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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이너비크루X 10.12.09 22:11 답글 신고
    앜ㅋㅋㅋ저터뷸 저도가서 봤지용
  • 레벨 상사 3 Xoup떡 10.12.09 22:12 답글 신고
    머플러보고 주인이 시동걸까봐 조마조마했음ㅋㅋ 어? 마이카쇼 오셧었나봐요>_<
  • 레벨 중위 2 CoffeSsam 10.12.09 22:12 답글 신고
    CRDI 가 커먼레일 다이렉트 인젝션 아닌가...

    한마디로 디젤의 직분사.? VGT는 가변흡기터보... 저도 확실히는 모름... ㅋㅋㅋ
    대충 알고있는 얕은 지식... ㅋㅋ
  • 레벨 상사 3 Xoup떡 10.12.09 22:13 답글 신고
    이런 제 지식과 중봅되네요ㅋ
  • 레벨 중위 2 CoffeSsam 10.12.09 22:13 답글 신고
    뭐 그럼... 그냥 그런거겠죠 ㅋㅋㅋㅋㅋㅋ
  • 레벨 소령 1 이드님z 10.12.09 22:18 답글 신고
    커먼레일 다이렉트 인젝션과 가변흡기터보.
    가변흡기터보 엔진이 기존 CRDi 엔진에 추가된 사항이라네요. 다만 추가된 기술을 강조하려고 엠블럼을 장착하는거고. 유럽에서는 최근 VGT가 거의 기본 장착이라 그런지 CRDi 엠블럼 붙여서 판매됩니다.
  • 레벨 상사 3 Xoup떡 10.12.09 22:19 답글 신고
    아하.. VGT가 CRDI의 업글버젼이군요ㅋ
  • 레벨 원수 95Y3GLS 10.12.09 22:20 답글 신고
    아 책이 어딧더라
  • 레벨 상사 3 Xoup떡 10.12.09 22:21 답글 신고
    HURRY UP!
  • 레벨 중장 CRDi16V 10.12.09 22:31 답글 신고
    일반 터보가 WGT. 가변흡기터빈이 VGT. 터빈의 노즐이 고정식이냐 가변식이냐의 차이입니다. Common Rain Direct Injection 줄여서 CRDi..연료분사방식을 뜻하는것 뿐입니다.
  • 레벨 상사 3 Xoup떡 10.12.09 22:36 답글 신고
    wgt는 첨들어보네요ㅋ
  • 레벨 원사 3 스피라™ 10.12.09 22:49 답글 신고
    윈스톰,라프디 엔진이 WGT이져 ... 즉 기계식 터빈입니다
    VGT는 가변흡기 터빈이져 즉 전자식 터빈입니다.
  • 레벨 소령 2 PzPferd 10.12.10 00:21 답글 신고
    정답 나왔네요 가장큰 차이는 연료분사 방식이 맞습니다 ㅎㅎ
  • 레벨 훈련병 자세붕붕 10.12.10 00:58 답글 신고
    Rail 인것같은데요.. 커먼레인~ ㅎㅎㅎ레이니즘~레이니즘~ 갑자기 이노래가...ㅈㅅ;;
  • 레벨 상사 3 Xoup떡 10.12.10 09:13 답글 신고
    wgt가 연료 효율성에서는 약간 밀리겠군요ㅋ
  • 레벨 원사 3 EFBC반음 10.12.09 22:31 답글 신고
    CRDI 에서 조금더 보완해서나온게 VGT 라고알고있습죠..ㅎ 기본바탕은 CRDI
  • 레벨 대령 1 던힐만펴 10.12.09 22:34 답글 신고
    가장 큰 차이라면 기존에 crdi(wgt)는 터보가 1800rpm부근에서 작동하는 반면
    vgt는 항시 작동합니다.
  • 레벨 상사 3 Xoup떡 10.12.09 22:37 답글 신고
    crdi도 터보가 달렸네요;
  • 레벨 중위 1 flypegasus 10.12.09 22:40 답글 신고
    옛날에 제가 답변해놓은게 있었는데...

    crdi 이건 커먼레일이구요

    엔진내부에 연료분사 방식을 말하는겁니다...

