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리콜수리겸 평소에 문제가 있던부분 정비를 위해 오토큐정비소를 입고해서 문의를 했습니다
1. 리콜수리 2. 차출발직후 첫신호대기중 드릉드릉(RPM흔들리며) 하는 증상 3. 워셔액누수 4. 기타정비사의견으로
넣엇고 정비사분은 카본쌓여서 문제가 될수있다고 이거 해야한다고 디젤차량 고질병이라고 반드시 하라 하셧습니다
그런데 저는 부품교체로 이야기를 하셔서 (카본쌓인거 보여주신다고 엔진열어서 보여주는데 탈착이 용이한게 애초에
교환을 염두에 두고 나온 부품으로 보였어요) 그리알고있었습니다. 뭐 부품없다고 일주일뒤에 정비받기도 햇구요
그런데 당일 6시간 걸린다고 09시에 차 맡기고 16시에 완료되어 차 수령하고 정비사분 뵈었는데 이렇게 주시네요
그래서 이제 드릉드릉 문제 해결된거냐 여쭈어보니 아 그건 다른센서 문제로 그럴수있어서 앞으로도 그러면 다시오라고
내역서보니 부품교체도 아니고 크리닝이엇고 .. 교체라고 하셧지않냐니 크리닝이라고 교환이라고 한적 없다고
그래서 이렇게 올려서 제가 속칭 눈탱이를 맡은건지 궁금해서 올려보게되었습니다.
제가 적절한 정비를 받은게 맞는지요? 솔직히 크리닝인데 크리너 용액값만 30만원 잡혀있어서 납득이 안가서입니다
부품교환을 햇으면 잘 몰라도 납득을 햇겟죠..
신호대기중 계기판 rpm 요동치는건 카본이 실제 스로틀바디에 상당량 차서 불연소? 되어
차한테 악영향을 주므로 한번씩 스로틀바디를 청소하는걸 권장하는데요.
아니면 시내바리만 타지말고 한번씩 고RPM 조져서 카본을 연소시키거나 하죠.
그래서 DPF 크리닝을 한게 아닐까 조용히 적어봅니더..
디젤은 가솔린에 비해 카본누적량이 더욱 많을테니까요..
그리고 카본이 많이 찼다고 무조건적인 교체는 사실 하지 않고, 전부 크리닝으로 해결 보는걸로 압니다.
여담이지만 저는 스로틀바디만 청소했는데도 11만원 들어갔다 캅니다..
보증 끝난 차량이면 오토큐에서는 점검만 받고 다른 곳도 가보시는게 좋습니다.
2. 교체 얘기는 일단 쓰로틀바디/밸브 청소 후에도 증상 지속되면 쓰로틀센서 교체하는 경우 많은데 그거 얘기인 듯
추) RPM부조 저도 가끔 발생하는데 일단 기름통 꽉꽉 채우고(연료온도문제) + 고속으로 며칠간 조져본뒤 스로틀 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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