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가 2013 뉴 토러스 2.0ℓ 에코부스트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포드에 따르면 신차는 2.0ℓ 에코부스트 엔진을 얹었다. 이 엔진은 직분사와 터보차징 기술을 기반으로 연료소모를 최소화하면서도 성능은 최적화한 게 특징이다. 최고출력은 243마력, 최대토크는 37.3kg·m이며, ℓ당 연비는 10.4㎞다.새 차는 또 감속 시 자동 연료차단 기능, 스마트 배터리 관리 기능, 전자식 파워 보조 스티어링 등의 기술을 적용해 연료효율을 높였다.
다양한 안전·편의장치로는 코너주행 시 안전하게 도와주는 토크 벡터링 컨트롤과 커브 컨트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브레이크 기능을 갖췄다. 사고 발생 시 충돌순간에 이를 감지, 운전자의 앉은 위치와 시트 각도 및 체구 등에 따라 터지는 속도를 자동 조절하는 에어백을 채택했다. 사고 후에는 알림 시스템을 작동해 구조 가능성을 높였다. 여기에다 자동주차 기능, 마이포드 터치, 오토 하이빔, 키리스 엔트리패드 기능 등을 더했다.
이 회사 정재희 대표는 "신차는 엔진 다운사이징 트렌드에 정확하게 부합하는 차"라며 "대형 세단도 작은 엔진으로 출력 손실없이 강하고 효율적으로 주행할 수 있다는 걸 보여준다"고 말했다.
새 차의 판매가격은 SEL 3,775만 원, 리미티드 4,345만 원이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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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차들 긴장해야 할 듯
디젤라인만 강화시키면 폭스바겐도 위협가능하겠음
국산차의 원조는 일본차죠
일본차와 미국차를 비교해보면
확실히 같은 휠베이스를 가지고 있어도 일본차의 실내공간이 여유로워보입니다.
반대로 미국브랜드들은 좀 작아 보이죠
한 예로 크루즈와 국내차량 비교하면...왠지 좁아 보입니다.
물론 현행 경쟁모델은 더 커진게 맞아도 초기에 출시때는 분명 수치적으론 컸음에도 보이긴 작아보인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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