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직장을 구하고 출고했던 아반떼 N 라인 수동
1년 2개월만에 4만 km 돌파했네요!
ㅋㅋ 출퇴근 거리가 멀어서,,
깡통에 내비만 추가한 건데
내비 옵션에 풀 오토 에어컨까지 포함!
터널 자동 내기 변환 + 공기청정 모드 + 스마트 공조 제어
(추울 때 & 더울 때 자동 열선/통풍 제어)
또 차로 중앙 유지 보조 & 긴급 제동(교차로 차량 인식, 보행자, 사이클리스트 포함)에 일반 크루즈 컨트롤 기본 적용으로
출/퇴근길에도(시내 2/국도 8) 유용하게 사용 중입니다!
제 차는 천연가죽 시트인 대신 운전석밖에 통풍시트가 없는데요! 2022년식 수동 사양은 천연가죽 시트가 제외된 대신 조수석 통풍시트가 기본이라서 여자친구 있으신 분들은 좋으실 것 같아여! 저는 없어서 ㅋㅋ
아반떼 N 라인에 대한 존재감 자체가 미미해서
이게 2.0 터보냐? 아니면 N 말고 이걸 왜샀냐? 하시는데
(실제로 아반떼 N 공개 당시 이 차를 출고했는데 그때 얌전히 & 가만히(불법주차 x)서있을 때도 이차를 보고 수근대는 분들 많았음ㅋㅋ 아마 전면에 N Line 엠블럼 대충 보시고 '이게 4천짜리 아반뗀가 봐~'하셨던듯 ㅜㅜ 지금은 예전처럼 대놓고 힐끗대는 분 못봄,,)
깡통 가격으로만 천만원 가까이 차이가 난다는거 ㅜㅜ
유지비까지 생각하면 더하겠죠?
80km/h 속도제한 국도로 하위차로 정속주행 출퇴근 중인데
날 따뜻하면 20~22키로 나옵니다..
안전운전 중임.. 블루링크 안전운전 점수 89점..
다만 1.6 자연흡기 연비에는 압살ㅎㅎ 동일 운전환경에서 4키로는 기본으로 더 나오는 듯..
1년 동안 발생한 문제점 :
기어 노브 크롬 코팅 탈락:
보증수리 완료!
차로 인식 간헐적으로 불가 메세지 점등 :
아반떼 공통 문제ㅜㅜ
후진 시 변속 간헐적 걸림 문제:
현기 6단 수동 종특이라 함ㅠ
하절기에 주로 잦아지는 잡소리:
CN7 종특인듯 ㅋㅋ AD는 조용했는데ㅠ
기본 ADAS가 많아진 대신 잡소리 처리 비용에 소홀했다고 생각합니다,,
냉간 시 방지턱 통과 시에 앞 현가장치에서 삐걱삐걱 잡소리:
열간 시엔 조용해짐ㅋㅋ 보증 각 재고 있음..
인생 첫 차가 수동이라서 피곤할땐 매우 불편한데!
어차피 그지라서ㅋㅋ 오래 탈 생각 중입니다..
아반떼 1.6 터보 관심좀ㅜㅜ
AD 시절 아방스만 있었을때는 인기 좋았는데..
1년 2개월동안 다른 N 라인 본 적이 손에 꼽네영,,
빠르게 2추 듸림미다
감사합니다,,
퇴근길 피곤할 때 추월하려고 다운쉬프트 하다가 변속충격 나면 매우 짜증ㅜㅜ(수동 잣밥 ㅎㅎ)
남의 눈 신경쓰지마시고 타시면 더 재미날듯하네요
제다음 차가 이차가 되길바라며 ㅊㅊ 드립니다
안전운전하세요
저는 수근대는 눈길이 좋습니다!! 어차피 진짜 N도 아니고..난폭운전 손가락질 받을 일은 없으니 그냥 사람들이 눈길 주면 나름대로 좋네요!! ㅎㅎ
어짜피 이런차는 내가 사고싶어서 산차잖아요ㅎ
말씀 감사합니다 ㅎㅎ
5개월에 3천 못탔네요~ 저는 ㅠㅠ
펀드라이빙 하세용~ ^^ 일산오시면 N수동도 한번 타보세요~ㅎㅎ
수동은 왜 블루링크 원격시동이 없는지 ㅠㅠ
그러게요 ㅠㅠ 중립 + 사이드 인식해서 원격시동 넣어주면 참 좋을텐데요.. 사실상 이게 제일 아쉽습니다 ㅠ
훌륭하시네에...
전 포터도 자동 ㅎㅎㅎ
수동은 피곤 ㅜ
(스캐너 떠도 이상코드 없음ㅠ)
후진 변속 시 간헐적 걸림
저도 있으며!~^^;
100% 만족이란 없으며
완벽할 수는 없으니~~
그냥 그러려니 하구 타는 것 인가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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