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쏘나타 하이브리드 6년된거 10만키로 탄거를 중고로 사서 10년 15만~20만 키로를 더 타려고하는데요 (차의 연식과 키로수가 총 16년 25만~30만키로가 되는거죠)
2.0 가솔린보다 비싼 차값을 고려해서 기름값을 계산해보니까 15만키로 타면 380만원 이득,
20만키로 타면 580만원 이득이던데
사설에서 수리해도 2.0 가솔린대비 수리비가 저 이득을 초과하거나 비슷하게 나올까요?
lf쏘나타 하이브리드 6년된거 10만키로 탄거를 중고로 사서 10년 15만~20만 키로를 더 타려고하는데요 (차의 연식과 키로수가 총 16년 25만~30만키로가 되는거죠)
2.0 가솔린보다 비싼 차값을 고려해서 기름값을 계산해보니까 15만키로 타면 380만원 이득,
20만키로 타면 580만원 이득이던데
사설에서 수리해도 2.0 가솔린대비 수리비가 저 이득을 초과하거나 비슷하게 나올까요?
쏘나타 dn8 2019년식 8-9만뛴거 2000내외
sm6 2.0 lpg 2018년식 1400내외
이정도 가성비 좋아보입니다 2.0 국산차 수리비 저렴하고 고장날것도 별로 없네요
20만키로 타면 580만원 이득이더라구요
가스차는 차값+기름값 계산해보니까 가솔린과 큰차이 없길래 생각 안하고있어요
10년에 380만원 차이면 1년에 38만원
한달에 3만원
저 같음 그냥 돈 안보고 사고 싶은차 사겟네요..
큰 비용 아니면 사고싶은차. 정비비용 우선으로 생각해서 구매결정하심이
타면서 잔고장하나없이
오일류만 주기적으로 잘갈고 타긴하는데
하브전용부품들이
가격이 비쌉니다
에어컨컴프만해도 부품값만98만원이더라고요
기름값애껴서 고장나면
메꾸리치게 생기겠다는생각으로 타고다니긴하는데
집근처 충전소 잇음
LPI 2.0깨스를 살것같아요
갑자기 수리비 백 이상나오는거 감당 안돼면 안사는게 맞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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