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일정에 맞춰 막바지 준비 착수
기아자동차가 외관을 확 바꾼 대형 SUV 모하비 출시 초 읽기에 들어갔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회사는 모하비 출시일을 당초 계획했던 9월 초로 잡고 마지막 일정을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8월 중 사전계약과 함께 중순부터 본격적인 양산 절차에 들어간다.
모하비는 2008년 1세대 출시 후 연식 변경 위주로 개선을 거듭한 뒤 8년만인 2016년에야 첫 번째 부분변경을 단행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3년 만에 두 번째 부분변경차다. 긴 시간이 흐른 만큼 완전변경에 가까운 모습이 특징이다. 수직형 헤드램프를 비롯해 겉모습은 지난 3월 서울모터쇼를 통해 공개된 컨셉트카, 모하비 마스터피스와 큰 차이가 없다.
실내는 고급 소재를 대거 사용해 상품성을 높일 계획이다. 수직형 센터페시아는 완만하게 기울기를 줬고 12.3인치 터치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을 비롯해 공조장치 버튼과 형상은 플래그십 세단인 K9과 유사한 형태를 띈다. 국내 유일의 후륜 구동 기반 V6 3.0ℓ 디젤 엔진과 프레임 보디도 경쟁차와는 다른 모하비만의 특징이다.
모하비는 정통 SUV 성격에 고급화를 강조해 오랜 마니아는 물론 팰리세이드 예약 대기에 지친 수요까지 모두 흡수한다는 전략이다. 또 기아차는 소형 SUV '스토닉'부터 이어지는 총 8개의 탄탄한 RV 제품군을 구축해 소비자 선택폭을 넓히고 세그먼트에 따른 브랜드 인지도와 모하비의 위상까지도 한층 높인다는 계획이다.
최근 잇따라 선보인 K7 프리미어와 셀토스의 신차 효과를 모하비가 이어나갈 수 있을 지에도 관심이 모아진다. K7은 사전계약 10일 만에 1만대를 돌파하며 선전했고 셀토스 역시 하루 평균 3~400대가 계약되는 등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여기에 모하비의 호실적까지 더해지면 상반기 24만2,870대에 그쳐 전년 동기 대비 9.3% 빠진 내수 실적에도 반등 기회가 생길 수 있다는 게 업계 판단이다.
하지만 가격 상승이 불가피하고 팰리세이드 증산과 하반기 쉐보레 트래버스를 비롯해 포드 익스플로러 등 굵직한 대형 SUV가 출시를 앞두고 있어 상황에 녹록하지 않을 것이란 의견도 적지 않다. 완성차 업계 관계자는 "모하비가 독점하다시피하던 대형 SUV 시장에 많은 경쟁 차종이 등장했다"며 "모하비의 등장이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모하비는 올 상반기 1,230대 판매돼 전년대비 75.0% 하락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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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3.0디젤 타고싶은 사람 아니고서야 메리트가 하나도 없는데 4천중반에 모하비 뭐하러 산데
팰리3.8가솔린 3706만원시작 모하비3.0디젤 4442만원 시작 기격차가 무려736만원이 싼데
나같음 700아껴서 유지비로 쓰겠네
1년 2만킬로에 세금포함 해도 모하비가 유지비7십만원 적게 들가니 십년 20만은 타야 본전이네
suv가.................~
출시된지 10년이 넘은 차인데....
구동방식을 몰랐다니....아.. 모를 수 있죠 뭐...
요즘은 도심형 SUV 가 많이 나오면서 모노코크 전륜으로 나오지 전에는 대부분 프레임 후륜이었습니다.
여전히 랭글러 같은 오프로드형 SUV는 프레임 후륜이고 도심형도 후륜 SUV는 많이 있습니다.
제네시스 GV80도 후륜...
진짜 3.0디젤 타고싶은 사람 아니고서야 메리트가 하나도 없는데 4천중반에 모하비 뭐하러 산데
팰리3.8가솔린 3706만원시작 모하비3.0디젤 4442만원 시작 기격차가 무려736만원이 싼데
나같음 700아껴서 유지비로 쓰겠네
1년 2만킬로에 세금포함 해도 모하비가 유지비7십만원 적게 들가니 십년 20만은 타야 본전이네
대부분 윗등급에 옵션넣고나면 4천중후반이라
기존 모하비랑 비슷하거나 더 비싸게 주고 사죠
지금 신형 모하비는 금액이 더 올랐으니 팰리보다 비싸졌겠지만...
이상은 옵션에서 펠리보다 떨어질수있는건 사실이죠...; 그리고 펠리만해도 보통 4천중반이상은 옵션을넣고
출고를하는데요머...ㅋ 살사람들은 다살껍니다.. 단지 비교적 호불호가갈리는 프레임바디이기도하고;;
펠리가 더많이팔리긴하겟죠.. 저는 모하비사고싶긴합니다..ㄷㄷ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575792
엥간한 suv는 옆에있으면 압살당할듯
못생긴게 화장만 겁나 떡칠한거같이 해놨구만
사륜이 아닌 후륜 구동 프레임바디 SUV를 살필요가 있을까..?
후륜기반 AWD 차량이란걸 모르는거에요??? 나온지 10년이 지난 차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놔 계급...
led 몇개더 단다고 별수없는데.
프레임특성상머 변화가없는것은사실이지만요...ㅠ
이름만 같고 아예 다른 차
그렇다고 지바겐처럼 정통 오프로더도 아니고
그냥 홍보할껀 프레임바디 밖에 업는데...
그게 뭐 대단한 기술도 아니고
디젤엔진빼고는 볼거없는차.. 끝!!
Gv80사는게 더 이득일듯싶은데...
한두푼하는 차도 아니고
모하비에 최신 ADAS기능들 들어가고 실내에는 12.3인치 네비에 디지털클러스터 들어가면 대충 기능적으로는 만족하겠네요..
외관이 좀 오래되어 보이는게 흠이지만, 풀체인지에 가까운 변경이 되면 또 모르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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