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차의 변속기 셋팅이 어떤지는 모르겠으나 전기차는 변속기 유무가 가장 큰 관건 같더라구요. 아무리 전기 모터가 엔진에 비해 가용 회전수가 월등히 높다지만, 저렇게 빠르려고 만드는 차들은 종감속비에서 욕심을 안 부릴 수가 없고, 가속을 고려한 종감속을 가져버리면, 변속기 없이 한 개의 기어비로는 모터의 회전수가 보편적으로 뉘르부르크링 직선 구간 같이 250km/h 이상, 300km/h 이상 속도까지 커버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 같습니다.
아이오닉 5N의 타임이 그래서 아쉽고(영상 보니까 260km/h 넘어가면서 가속이 확 죽던데), 2단 변속기를 가지고 있는 타이칸 최상위급 모델들이 그래서 최고속도 부근 가속이 죽지 않습니다.
@투자의책임은본인 현대가 그대로 머릿속 설계도 고대로 베껴서 만들었던게 있던가요????
뭐 내연은 잘 모르지만 제 기억에는 고대로 베낀건 없던거로 기억하는데...
엌덯게든 발악해서 특허니 뭐니 안걸리게 마개조 하는거와 모르겟고 일단 베껴랑 같을순 없습니다.
샤오미도 현재 0키로 중고차 넘쳐나는 마당에 수출 못하는 이유가 뭔지 생각해 보시길.
겉멋만 쳐들어가지고
구라데이터 남발하네
그래도 고성능 내연기관차량들은 요즘 6분대 찍고 있고 하이브리드차량인 830마력 페라리 296GTB가 6분58초대니 전기차는 무게 극복이 관건이겠군요
보여줘도 믿지를 않으니 뭐 할말이 없네요.
전기차가 내연차보다 문제발생이 적어야 정상인데
내연보다 높은 유리대포라구요.
아이오닉 5N의 타임이 그래서 아쉽고(영상 보니까 260km/h 넘어가면서 가속이 확 죽던데), 2단 변속기를 가지고 있는 타이칸 최상위급 모델들이 그래서 최고속도 부근 가속이 죽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샤오미 SU7은 전장 5m에 휠베이스 3000mm나 되는 대형급 세단에 좁고 타이트한 코너가 섞인 뉘르 달리는거 쉽지 않습니다. 크기나 따지면 아이오닉5 대비 훨씬 불리합니다. 두 차량은 거의 두 체급 차이납니다.
서킷 한번이라도 타봤다면 컴팩트 경량차량하고 중량급 대형급 차량하고 거동이 확 틀리고 제동계통 부담이 차원이 다르다는걸 아마 아실텐데요 그래서 저런 핸디캡 안고도 저정도 기록 낸거 자체는 꽤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샤오미 처음 나올때부터 많은 논란 있는건 다 아는 사실이고, 제가 중국차는 앞으로 살 계획도 없고 옆에서 산다면 도시락 싸들고 절대 사지말라고 말릴거지만 샤오미의 뉘르 신기록 달성한 것까지 폄하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내구성이 어떤지는 알 수 없지만...
현대에 아는분 기시면 최근 인재 유출 관련해서 물어보십쇼. 그게
벤치마킹 수준인지.
뭐 내연은 잘 모르지만 제 기억에는 고대로 베낀건 없던거로 기억하는데...
엌덯게든 발악해서 특허니 뭐니 안걸리게 마개조 하는거와 모르겟고 일단 베껴랑 같을순 없습니다.
샤오미도 현재 0키로 중고차 넘쳐나는 마당에 수출 못하는 이유가 뭔지 생각해 보시길.
적어도 중국에서 성공한 전기차 업체가 나온다 하더라도 비야디와 샤오미는 아닙니다.
차라리 장안차나 상하이. 샤오펑. 니오. 리프정도면 몰라도요.
(여기도 아직 안드러난게 있을수 있음.)
그래요 님 말이 다 맞습니다.
현대기아는 죽일놈 이군요.
그 죽일놈 베끼는 놈들은 뭔진 모르겟네요
겉멋만 쳐들어가지고
구라데이터 남발하네
수출못해요. 벤치마킹과 카피는 다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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