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ℓ 다운사이징 엔진 추가, 14.4㎞/ℓ 효율 확보
르노삼성자동차가 다운사이징 엔진을 더한 QM6 dCi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QM6 dCi에 추가된 엔진은 1.7ℓ 디젤로 최고 150마력(3,750rpm), 최대 34.6㎏·m(1,750~2,750rpm)를 발휘한다. 연료효율은 복합 14.1㎞/ℓ(17·18인치 타이어 기준)을 확보했다. 함께 출시한 2.0 dCi 4WD는 최고 190마력 최대 38.7㎏·m를 낸다. 효율은 복합 12.7㎞/ℓ(18인치 타이어 기준)이다. 새 엔진은 SCR(선택적 촉매 환원) 시스템을 적용해 유로6D 배출가스 기준을 충족한다.
상품 구성도 일부 재구성했다. 2.0 dCi 제품은 최고급 트림인 프리미에르를 확대 적용한다. RE 시그너처 트림의 경우 275만원만 더하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전용 19인치 투톤 알로이 휠, 이중접합 차음 글래스(1열/2열 측창), 퀼팅 나파 가죽 시트, 앞좌석 프레스티지 헤드레스트, 인조가죽커버 및 블랙 스티치, S-링크 8.7인치 내비게이션, 보스 12스피커 음향 시스템을 더할 수 있다.
1.7 dCi 2WD 전 트림 공통으로 외관 디자인 업그레이드와 2열 시트 리클라이닝을 제공한다. SE트림은 LED 전방안개등, 프런트/리어 스키드를, RE트림은 18인치 투톤 알로이 휠, RE 시그너처 트림은 운전석 메모리 & 마사지 시트, 운전석 매뉴얼 쿠션 익스텐션, 안드로이드 오토를 더했다. 2.0 dCi 4WD 역시 외관 업그레이드와 2열 리클라이닝을 채택하며 RE트림은 리어스키드, 18인치 투톤 알로이 휠, RE 시그너처 트림은 1.7 dCi 2WD과 동일한 품목을 담았다.
소음·진동 대책도 개선했다. 펜더, 대시, 서브프레임부시, 엔진 배기 히트 실드 부분에 차음재를 보강한 것.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간거리경보, 보행자 감지 기능을 더한 자동긴급제동시스템 등의 안전품목도 추가했다.
가격은 1.7 dCi 2WD SE 2,725만원, RE 3,019만원, RE 시그너처 3,319만원, 2.0 dCi 4WD RE 3,270만원, RE 시그너처 3,584만원이다. 2.0 dCi 프리미에르는 3,859만원이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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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이면 세금도 애매하고, 1.6대비 세금 메리트도 없고, 판매가가 싸지도 않네...안팔릴듯
1.7이면 세금도 애매하고, 1.6대비 세금 메리트도 없고, 판매가가 싸지도 않네...안팔릴듯
일반 자연흡기 엔진을 고마력 터보엔진으로 교체해서 배기량이 줄었지만
힘은 동일하거나 더 좋게 만드는게 다운사이징이 아닙니다.
퍼포먼스 손실대비 혹은 거의 없이 더 큰 경제적이득을 얻는다면 무게를 줄이든 엔진배기량을 줄이든
뭘 덜어내든 모두 다운사이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뿐 아니라 산업,경제 전반에 쓸 수 있는 용어 입니다.
실직적인 배기량 차이는 246cc인데 싼타페가 36마력 토크6.3이나 높네
투싼1.6디젤과 비교하면 연비는2km 딸려 가격은3백비싸 저걸 뭐하러 사지 포지션이 애매하다
주행거리 짧고 도심위주인데 SUV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가성비로는 이만한 차가 없음
큼식이한테 1.8tce가솔린 터보 얹어준다더니ㅋㅋㅋㅋㅋ
1.7 자동차세 연43만원
1.6 자동차세 연27만원
1.7은 정말 장점이 멀리 존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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