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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위 1 삵티 22.10.07 17:38 답글 신고
    디젤은 아니고 가솔린 GDi 오너인데요..
    신호대기중 계기판 rpm 요동치는건 카본이 실제 스로틀바디에 상당량 차서 불연소? 되어
    차한테 악영향을 주므로 한번씩 스로틀바디를 청소하는걸 권장하는데요.

    아니면 시내바리만 타지말고 한번씩 고RPM 조져서 카본을 연소시키거나 하죠.
    그래서 DPF 크리닝을 한게 아닐까 조용히 적어봅니더..
    디젤은 가솔린에 비해 카본누적량이 더욱 많을테니까요..
    그리고 카본이 많이 찼다고 무조건적인 교체는 사실 하지 않고, 전부 크리닝으로 해결 보는걸로 압니다.

    여담이지만 저는 스로틀바디만 청소했는데도 11만원 들어갔다 캅니다..
  • 레벨 소령 3 보배드림15가입자 22.10.07 17:43 답글 신고
    보통 크리닝 작업을 하는 곳이고. 금액은 차종마다 다르긴 하지만 역시 오토큐 답네요ㅎ
    보증 끝난 차량이면 오토큐에서는 점검만 받고 다른 곳도 가보시는게 좋습니다.
  • 레벨 준장 pOSSW 22.10.07 17:59 답글 신고
    1. 크리닝은 흡기+쓰로틀바디/밸브 했을 것 같고 그건 RPM부조때 제일 먼저하는
    2. 교체 얘기는 일단 쓰로틀바디/밸브 청소 후에도 증상 지속되면 쓰로틀센서 교체하는 경우 많은데 그거 얘기인 듯

    추) RPM부조 저도 가끔 발생하는데 일단 기름통 꽉꽉 채우고(연료온도문제) + 고속으로 며칠간 조져본뒤 스로틀 점검
  • 레벨 원사 2 인화단결쥐침 22.10.07 18:16 답글 신고
    인젝터 노즐팁 크리닝 받으면 해결될 거 같은데 다른 부분을 손덴거 같네요.. 에구구.. 다른 정비소 가셔서 인젝터 노즐팁 크리닝 받으시면 해결되실거 같네요. 인젝터 노즐에 카본이 쌓여서 연료 분사에 문제가 있는걸 왜 엄한곳을 손데는지 이해할수 없네요.. 매출 때문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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