    일반 과거 디젤은 플런져(부란자)를 통해서 실린더내에 연료를 분사하죠

    반면 커먼레일은 고압펌프로 고압으로 연료를 땅겨와서 휘발유처럼

    인젝션을 사용해서 실린더 내부에 분사합니다..

    고압으로 분사되면 일반 과거 노즐로 분사되는것보다 연료 입자가

    더욱 고와지기 때문에 산소와 닿는 면적이 넓어지게 되어

    연소가 더욱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는거죠...

    vgt는 터보용어 입니다... 가변 터보 인거죠 ..
  • 레벨 중위 1 flypegasus 10.12.09 22:42 답글 신고
    고압터보, 저압터보 이렇게 있는데요

    이렇게 나누어진 터보는 적정 알피엠 영역 밖에서는 터보렉이 존재하죠

    vgt도 물론 터보렉이 존재하지만 임펠라(터빈날개) 각도 조절을 하던가?

    가물가물... 배기압이 적을때는 구멍이 작아져서 배기압을 높여주구요

    배기압이 높을때는 반대로 구멍이 넓어져서 배기압을 낮춰서

    일정한 터보효과를 유지시키는 거 입니다...

    더욱더 고수님들이 보강해 주실듯.
  • 레벨 상사 3 Xoup떡 10.12.09 23:00 답글 신고
    와우~~! 세세한 설명 ㄱㅅㄳ
  • 레벨 중장 CRDi16V 10.12.09 22:43 답글 신고
    여하튼 부품 명칭들일 뿐, 두 부품의 역할은 서로 바로 이어지는 부분이 없습니다;; VGT가 CRDi의 업글 버전이라는 설명은 간단하게 설명할때일뿐, 정확한 설명은 아니구요. WGT터빈이 달려있든 VGT터빈이 달려있던...터빈이 안달려있던간에..전자제어 디젤 직분사 장치를 CRDi라고 부릅니다.
  • 레벨 상사 3 분노의딸꾹질 10.12.09 22:43 답글 신고
    CRDi는 커먼레일다이렉트인젝션..즉. 연료직분사방식의 엔진이라는 얘기고요 VGT는 가변흡기터보방식인데요.

    CRDi의 업그레이드버전이 VGT가 아닙니다.

    기존의 디젤터보는 일정 RPM이하에서는 터보렉이라는게 존재했습니다. 터보렉 구간에서는 터보가 작동하지 않기때문에 엔진이 가진 힘을 다 쓰지는 못해서 VGT라는 기술을 접목해서 저rpm구간에서도 터보를 동작하게 하여서 엔진출력을 제어하는 방식입니다.

    한마디로 요약하면 CRDi가 발전해서 VGT가 된게 아니고요. CRDi방식의 엔진에 VGT라는 기술이 더해진겁니다.
  • 레벨 중위 1 flypegasus 10.12.09 22:48 답글 신고
    근데 저 영어문제집에 그려다 놓은 쿱은 케파쿱이냐능?
  • 레벨 상사 3 Xoup떡 10.12.09 23:00 답글 신고
    그냥 끄적인거예요ㅋ
  • 레벨 원사 1 day5627 10.12.09 23:22 답글 신고
    근데 vgt도 믿지 마세요 ^^
    제차도 vgt인데 2000알피엠 이하에선 정말 힘이 안나오더라고요~ 대신 2000알피엠만 넘어가면 누가 뒤에서 미는거 같다는 ^^;;
  • 레벨 상사 3 Xoup떡 10.12.10 09:13 답글 신고
    출발 가속이 똥망이란건가요?ㅋ
  • 레벨 중장 운영자말새끼 10.12.10 09:22 답글 신고
    현대 고위 관계자는 vgt 보다 crdi 이 좋타고 ..합니다 카더라 통신이 응용해서 보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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