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디젤이 앞으로의 대세가될거라 생각했던게 2010년대 초반이었고
실제로 그 시기엔 디젤은 깨끗한 연료니 클린한차가 디젤이니 뭐니 하며 디젤차열풍이 강했지요.
2011년 대구에 i40 왜건 디젤택시가 클린디젤 택시라며 운행을 시작했는데
그 당시 디젤은 lpg보다 청정연료라서 출고했다는 기사내용이 있었습니다.,
그러다 폭스바겐 디젤게이트 사건 터지고 디젤차들 한꺼번에 훅감.....
지금 전기차 열풍 굉장하지요??
현대는 상용차를 중심으로 전부 수소차로 바꾸겠다 뭐다 제네시스는 이제 전기차위주로 나온다 뭐다 말을 했죠??
실제로 이루어질지는 모르겠다만 너무 급진적이라는 느낌이....
이 열풍이 지속될지 중간에 디젤차처럼 팍 식을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지금 전기차에 대한 장밋빛 환상이 너무 지나치다는 느낌이 듭니다.
전세계 메이커중에는 대체연료 개발도 하고있고 하이브리드라는 선택지도 있는데
수많은 메이커가 전기차에 너무 올인한다는 느낌이 들어요.
이러다 전기차 관련 사건이 크게 터지면 디젤게이트마냥 팍 죽을텐데 뒷 감당 어찌하려고...
그때랑 달라요
배터리 기술이 얼마나 오래된 기술인데 아직도 이러고 있는거 보면 빠른 전환은 힘들듯 싶네요
차라리 기술 발전에 여지가 많은 수소차가 미래일것 같아요~
그 발전의 시간들을 하이브리드가 오랜 기간 채우겠죠~
현실에서는 문제없이 지금껏 그래왔듯이
앞으로도 잘 타겠죠 디젤은 여전히 메리트가 있고요
전기차도 그렇게 가는겁니다
하이브리드보다는 전기차를 사는게 나을거 같고
그럴려는 사람이 많아요 단순하게 가솔린이 최선일수는
앞으로도 없을거에요 시대와 메커니즘에 순응해야해죠
솔직히 전기차가 미래의 교통수단이 맞냐 아니냐 저는 어느 쪽의 전폭적인 지지도 하지 않습니다. 근데 설레바리 치는 언론과 각국 정부를 보면 그게 혐오스럽고 짜증이 납니다.
사상도 정치도 모든것이...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