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에 따라가다보니 앞차가 전기차인데
브레이크등이 안 들어오는데
속도가 상당히 줄어들더라구요
등 고장낫나 햇더니 거의 멈추기 직전에 들어오데요
살짝 위험한 느낌???
향후 2~3년 뒤에는 전기차 전고체배터리 탑재한다는데
주행거리는 2배 늘어난다는데 가격도 2배라면
지금도 비싼데 많이 팔리지는 않을지도 모르겟네요
리튬이온도 비싸다고 인산철 넣는 판국이니까요
뒤에 따라가다보니 앞차가 전기차인데
브레이크등이 안 들어오는데
속도가 상당히 줄어들더라구요
등 고장낫나 햇더니 거의 멈추기 직전에 들어오데요
살짝 위험한 느낌???
향후 2~3년 뒤에는 전기차 전고체배터리 탑재한다는데
주행거리는 2배 늘어난다는데 가격도 2배라면
지금도 비싼데 많이 팔리지는 않을지도 모르겟네요
리튬이온도 비싸다고 인산철 넣는 판국이니까요
그것보다 더 강하게 걸릴 땐 브레이크 등이 들어와야겠죠.
결론은.. 안타봐서 모른다 입니다.+_+
"회생제동에 의해 1.3m/s²(1초 지날 때마다 속력이 1m/s씩 감소하면 1m/s²) 이상 감속하면 브레이크등이 들어와야 한다."
내연기관타다 발 뗏을때보다 살짝쎈정도고
2단은 단수 하나 내리는거랑 비슷한데
이정도까지는 안 들어올만한듯요
무적권 악셀떼면 들어와요
브렉등 참 문제긴 하죠...
거의 멈추기 직전이면 앞차 운전자분은
전기차 오래타신분입니다~ 회생제동도 발컨이 참 중요하죠
동승자들 멀미도 운전자의 발컨에서 나오는거라 배웠숩니돠^_^
제 와이프는 뒷자리에서 햄버거도 먹고 잠도자고 별짓거리를 다 하죠(꿀밤 한대 갈기고 싶은건 비밀)
운전 오래하면 선행차량 움직임 보고도 제동 여부 판단 될터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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