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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다 디젤이고 VGT가 좀더 발전된건 아는데..
요거 차이점 빠삭빠삭하게 아시는 분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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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마디로 디젤의 직분사.? VGT는 가변흡기터보... 저도 확실히는 모름... ㅋㅋㅋ
대충 알고있는 얕은 지식... ㅋㅋ
가변흡기터보 엔진이 기존 CRDi 엔진에 추가된 사항이라네요. 다만 추가된 기술을 강조하려고 엠블럼을 장착하는거고. 유럽에서는 최근 VGT가 거의 기본 장착이라 그런지 CRDi 엠블럼 붙여서 판매됩니다.
VGT는 가변흡기 터빈이져 즉 전자식 터빈입니다.
vgt는 항시 작동합니다.
crdi 이건 커먼레일이구요
엔진내부에 연료분사 방식을 말하는겁니다...
일반 과거 디젤은 플런져(부란자)를 통해서 실린더내에 연료를 분사하죠
반면 커먼레일은 고압펌프로 고압으로 연료를 땅겨와서 휘발유처럼
인젝션을 사용해서 실린더 내부에 분사합니다..
고압으로 분사되면 일반 과거 노즐로 분사되는것보다 연료 입자가
더욱 고와지기 때문에 산소와 닿는 면적이 넓어지게 되어
연소가 더욱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는거죠...
vgt는 터보용어 입니다... 가변 터보 인거죠 ..
이렇게 나누어진 터보는 적정 알피엠 영역 밖에서는 터보렉이 존재하죠
vgt도 물론 터보렉이 존재하지만 임펠라(터빈날개) 각도 조절을 하던가?
가물가물... 배기압이 적을때는 구멍이 작아져서 배기압을 높여주구요
배기압이 높을때는 반대로 구멍이 넓어져서 배기압을 낮춰서
일정한 터보효과를 유지시키는 거 입니다...
더욱더 고수님들이 보강해 주실듯.
CRDi의 업그레이드버전이 VGT가 아닙니다.
기존의 디젤터보는 일정 RPM이하에서는 터보렉이라는게 존재했습니다. 터보렉 구간에서는 터보가 작동하지 않기때문에 엔진이 가진 힘을 다 쓰지는 못해서 VGT라는 기술을 접목해서 저rpm구간에서도 터보를 동작하게 하여서 엔진출력을 제어하는 방식입니다.
한마디로 요약하면 CRDi가 발전해서 VGT가 된게 아니고요. CRDi방식의 엔진에 VGT라는 기술이 더해진겁니다.
제차도 vgt인데 2000알피엠 이하에선 정말 힘이 안나오더라고요~ 대신 2000알피엠만 넘어가면 누가 뒤에서 미는거 같다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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