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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2180643
대형트럭용 L엔진(파워텍엔진)과 H엔진
유로5까지 커먼레일이 아닌 전자식 부란자 엔진으로
심지어 SCR도 없이 (L엔진 고마력엔진은 SCR이 적용)
버텼지요.
유로6부터는 커먼레일 방식으로 바꾸었지만
아무리 전자식이라도 어쨌든 구식인 부란자방식으로
유로5까지 버틴걸 보면 은근 외계인 고문 엔진이라 불러도 손색없는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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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사실 고질병빼고는 차는 다 뽑기라 아무리 벤쓰싸다구 엔진이라도 관리부실이나 재수없음 완보링 가는거죠 뭐ㅋㅋㅋ
부란쟈 라고 치부하기엔 분사압이 커먼레일보다 높은텐데.. 압력 올라가는 특성이 좋지 않은게 커먼레일대비 홈이라 결국 다 커먼레일로 전환되었겠지만요.
최대 분사압만 보면 유닛 인젝터가 더 높습니다. 다만, 유닛 인젝터 특성이 커먼레일처럼 연료압이 수평적으로 압이 고정되어 있지 않아서 써먹기 어려운게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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