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 전에 코란도 수동을 잠깐 타본 후 지금까지 오토만 타서 이제는 완전 수동초보가 된 것 같아요. 이번에 포르테쿱 1.6 4at 처분하고 신형 i30 디젤 수동으로 넘어가려고 합니다. 그래서 수동변속기 조작법을 좀 제대로 알려고 합니다.
1. 신형 i30 클러치 페달 느낌은 가벼운가요? 무거운가요?
2. 신형 i30 클러치 페달 깊이는 깊게 들어가나요?
3. 신형 i30 클러치 페달을 띄면서 미트 시킬때 클러치가 답력이 센편인가요? (크루즈 디젤의 경우 미트지점에서 답력이 세다고 하네요.)
4. 신형 i30 클러치 미트 시점은 어느 시점인가요? (예를 들어 클러치 페달을 완전히 밟은 후 60% 정도 띄는 시점인가요?)
5. 1단 넣고 출발시 반클러치 상태에서 차가 움직이기 시작할 때 엑셀 살짝 한번 밟고 클러치 다 띄어도 시동 안꺼먹나요?
6. 1단 넣고 클러치 밟은 상태에서 엑셀 밟아서 미리 rpm 살짝 올리고 클러치 다 띄어도 되나요?
7. 가장 무난한 정지상태 출발할 때 클러치 조작법은 어떻게 되죠?
질문이 너무 많네요...ㅠㅠ
많은 고수님들의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마력좀 먹고 갈께요 ^;;;
이건 말로 설명한다고 전해질 문제가 아닌 것 같네요.
8년전이시니.. 첨에 시동도 좀 꺼먹고 해야 익숙해 지죵 걍 몰아보시는게 답인듯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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