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인터넷에서 흉기차니 쿠킹호일이니 해도 현대차가 잘 팔리는 이유는 역시 일단 국산 3사중에서는 차를 만들 의지가 있는건지 의문일 수준으로 마케팅, 옵션, 현지화 거의 모든것이 뒤떨어집니다. GM은 한국 철수설도 도는 중이니 말할것도 없고 르삼도 삼성이 차 못팔아봐야 닛산이랑 르노가 있으니 여유로운거같고.. 쌍용도 마힌트라가 그렇게 쌍용에 좌지우지될만한 크기는 아니죠 GM 르삼 카레용이 아니고 대우 삼성 쌍용이었다면 매우 상황이 달라졌을껍니다 쌍용은 못해도 꼴지탈출을 위해 그나마 많이 팔리는 차종을 생산하는 대우와 삼성은 1위도 잡으려고 열심히 했겠죠
그리고 수입차와의 문제는 역시 수입차가 여전히 고급차라는 인식때문인것 같습니다. 일단 준중형급까지의 수입차는 30대중반정도의 직장인이 탈수 있습니다 푸조정도는 아반떼와 가격차이도 꽤 크지 않더군요 그런데 푸조를 끌고 직장에 나가는거랑 아반떼를 끌고 직장에 나가는건 매우 큰 차이일겁니다 상사들의 눈치가 직속상사는 쏘나타 내지는 그렌저를 탈텐데 왠지 수입차니까 자기들차보다 비쌀것 같으니 눈치를 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치한다라는 눈총도 꽤 받을거구요 BMW긴 하지만 사진에 나온 차처럼말이죠.. 그리고 기타 유지비용이 꽤 많이 드는것도 생각보다 큰 비중 차지할거구요
현기차 ㄱㅏ격으로 비싸다고 까여도
현실은 가장 싸고 트림도 다양....
튜익스 및 풀옵기준인가요?? ㄷㄷ
타사도 내수판매를 늘이려면 신경써야할 부분이긴 한데 르노삼성차는 수출용 닛산차량의 물량에만 신경쓰느라 부산공장의 내수용차량에 신경을 덜쓰고 한국GM도 국내 공장간의 차세대 차량의 물량싸움만 하고있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