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 챔피언십·팀 부문 석권, 더블 챔피언 획득
DS오토모빌의 포뮬러E 레이싱팀 DS테치타가 2018/19 포뮬러E 시즌에서 드라이버와 팀 부문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더블 챔피언에 등극했다.
16일 DS에 따르면 DS테치타는 15일(현지시각) 미국 뉴욕에서 열린 포뮬러E 챔피언십 최종전에서 팀 종합성적 222점으로 팀 부문 최종 우승을 거머쥐었다. 특히, 장 에릭 베르뉴는 종합성적 136점을 기록, 지난 시즌에 이어 연속 챔피언에 오르며 포뮬러E 최초 2연승 드라이버로 기록됐다. 장 에릭 베르뉴와 함께 DS테치타 드라이버로 출전한 앙드레 로테레르는 이번 시즌 총 2회의 포디엄 피니시와 최종 86점을 기록하며 8위에 올랐다.
두 드라이버가 탑승한 포뮬러E 경주차 'DS E-텐스 FE19'는 DS 퍼포먼스팀이 개발한 2세대 포뮬러E 경주차로 최고 250㎾를 발휘하는 모터와 52㎾h 배터리를 장착했다. 최고시속은 230㎞이며 0→100㎞/h 가속은 2.8초 안에 끝난다.
한편, DS는 2015년 출범과 함께 모터스포츠 부문 ‘DS 퍼포먼스’를 설립하고 2015/16 시즌부터 포뮬러E에 출전하고 있다. 출전 첫 해엔 팀 순위 3위에 올랐으며 이후 2016/17 시즌 4위, 2017/18 시즌 3위를 기록했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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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까지 DS라인을 모두 전기차로 바꿀려고 계획중 이라는거보니
그리고 DS테치타팀은 PSA가 중국과 합작회사 만들어 DS를 중국에서 생산하면서
중국이 주축이된 팀임 팀국적도 중국으로 표시됨
포뮬러E는 진입장벽이 낮고 운영비가 F1에 비해 저렴하며 동일차체를 이용하니 드라이버가 중요함
포뮬터E 출전팀도 자동차 회사가 아닌팀도 있고 인도 팀도 있는거 보니
한국에 현기차도 충분히 출전할수 있을거로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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