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라이프생활 12년 정도 하고 있는 서경서식하는 한회원입니다
정비글이나 튜닝글 보다보면 정말 샾에 놀아난다는 느낌을 받아 몇자 끄적여봅니다 ㅋㅋ
저는 구아반떼 부터 시작해서 10대정도 바꿔타다 현재 티지lpi와 645컨버를 소유하고 있구요
여려차를 몰아보면서 느낀거지만 출력때문에 코일을 바꾸거나 플러그를 바꾼다 라는 샾보면 정말
한심하기 짝이 없습니다 그전에 스켄이나 찍어보고 바꾸자고 하는것도 아니고
차주가 이상한점 말하면 일단 바꿔보고 아니면 말지 에헴~! 이런식이 대부분이고
차주는 차에 대한 애정심보다 정보력이 딸리는 관계로 아 그러면 되것구나 하고 오 주여 ~! 하고
기대감에 부풀에 이것주것 케미켤 리터당 3만원 정도 오일갈아주고 지극정성이죠
단여기서 한가지 간과 하지 말아야 할점이 바로 충분한 정보를 가지고 자기만의 주관을 가지고 튜닝및 정비를 하셔야 할것입니다
간혹 질문 답하기에보면 " 차가 잘나가질 않아요 "이러면 10에 9은 플러거와 "코일과 플러그를 갈아보세요 라고"하시는 답변부터나옵니다
플러그와 코일은 출력이 떨어질때 바꾸는게 아니라 10중8.9는 찜빠가 먼저 일어납니다 일종에 부조현상이죠
차량이 떨린다거나 알피엠이 왔따리 갔따리 합니다 (엔단이라던가 d단에 고정시에 )이것이 아닐고 전압을 가했을시(유리기어작동
이나 핸들틀떄)만 이런찜빠증상이라면 알터문제나 접지에 문제 이죠~~~!~!~!
제발 제대로 아시지 못하면 카더라통신에 인용구를 빌려 답변하시지 마시고 알려주실려면 조금더 정확한 정보를 검색하여 댓글을 달아줍시다
그리고 튜닝쪽으로 한말씀드리자면 정말 출력의 기본은 맵핑으로 부터 시작됩니다
티지는 과급차(터보.슈퍼차저)가 아닌이상 맵핑으로 출력 향상되는게 정말 미비 합니다 미비한게 아니라 변동폭이 없습니다
3.8정도 맵해봐야 최고속까지 한대정도 차이 날동 말동인데 맵핑을 하면 출력이 어마어마 한것같이 현혹시키는 매장말에
넘어 가지 않기를 바랍니다
맵핑다음 흡배기를 하시죠 원래 순서는 흡배기 하고나서 맵핑을 하는것이지만 대부분 맵핑을 하셨다가 별차이가 없는걸 체감하시곤
샾에가서 아쉬운듯이 따지죠"아 첨에 리스폰스는 좋아진듯하나 별루"이렇게 샾에 말하면 샾에선 이런말을하겠죠
"아맵핑에 흡배기가 이루어지면 확틀려져요"이런식으로 나오죠 ㅋㅋ 일단여기에 대한 답은 흡배기를 한다하더라도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걍 흡배기하시는분들은 걍 감성 튜닝한다하고 걍 튜닝하싶시요 (배기 소음 흡기소음을 즐기겠따~!_)
제가 이런글을 올린이유는 차에 애정심때문에 차가 조금만 이상하거나 차에 대한 애정심에 잘못된 튜닝을 하시는분이 의외로 많으신거 같아 안타까운맘에 이런글을 올립니다
끝으로 정리하자면 차가 이상하면 정비소가셔서 스켄부터 ~!
차 출력을 올리시려면 과급기나 차량변경으로 이것이 답입니다 ~!
ps 처음 적는 글이라 두서가 없네요 즐겁고 재미난 카라이프 하십숑~!
출력 목마르면 윗급차량 타시든지 ㅋ
댓글보면 어이없는것도 많지만 그래도 비전문가지만 경험위주의 댓글도 상
당수 있구요 너무 따지다 보면 세상살기가 힘들어요~
멥핑부터한후 흡배하면 값이달라지기때문에 리멥해야되거든요
그리고보통의 디젤차량들은 대부분 멥만해줘도 출력상승은됩니다
가솔린도 안전상의문제로 어느정도의제한을 두는것이지
데이터값조정할수잇습니다 멥으로가능하고요 엄청난차이는아니라도
만질수잇죠 대부분의샵가면 점화시기진각지각시켜서 멥하는경우
또는 데이터가넘치는 베타의경우 데이터짜집기하는경우가 대부분이죠
알고하는것과 모르고하는것에대한 차이는 엄청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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