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더블에이입니다.
저번 국내에서 못보는 자동차 시리즈
Eon/ 그랜드 i10/ Xcent 를 이어!
마지막으로 i20를 준비했습니다.
네, i20 국내에서 참 많이 알려져있죠?
바로 그렇게 까이는 WRC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현대차가 지금이라도 이렇게 WRC에 재 도전하고 이런 모습에서는 참 다행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최근에는 맥시코렐리에서 3위를 차지했다죠?
워낙 출전하자마자 사고난 기억이...너무 크게 작용해서...
그래도 지금 이렇게 세번째 대회에서 선전하고 있으니 앞으로 더 선전해 줬으면합니다.
i20은 이놈
클릭의 후속모델이죠.
제 기억속에도 클릭은 참 명차였던것 같습니다.
지금이라도 클릭디젤 수동 중고라도 구해서 타고 싶네요.
우선 시승기전에 인도 델리 대리점에서 몇 컷찍었습니다.
외관부터 살펴볼까요!?
앞모습은 현대차 ...딱 현대차네요.
i20의 경우 이전 페이스 리프트모델에서는
가벼운 이미지였다면, 이제 악동 같은이미지라고 할까요?
아니면...말구요 ㅠㅠ
안개등이 없는 모델이군요.
그래도 저렇게 크롬처리를 하니 ... 있어보이네요.
국내에서 사이드미러 디자인 이렇게 나왔으면 겁나까였겠죠?
그래도 시야는 좋았습니다.
옆모습은 ...확실히 i30에 비해 완성도가 떨어져요. 차 급이 있긴 있나봐요.
그래도 어떻게 보면 엑센트 위트가 참... 완성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휠은 대체 왜이럴까요... 이건 아닌데 ㅠㅠ 90년대 디자인 같아요 .
뒷모습은 페이스리프트 이전과 크게 다른게 없어요.
그래도 참 빠방한 뒷태네요.
그렇다면! 하체를 들여볼까요?
이놈으로 WRC카를 만들었으니 꽤 단단하겠죠?
물론, WRC카와는 완전 다른차겠지만요
역시 토션빔...ㄷㄷ
실제로 타본 i20의 하체는 생각보다 단단했습니다.
어떻게보면 딱딱하다고 해야하나요?
뒤에서 시승하겠지만, 확실히 엑센트보다 더 단단했습니다.
엔진룸을 살펴보겠습니다.
꽉차보이네요. 디젤ㄹㄹㄹㄹㄹ
이차량의 엔진은 1.4CRDi로
국내에서 판매되는 프라이드 디젤과 같은 엔진일꺼에요.
WGT방식이겠죠?
트렁크 공간은 꽤나 넓었습니다.
이제 실내로 들어가 볼까요!?
도어 트림디자인은 나온지 꽤 된만큼... 아반떼 HD시절 디자인 그정도 입니다.
현란한 라인보다는 심플을 추구하죠...
질감은... 네... 플라스틱이었습니다.
2열 공간으로 가보죠.
등받이 각도가 너무 높더라구요.
장시간 운행에는 조금 불편해 보였습니다.
하지만 인도에서는... 이차도 기사대동하고 다닌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엔트리카 등급인데 말이죠?
실내는 기존 현대차 디자인과 조금 차별성을 가집니다.
운전석 중심의 센터페시아 형상이죠?
기존 수평대칭형보다는 조금 차별성이 있네요.
계기판은 중앙에 트립컴퓨터가 있어서 조금 심심해 보입니다.
에어컨 송풍구는 뭐... 똑같은듯하고...
6단 수동 변속기입니다.
뒤에서 말하겠지만. 인도 시장에 맞게... 확실히 기어비가 짧습니다.
6단은 필요한지... 의문이 들더라구요.
안개등도 없었지만...풀오토에어컨이었습니다. 밑에 수납공간도 있었구요.
콘솔박스의 수납공간 참 넓더라구요.
페달도 뭐 따로 메탈로 처리 안되고 그저 심플합니다.
제가 약간 충격먹었던건...
실내등이 중앙 밖에 없더라구요.
