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사 2 엑스디안 23.01.20 13:43 답글 신고
    혹시 스카이라인 gtr 카페 회원 이세요?
    아이디가 익숙해서, 여쭤봅니다.
  • 레벨 준장 ER34GTT 23.01.20 14:21 답글 신고
  • 레벨 준장 porsche964 23.01.20 13:48 답글 신고
    둘을 비교해보니 확실히 캐러밴이 나중에 출시한 차라는 게 확 느껴지네요
    인테리어도 캐러밴이 훨씬 낫네요(에어컨 송풍구 빼고…)
  • 레벨 준장 ER34GTT 23.01.20 14:21 답글 신고
    캐러밴 인테리어 보니 하이에이스가 오징어가 되네요
  • 레벨 병장 S600GT 23.01.20 13:57 답글 신고
    지역번호가 충북이네요 ㅎㅎ 043
  • 레벨 준장 ER34GTT 23.01.20 14:22 답글 신고
    충북... 저 번호로 전화걸면 충북의 어느 집에 진짜 걸릴것같네요.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3.01.20 14:19 답글 신고
    하이에이스가 세미보닛형으로 바뀌었다고 하는데 일본 내수는 여전히 원박스로 나오죠.

    세미보닛형은 디자인 좀 손봐서 카니발 리무진급의 그란에이스로 별도로 나왔고요.

    도요타도 아는겁니다. 일본 내수 소형상용시장 환경에는 원박스형이 적합하다는걸요.

    우리나라도 마찬가지입니다. 수십년동안 원박스형 소형트럭이 팔리면서

    각종 창고나 진입로 등 소형트럭을 운용하는 환경도 원박스형 차에 맞춰져있죠.

    현실적인 문제로 봤을때 우리나라 소형트럭 운송시장은 원박스형이 더 적합합니다.

    하이에이스처럼 원박스형으로 나오되 최대한 안전을 끌어올리는 방향이 맞다고 보이네요.
  • 레벨 준장 ER34GTT 23.01.20 14:22 답글 신고
    고견감사합니다
  • 레벨 중위 1 DOHC16V 23.01.20 14:43 답글 신고
    원칙을 우선으로 바꿀 건 바꿔야죠. 이것저것 따지면서 안전까지 타협해버리면 갈라파고스화 될 겁니다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3.01.20 15:16 신고
    @DOHC16V 한둘이면 바꿀수 있습니다. 수십 수백이어도 바꾸자면 바꾸겠죠.

    하지만 전국팔도 셀수없을만큼 수많은 소형트럭 운용 현장이 수십년동안 원박스형에 맞춰져 있습니다.

    안전이 물론 중요하죠. 하지만 현실적으로 바꿀수 있는 문제라는게 있고 불가능한 문제라는게 있죠.

    타협이 반드시 최선이라서 타협하는게 아닙니다. 타협 이외에는 선택지가 없어서 타협하는거죠.
  • 레벨 중위 1 DOHC16V 23.01.20 17:54 답글 신고
    메이지 유신 시절 도로까지 남아있고 경차가 태반인데다 차고증명지 이전에도 차폭이 과세기준이던 일본 도로문화와 대한민국 도로를 동일선상에 놓는 건 착각입니다.

    유럽 도로도 만만치 않게 좁아터진 곳이 많습니다. 하지만 포터나 하이에이스 같은 차량은 찾아볼 수 없죠. 게다가 독점시장에서 못 바꾸는 게 얼마나 될까요? 스타리아같은 차도 대대적인 가격인상에 꾸준히 판매되는데 포터/봉고라고 별 수 있나요? 그렇게라도 바꿔야죠. 그럼 언제까지 기다릴 건데요?

    강요하지 않으면 안 바뀌는 게 얼마나 많은지 알죠? 아마 손 놓고 있었다면 여전히 어린이집 차량으로 원박스 승합차를 사용하고 택시에 에어백이 없었을지도 모릅니다.
  • 레벨 원사 2 니기미사용중입니다 23.01.20 14:49 답글 신고
    스타리아 말고 저걸 살 이유가 있을까요?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3.01.20 15:16 답글 신고
    공간도 더 넓고 15인승이라 사람도 더 많이 태울수 있습니다.
  • 레벨 준장 ER34GTT 23.01.20 16:27 답글 신고
    다인승 버스 기능으로는 저런차가 압도적으로 우월하지요
  • 레벨 중위 2 6바퀴 23.01.20 14:56 답글 신고
    둘다 전에 회사차로 2년정도 몰아본 결과
    하이에이스가 승차감,소음,주행성능애서 더 좋았던 기억이 있네요
  • 레벨 준장 ER34GTT 23.01.20 16:28 답글 신고
    보이지 않는 상품성이 하이에이스가 더 우월하군요.
  • 레벨 대위 3 발퀴리아 23.01.20 21:45 답글 신고
    러시아 빨갱이 차 같이 나왓노 현대의 위대함이 느껴진다 이기야
  • 레벨 준장 ER34GTT 23.01.21 17:07 답글 신고
    러시아에 저정도 깔끔한 차를 만들 기술이 있나요?
  • 레벨 상병 evo4g63 23.01.21 17:00 답글 신고
    gtr로 하지 왜 베베고질라 아뒤로?ㅋ
    드리프토 전용차 그런거 아니죠?ㅋ
  • 레벨 준장 ER34GTT 23.01.21 17:07 답글 신고
    현실적으로 구할 수 있는 R34라서죠.
    GTR은 이제 우리같은 일반인은 못 사는 그림의 떡이 되었습니다.
  • 레벨 소위 1 낙화유수84 23.01.23 07:35 답글 신고
    개인적으로 쌍용에서 제2의 이스타나를 출시했으면 합니다. 90년대 이스타나가 아직 현업인 차들이 많죠.
  • 레벨 준장 ER34GTT 23.01.23 09:19 답글 신고
    세미본넷이라도 15인승 크기의 차들이 나온다면 인기가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