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쿠스는 3800 현대 직분사엔진에 현대 8단 미션
체어맨W 는 3600 엔진에 벤츠 7단? 미션
중고로 15만키로 전후 된거 600~800만원 정도면
상태 깨끗하던데요.
대형차라 그런지 소형차보다 같은 연식이라도 훨씬
깨끗한 게 장점이네요. 수리비는 많이 들겠지만요.
중고라 부품 내구성이 중요한데요.
특히 비싼 물건인 엔진 미션 내구성이 중요한데
그렇다면 체어맨이 내구성이 나을까요?
에쿠스도 관리만 적당히 하면 30만 정도는 충분히 탈 내구성이
될 거라 그냥 수리하기 쉬운 에쿠스가 나을까요?
고속 안정성은 체어맨 w 가 낫다지만,
제 기준 엔진소리, 그 기계적인 소리가 체어맨 w 가 더 카랑카랑한 소리가 실내로
유입되는점이, 그 엔진소리를 좋아라 하면 장점이겠지만,
조용한걸 좋아라 하시면 vi 380 gdi 가 더 정숙합니다.
그리고 , 메인카 로써 다른차가 있다면 w 가 고장이 나더라도 하루이틀 세워둠에 지장이 없으시다면,
체어맨 가도 무방하나, 1대로 전부 커버 하기엔 기계란게 언제 어디가 터질지 모르니까.....
조금이라도 편리한건 Vi 가 아닐까 싶네요
엔진은 내구성 좋습니다
체인 진각위치고정(체인코 넘는 고질병)만 확인 잘하시면 엔진내구성은 에쿠스보다 좋습니다 체어맨이 사골엔진 이기는하나 40만키로 넘어도 엔진오버홀 하는경우 거의 없습니다
미션은
5단,7단 둘다 벤츠미션이지만 오히려 5단미션이 좀더 내구성은 좋습니다 7단미션은 더 부드러운 맛은 있으나 저속에서 가끔 튕김현상 있고 미션오일 교체주기 넘기면 치명타 입니다(w221과 동일)미션오일 교체주기만 확인 잘하면 문제 없습니다
에어서스 기준 고속주행은 체어맨이 무조건 압승입니다 고속도로 150이상에서 바운스치면 에쿠스는 뒤가 털릴거 같이 불안합니다 반면 체어맨 4륜은 그런 느낌이 덜 합니다 확실히 안정감이 있구요
다만 시내주행은 에쿠스 압승이구요
이유는 에쿠스는 승차감이 각쿠스대비 하드하다고는 하나 그래도 말랑 합니다 반면 체어맨은 당시 F세그먼트중 가장 하드한 셋팅 이구요
아이들링시 정숙성은 에쿠스가 더 좋습니다 체어맨w는 타이밍 체인이 사일런트방식이라 테핏소음(디젤처럼 갤갤댑니다)
에쿠스는 모든트림 후륜 체어맨은 후륜or4륜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체어맨은 택하시려면 뉴w로 가는게 좋습니다 구w대비 NVH 개선됐습니다 다만 4륜은 후륜대비 크게 느끼지는 않지만 정차시 불규칙 미세진동 있구요
외관,정비편의성은 에쿠스가 좋으나
엔진,미션은 체어맨이 좋습니다.
회피기동 저도 경험해봐서(엄지척)
에어서스,하체부싱,오일관리만 잘하신다면
충분히 오래타실 수 있구요.
전담 체어맨 수리기사가 있어 사업소 자주 갑니다.
단점은...수리비.연비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