이건 조금 불편할꺼 같았어요.
i20의 제원입니다.
1.2 카파엔진 - 그랜드 i10에도 들어가는 엔진이었구요.
1.4 U2 디젤
1.4 가솔린 이렇게 라인업이 되어있더라구요.
제가 오늘 비교 할 엑센트의 제원입니다.
확실히 엑센트 위트가 덩치가 크네요.
솔직히... 저는 엑센트 디자인에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실내도 그렇구요.
확실히 현차가 국내 소비자들의 마음을 잘 읽는거 같네요.
제가 시승한 차량입니다.
요 모델은 안개등이 있군요.
휠 디자인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차량의 색상은...제 타입은 아니지만요.
많이는 타지 못했습니다.
공장안에서 휘휘 돌아댕겼죠.
그래도 참...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는 차량이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원했던 디젤은 아니었습니다.
1.4 가솔린이었구요.
이 차량은 오토 모델이었습니다.
하... 남자는 수동인데...
메뉴얼 에어컨이었구요.
앞에 트립 컴퓨터가 위치했습니다.
저는 왠지 중앙에 트립컴퓨터... 어색하더라구요.
그냥 계기판에 있는게 좋아요.
뭔가... 트립컴퓨터가 없어서... 횡...
하지만 그래도 도어 상태 보여주는 건 마음에 들었습니다.
스티어링 휠은 엑센트와 디자인이 같았습니다.
순간 엑센트인가 착각을...
데쉬보드 질감... 엑센트가 우위입니다.
뭔가... 아쉽네요.
인도 차량은 상대적으로 데쉬보드가 평평하다고 합니다.
얘네들이 데쉬보드위에 불상같은거 놓는다고 해서 저렇게 평평하게 한다고 하더라구요.
가솔린 모델 시승한 사진이 ... 오류가 나서 이것 밖에 없네요...
나름 제로백 측정한다고 다 했는데...ㅠㅠ
마지막 사진은 끝내!
디젤 모델을 시승했습니다.
1.4WGT 모델이죠.
너무 신난 나머지 엽사가 되서...
개인적으로 엑센트 디젤과 크게 다른점은 못느꼈습니다.
1.4 WGT나 1.6VGT나 고놈이 고놈 같더라구요...
그래도 개인적으로 ... 엑센트 디젤 손을 들어주고 싶네요.
디자인이나 방음이나 확실히 엑센트 디젤이 우위에 있었습니다.
인도 현지에서도 엑센트가 더 높은급으로 팔리고 있구요.
사진은 제가 엑센트 디젤로 함백산 가는 길...졸음 쉼터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참... 복학하고나서
운전하는거에 재미들려서... 렌트를 해서... 어우 미쳤지...돈....ㅠㅠㅠㅠ
함백산 만항재 인증입니다.
저기 내려갈때...비포장에서 ... 긁혀서 ... 보험료 5만원냈다는............
왜 그렇게 범퍼가 낮던지...........하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맥주한잔을 해서 아리까리 하네요.
제가 지금 제 정신으로 쓰는건지도 모르겠고..~.~
모두들 즐밤되세요 형님들!
이상! 더블 에이였습니다.
추천은 구걸이라 배웠습니다.
P.S. 그래도 추천좀...ㅠㅠ
껍데기만 그렇습니다
잘 봤습니다! 덕분에 이런 글도...♡
잘보구갑니다
여하튼 보기힘든 차 덕분에 잘 보고 갑니다..
우리나라도 타나라처럼 R라인 생산되었음 좋겠네요 ㅠ
물론 보강좀 잘해서 ....
전시차량 i20 인도 가격으로 얼마인가요? 등록세 세금 다 해서요.
인도는 법적으로 안개등을 강제 하지 않는군요.
한국에선 여자에게 개까이는 차지만 인도에선 여자들이 알아서 눞겠군요.
아 인도에서 살고 싶다. ㅋㅋ
우리나라에 출시되면 바로 망할것같은 타입;;;
피아트 500 이였나..;; 요 차량이랑 같이 간간히 보이는 차죠 ㅎ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