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장 13BH380 25.06.11 21:43 답글 신고
    제 펑생에 중공차탈일은 어뵤을거갛읍니다
  • 레벨 대장 투자의책임은본인 25.06.11 22:09 답글 신고
    저도 안사고 안타요 ㄷㄷ
  • 레벨 원사 1 바거난겨10912 25.06.11 21:43 답글 신고
    양산형 아닙니다ㅡ
  • 레벨 대장 투자의책임은본인 25.06.11 22:03 답글 신고
    그런가요? TUV 인증 기록 받은 듯 한데...
  • 레벨 중위 1 Shuri 25.06.11 21:53 답글 신고
    물론 순정아니고 트랙패키지입니다.
  • 레벨 대장 투자의책임은본인 25.06.11 22:00 답글 신고
    트랙패키지라고 해도 저거보다 미세하게 느린 리막 네베라가 2000마력이고 저거 1500마력이면 기술력은 폄하는 못하겠네요.

    그래도 고성능 내연기관차량들은 요즘 6분대 찍고 있고 하이브리드차량인 830마력 페라리 296GTB가 6분58초대니 전기차는 무게 극복이 관건이겠군요
  • 레벨 중위 1 Shuri 25.06.11 22:34 신고
    @투자의책임은본인 저기 들어간 모터 레퍼런스가 어디일까요?
    보여줘도 믿지를 않으니 뭐 할말이 없네요.
  • 레벨 중위 1 Shuri 25.06.11 22:44 신고
    @투자의책임은본인 그리고 저 su7 현대기반 카피인데 한계까지 끌어다 쓰다보니 문제발생빈도 25년 1분기 최악 1위 먹었습니다.

    전기차가 내연차보다 문제발생이 적어야 정상인데
    내연보다 높은 유리대포라구요.
  • 레벨 원수 XLR8 25.06.11 22:29 답글 신고
    저 차의 변속기 셋팅이 어떤지는 모르겠으나 전기차는 변속기 유무가 가장 큰 관건 같더라구요. 아무리 전기 모터가 엔진에 비해 가용 회전수가 월등히 높다지만, 저렇게 빠르려고 만드는 차들은 종감속비에서 욕심을 안 부릴 수가 없고, 가속을 고려한 종감속을 가져버리면, 변속기 없이 한 개의 기어비로는 모터의 회전수가 보편적으로 뉘르부르크링 직선 구간 같이 250km/h 이상, 300km/h 이상 속도까지 커버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 같습니다.

    아이오닉 5N의 타임이 그래서 아쉽고(영상 보니까 260km/h 넘어가면서 가속이 확 죽던데), 2단 변속기를 가지고 있는 타이칸 최상위급 모델들이 그래서 최고속도 부근 가속이 죽지 않습니다.
  • 레벨 대장 투자의책임은본인 25.06.11 23:00 답글 신고
    @Shuri 카피라고 해도 부품을 통째로 베낀건 아니고 벤치마킹 한거죠. 벤치마킹까지는 괜찮게 봅니다. 현대차도 성장 과정에서 새로운 시장 개척할 때마다 선구자들 벤치마킹 많이 했으니까요

    더군다나 샤오미 SU7은 전장 5m에 휠베이스 3000mm나 되는 대형급 세단에 좁고 타이트한 코너가 섞인 뉘르 달리는거 쉽지 않습니다. 크기나 따지면 아이오닉5 대비 훨씬 불리합니다. 두 차량은 거의 두 체급 차이납니다.

    서킷 한번이라도 타봤다면 컴팩트 경량차량하고 중량급 대형급 차량하고 거동이 확 틀리고 제동계통 부담이 차원이 다르다는걸 아마 아실텐데요 그래서 저런 핸디캡 안고도 저정도 기록 낸거 자체는 꽤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샤오미 처음 나올때부터 많은 논란 있는건 다 아는 사실이고, 제가 중국차는 앞으로 살 계획도 없고 옆에서 산다면 도시락 싸들고 절대 사지말라고 말릴거지만 샤오미의 뉘르 신기록 달성한 것까지 폄하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내구성이 어떤지는 알 수 없지만...
  • 레벨 중위 1 Shuri 25.06.11 23:01 신고
    @투자의책임은본인 폄하해도 됩니다.

    현대에 아는분 기시면 최근 인재 유출 관련해서 물어보십쇼. 그게
    벤치마킹 수준인지.
  • 레벨 대장 투자의책임은본인 25.06.11 23:06 답글 신고
    @Shuri 그런식으로 따지면 과거 현대차로 이직했다 기술고문으로 물러난 알버트 비어만도 인재유출입니다. 아니 디자인부문까지 하면 피터슈라이어부터에요. 알버트 비어만 현대 이직할때 독일 정부까지 나섰을 정도인데요 뭐...
  • 레벨 중위 1 Shuri 25.06.11 23:19 신고
    @투자의책임은본인 현대가 그대로 머릿속 설계도 고대로 베껴서 만들었던게 있던가요????
    뭐 내연은 잘 모르지만 제 기억에는 고대로 베낀건 없던거로 기억하는데...
    엌덯게든 발악해서 특허니 뭐니 안걸리게 마개조 하는거와 모르겟고 일단 베껴랑 같을순 없습니다.
    샤오미도 현재 0키로 중고차 넘쳐나는 마당에 수출 못하는 이유가 뭔지 생각해 보시길.

    적어도 중국에서 성공한 전기차 업체가 나온다 하더라도 비야디와 샤오미는 아닙니다.

    차라리 장안차나 상하이. 샤오펑. 니오. 리프정도면 몰라도요.
    (여기도 아직 안드러난게 있을수 있음.)
  • 레벨 대장 투자의책임은본인 25.06.11 23:20 답글 신고
    대표적으로 젠쿱 개발할때 인피 G시리즈가 있었습니다. 젠쿱 한참 개발할때 거의 인피니티 G시리즈 옆에다 대고 개발했는데요
  • 레벨 중위 1 Shuri 25.06.11 23:33 신고
    @투자의책임은본인 어휴...
    그래요 님 말이 다 맞습니다.

    현대기아는 죽일놈 이군요.
    그 죽일놈 베끼는 놈들은 뭔진 모르겟네요
  • 레벨 중장 보우지 25.06.11 21:54 답글 신고
    짱깨새끼들 기본기는 개나주고

    겉멋만 쳐들어가지고

    구라데이터 남발하네
  • 레벨 대장 투자의책임은본인 25.06.11 22:01 답글 신고
    저정도면 무조건 구라라고는 말 못할듯 하네요.
  • 레벨 대령 3 곰탱이pooh 25.06.11 22:11 답글 신고
    홀리쉣 300넘어가는데 힘도안드네
  • 레벨 대장 투자의책임은본인 25.06.11 22:14 답글 신고
    1500마력이라 400키로까진 쉽게 갈줄 알았...
  • 레벨 중령 3 벤들리번데기가 25.06.11 23:12 답글 신고
    관심없는차
  • 레벨 하사 2 설구 25.06.12 09:20 답글 신고
    댓글 보니 중국차라고 폄하할 정도는 아닌것 같은데 중국에서 인도차가 안팔릴것이고 한국에서 중국차가 안팔릴것이고 일본에서 한국차가 안팔리는것과 같은 이치라고 생각합니다
  • 레벨 중령 2 닉네임만들자 25.06.12 09:43 답글 신고
    MAX 346KM/H
  • 레벨 원사 1 꽃보다윤하님 25.06.12 10:19 답글 신고
    쟤들은 그냥 카피 그 자체라서
    수출못해요. 벤치마킹과 카피는 다르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