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3 18DH330AWD 23.01.12 07:20 답글 신고
    저는 에코랑 노말은 차이점이 안느껴집니다 그나마 스봅스는 악셀이랑 미션이 좀 예민해졌다 싶을뿐
  • 레벨 중위 2 주식영 23.01.12 08:31 답글 신고
    그 탄력주행을 코스팅이라고 부르는데,
    쌍팔년도 미국에서는 코스팅 자체가 불법인 주도 있었습니다.

    중립넣고 미끄러져가면 그게 코스팅이거든요.
    이게 불법인 이유는 쌍팔년도 차는 제동성능이 약했는데
    엔진브레이크가 없는 코스팅상태에서 급제동할 경우 제동거리가 길어져서 였습니다.

    고속도로에서 안전거리를 충분히 확보하고 연비운전하겠다면 코스팅이 좋지만,
    보통 고속도로에 많이 보이는 120km/h 로 달리며 앞차랑 60미터 정도 띄우고 가는 차들,
    이런 차들은 엑셀 뗴는 순간 퓨얼컷이 걸려줘야 안전에 유리합니다.
  • 레벨 상병 현떠파파 23.01.12 13:30 답글 신고
    딱 제가 궁금하던 내용인데 감사드립니다

    님 댓글 보고 찾아보니 실제로 엔진브레이크 자체가 안정성에 영향을 주는군요

    고속 정속 주행시 에코모드가 제동능력이 약간 떨어질수도 있다고 생각하니 무섭네요 정보 감사드립니다

    --------------------------------
    엔진에 브레이크 작용을 하게 하는 장치로 기관제동(機關制動)이라고도 한다. 자동차의 속도를 늦추거나 정지할 때 브레이크를 사용하지만 긴 언덕길을 내려갈 때나 시속 100km 이상의 고속에서 감속하려면 페달식 브레이크만으로는 운동에너지가 모두 브레이크슈나 브레이크드럼에 집중해서 과열상태가 되어 결국에는 제동능력을 상실하게 되므로 대단히 위험하다.이러한 현상을 페이드 현상이라고 한다.

    따라서 정지할 경우에도 우선 액셀러레이터를 늦추고 클러치를 밟지 않은 채, 바퀴에서 반대로 엔진을 돌리도록 하면 엔진은 압축기의 작용을 하므로 큰 에너지를 흡수하여, 상당한 제동력이 되어 급속히 감속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엔진브레이크 [engine brake]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 레벨 하사 3 공리주의 23.01.12 09:42 답글 신고
    변속기 로직이 다르기 때문이죠. 수동변속기는 에코모드라는게 없습니다.
    에코모드가 답답한 이유가 그것때문이죠. 이정도 경사에 이정도 속도면 에코모드는 고단으로 올려버리죠. 스포츠는 고 rpm 을 써가면서 저단을 유지하구요. 자꾸만 고단 변속기가 나오는 이유도 이와같습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