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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온리SUV 24.02.14 09:27 답글 신고
    뽑기운이라 뭐라 단언하기엔...
    쏘하 초기모델 27만 타면서 내연기관쪽 소모품 교체외 특별한건 없었네요...물론 배타리 성능저하는 느껴지고요...
  • 레벨 하사 1 언제외제차타냐 24.02.14 09:55 답글 신고
    그쵸 ㅠ 뭐든지 뽑기가 운이라.. 그래두 크게 잔고장없나보네용!ㅎㅎ
  • 레벨 준장 리스테린액 24.02.14 09:30 답글 신고
    종특으로 결함 고장있는애들이 있는데
    내구성자체야 일반 내연이랑 비슷하겠죠. 제품화 하는걸 이상한걸로 막 하진 않아요...
    lf하브 11만쪼매넘었는데 아직은 소모품만 갈고 타고있습니다. 카페에 보면 몇몇 하브관련부품 고장으로 큰돈쓴분들 있는데.... 이거야 뭐 어느 차나 있는문제라;;
  • 레벨 하사 1 언제외제차타냐 24.02.14 09:55 답글 신고
    lf하브면 꽤 타셨는데 아직도 소모품만 교체하셨다니..ㅎㄷㄷ
  • 레벨 준장 리스테린액 24.02.14 16:57 신고
    @언제외제차타냐 벌써 9년차 ㅠㅠ 근데 키로수가 많지않아 그런가 상태는 나쁘지않은것같습니다. 조금더타다 외벨트나 하체손좀 봐야죠 ㅠㅠ
  • 레벨 소장 MDTurbo 24.02.14 09:34 답글 신고
    고장 잘나요 뽑기 운없으면
  • 레벨 하사 1 언제외제차타냐 24.02.14 09:56 답글 신고
    역시나 그렇겠죠?ㅠㅠ
  • 레벨 소위 1 흰붕이대디a 24.02.14 09:37 답글 신고
    밑에 제 썩차... 옛날 하브인데

    보통 내연기관 노후하면 고장나는것들 문제되기 시작했는데

    하브계통은 아직도멀쩡합니다
  • 레벨 하사 1 언제외제차타냐 24.02.14 09:57 답글 신고
    오호~ 그렇군용ㅎㅎ 고장이 많지는 않나보군요
  • 레벨 원사 1 람람스 24.02.14 09:40 답글 신고
    6만7천키로 탔는데 아직까진 소모품외에 수리비 들어간것 없어요.
    뽑기운 없으면 고장 잘 나는건 하브뿐만 아니라 전차종이 마찬가지겠죠.
    배터리나 모터같은건 보증기간도 넉넉해서 특별히 문제될건 없고 문제될 소지가 있는게 내연기관에도 들어가지만 그보다 비싼 하브 부품들이죠. 하브에 쓰이는 에어컨 컴프레샤나 통합브레이크유닛 같은 경우 3년 6만키로 일반보증으로 처리되는데 대략 100만원 정도로 비싼 부품들입니다. 이런 부품들이 신경쓰일수 있으니 개인적으로 보증연장상품 가입을 추천드립니다.
  • 레벨 하사 1 언제외제차타냐 24.02.14 09:58 답글 신고
    6만7천이면 오래타셧네용! 그런데도 크게 수리비 들어간게 없으면 잘 뽑은거?ㅎㅎ 일단 그외 부품들은 가격이 좀 나간다는거네용..ㅠㅠ
  • 레벨 준장 고발퐈이어뱅크 24.02.14 09:45 답글 신고
    복불복
  • 레벨 하사 1 언제외제차타냐 24.02.14 09:58 답글 신고
    맞습니다 ㅠㅠ
  • 레벨 대장 기동탁월대z 24.02.14 10:21 답글 신고
    하브 전용 부품들이 있는데 부품 자체가 몇배 비싸죠
  • 레벨 하사 1 언제외제차타냐 24.02.14 11:50 답글 신고
    그렇다고 하더라구요ㅠㅠ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4.02.14 10:28 답글 신고
    지금 생존한 차들과 중고차들의 키로수 보면 조금이나마 알수 있지 않을까여.? 일단 에어컨 컴프레셔는 국산차라도 가격이 ㅎㄷㄷ 해서 에어컨수리업체 사장님도 혀를 내두르심 ;;
  • 레벨 하사 1 언제외제차타냐 24.02.14 11:51 답글 신고
    그렇군요~ ㅠㅠ
  • 레벨 대위 3 시간속의향기 24.02.14 10:38 답글 신고
    hd yf hg 구k7하브는 거르고

    lf k5는 워터펌프 복불복인거같고

    ig부터는 별 이상없는듯한데요

    5년넘은것도 중고가격이 안떨어짐 아직도 2천 초중반대..
  • 레벨 하사 1 언제외제차타냐 24.02.14 11:51 답글 신고
    그렇더라구요ㅠ 아직도 하브는 가격이 비싸더라구요
  • 레벨 중사 2 수원킹왕짱남 24.02.14 11:04 답글 신고
    하브 고장 잘난다고 하는 사람은 뽑기 실패 하거나 또는 하브차량 없는 사람이고요.
    실제로 하브시스템 자체는 생각보다 고장이 없습니다. 오히려 내연기관 쪽에서 더 생기죠.
    현기의 하브는 병렬식 구조인데 이건 구조가 간단하고 부품이 많이 들어가지 않아서
    고장이 별로 없습니다. 부품이 적게 들어가긴 해도 들어가는 부품들 마다 고가의 부품이긴 하지만요.
    하브는 큰 사고나면 수리비가 엄청나게 들어서 자차 없으면 폐차 해야 한다는게 단점이지 그거 말곤
    고장 때문에 신경 안쓰셔도 되요. 2월 지나면 정부에서 그동안 해온 유류비 할인이 끝나서
    하브의 인기는 더 높아질 겁니다. 중고시장에서도 하브가 더 잘팔려요. 그래서 가격대가 비쌉니다.
    하브의 들어가는 부품들이 비싸고 고가의 부품이라 내구성이 더 좋고 뛰어나서 저가의 싸구려 부품보다
    더 내구성 좋아요. 에어컨 컴프로 예를들면 경우 일반차는 30~50만원 하브는 100~130만원인데 대신 하브에
    들어가는 에어컴프는 전자식이고 더 좋은 부품입니다. 가정에서 쓰는 에어컨 이랑 같다고 생각하심 되요.
  • 레벨 하사 1 언제외제차타냐 24.02.14 11:52 답글 신고
    오~ 그럼 안심하고 사도되겠네요!!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안심이되네용!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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