에 부하를 거는것이니 냉각에 영향을 끼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 레벨 상사 2 야옹인데멍멍 22.09.26 11:42 답글 신고
    디젤하고 가솔린은 엔진작동 방식자체가 틀려요 열이 많아서 그래요
  • 레벨 대령 2 아니근데진짜사실 22.09.26 12:44 답글 신고
    정상입니다~

    터보후열해야되서 그럽니다.

    터보가 엔진오일로 냉각이 되기때문에

    팬이 돌아서 엔진오일을 식혀주면 터보까지 후열이 되는 방식입니다.

    이는 이전에 방식보다 더 고급진 방식이고(자연환경에), 터보관리가 편한~ 좋은 방식입니다.

    이전 디젤들은 사제경보기같은달아서 하차후 5분후에 시동꺼지게 이런식으로 튜닝하고그랫죠 ㅎㅎ 불편하게시리
  • 레벨 소위 3 요가파이어 22.09.26 13:31 답글 신고
    내 스포티지r은 시동 끄면 올스톱ㅋㅋㅋ

    고주파 소리 들리고 . .
  • 레벨 소위 1 비타10우유 22.09.26 14:17 답글 신고
    2.5 자흡도 장거리 뛰고나면 팬 돌더라구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