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5등급 디젤차들중 4등급으로 맞추려고 사제 DPF다는 개조를 하는 차들이 있는데 자동차 원제작사가 아니고 애프터마켓에서 DPF장착 개조가 기술적으로 문제없이 진짜 가능한건지 궁금합니다. 문외한이기는 하지만 원래 DPF 작동은 필터내 매연 축적량과 배기온도가 일정기준에 도달하면 ECU의 지시로 연료를 추가분사하여 매연을 태우는걸로 알고 있는데 원래 DPF가 없이 설계된 차량에 나중에 저런 개조를 해도 큰 문제없이 DPF가 작동되는 것인지 궁금하네요. 물론 정부가 인가한 업체가 하는 합법적인 개조이기는 하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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