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은 G70 3.3터보구요
작년 엔진미션사이 리데나 누유로 인해서
사업소에서 엔진내리고 누유작업 했습니다.
이후 엔진 다시 올린뒤로 지속적으로 주행중에
잔진동과 떨림이 발생해서 계속 들락날락 거리며
사업소에서도 교체해볼만한 품목 교체해보자해서,
보증수리를 꽤 받았는데요.
엔진내렸다 올린 이후
현재까지 신품으로 교체받은 품목은
- R-MDPS 앗세이 교환
- 프론트 등속조인트 양쪽 교환
- 프론트 쇼바/마운트/스프링 양쪽 교환
- 프론트 로워암(레트럴암+텐션암) 양쪽 교환
- 프론트 허브베어링 양쪽 교환
- 프론트 프로펠러샤프트 교환
- 트랜스퍼케이스 교환
- 리어 쇼바/마운트/스프링 교환
- 리어 프로펠러샤프트 교환
- 미션변속충격으로 인한 솔레노이드밸브 교환
- 엔진미미2개, 미션미미 1개 교환
그 외에 얼라이먼트 및 휠발란스, 타이어 교체 등 전부 했습니다.
주행중에 휠발란스가 맞지않아 핸들이 떨리는것과는 다른느낌으로
하부에서부터 잔진동이 차체를타고 핸들까지 전해지며
미세하게 지속적으로 부르르 떠는 잔진동 및 떨림이 올라오구요..
속도가 오르면 오를수록 조금씩 심해지는 듯 합니다..
보통 휠발란스가 안맞으면 특성구간 80~100이나 100~120정도에 핸들이 떨릴텐데,
제 차량은 보통 70~80부터 시작해서 고속도로에서 140 150 올라갈수록
미세하고 기분나쁜 진동,떨림이 하부에서부터 올라오는거같아요.
그래서 휠발란스 몇번씩 다시보고, 타이어문제인가 싶어서
타이어도 한대분 새것으로 교환해보았지만 증상은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또한 변속충격도 나아지질 않아 사업소에서 마지막으로 해줄 수 있는게
미션교체해준다고 합니다.. 교체해볼만한건 다 교체했거든요.
혹시나 주행중 진동이 토크컨버터쪽일까 싶어서 말씀드렸는데,
미션통교환 하면 토크컨버터도 신품으로 들어가있다고 하니
교체 이후에도 증상이 동일하면 더 이상 해줄 수 있는게 없다고합니다.
엔진을 내렸다 올리면서 볼트를 한두개 덜 조였거나,
혹은 약간 비스듬하게 장착을 할 수 있나요?
보통 엔진 그대로 내렸다 그대로 올려서 제 위치가 안맞을 수는 없을거같은데...
미션 교체받고도 증상이 동일하다면 어디를 점검해야할까요?
하체쪽에서 교환받지않은곳은 이제
크로스멤버(서브프레임) / 너클암 두가지 정도 남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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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에 차 토크컨버터 불량이니까 포장도로가는데 비포장도로 가는 느낌이 들더군요.
토크컨버터를 교환해달라 했더니,
미션을 새거로 바꿔준다합니다
그 안에 토컨도 신품이 들어가있다고하네요..
미션 탈거하면서 부품이 잘못됐거나, 혹은 미션오일 레벨링이 잘못됐거나
그럴 가능성도있을까요?
신품미션 올리면 어차피 거기안에 솔밸브, 토컨, 미션오일 다 들어있다고 하더라구요.
프로펠러샤프트는 앞뒤갈고 심지어 트랜스퍼케이스까지 교체받았네요; (사륜입니다)
지금 교체안한건 크로스멤버와 너클암정도 되겠네요
그 외 앞쪽 하체는 전부다 갈았습니다..
타이어도 한대분 바꿔보고 휠발란스도 보고 했는데..
아, 순정휠 한대분을 안바꿔보긴했네요
이게 바꾼다고 의미가 있을까싶기도해요.
재발한다면.. 휠밸런스불량이거나, 등속조인트 불량일수도 있지요..?
이것마저 아니라면 엔진 내렸다 올릴때 제대로 조립을 못했다고밖엔
생각할수가없겠는걸요... 예로 볼트를 덜조였거나..
아니면 딱 맞는위치가 아닌 살짝 틀어져서 조립이됐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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