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급에서 가장 넓은 3열 무릎공간 확보
-착좌감 좋고 알짜배기 구성 돋보여
한국지엠이 지난 3일 쉐보레 트래버스를 공식 출시하면서 강조한 부분은 크기와 공간이다. 슈퍼(Super) SUV를 뜻하는 SSUV 컨셉트를 새로 적용한 만큼 외적인 존재감에 있어서는 자신 있다는 뜻이다. 그중에서도 3열 공간은 트래버스의 핵심 포인트다. 무늬만 3열이 아닌 진짜 탑승자가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것. 확인하기 위해 서울에서 강원도 양양까지 약 200㎞ 거리를 3열에 앉아서 이동했다.
3열에 들어가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다. 2열 사이에 위치한 통로를 이용해 들어가거나 시트를 앞으로 밀어 확보한 측면 공간 사이로 입장하는 방법이다. 2열 시트 어깨 부분에는 별도 손잡이가 있어 잡아당기면 시트가 앞으로 기울어지면서 전면으로 이동한다.
3열의 느낌은 안락하다. 동급에서 가장 넓은 851㎜의 무릎 공간은 실제로도 주먹 한 개가 충분히 들어갈 만큼 여유로웠고 수직으로 떨어지는 트렁크 라인 덕분에 머리 위 공간에 대한 불만도 없다. 무엇보다도 3열 시트의 각도는 지금까지 타봤던 7인승 SUV 중 가장 이상적이었다. 앉았을 때의 무릎과 허벅지가 접히는 바닥면의 높이를 비롯해 등받이 기울기에도 이질감이 없이 편안한 착좌감을 유지시켜준다. 기본적인 시트의 면적도 넓기 때문에 몸이 불편해서 뒤척이거나 앉은 자세를 고치지 않아도 된다. 게다가 2열 등받이를 완전히 앞으로 접을 수 있어 두 다리를 쭉 뻗는 일도 가능하다.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은 3열이다.
실용적인 3열 편의 품목, 필러가 두꺼워 시야는 다소 좁다
2열 시트를 접으면 두 다리를 뻗을 수 있다
한 가지 아쉬운 부분은 개방감이다. 7인승 SUV답게 꽁무니를 길게 뺀 쿼터글래스(C필러에 추가로 달린 쪽창)를 마련했지만 두꺼운 필러 때문에 3열에 앉아서는 생각만큼 옆 시야가 잘 보이지 않는다. 결과적으로 수치상 공간에서는 부족함이 없지만 시각적으로 좁게 느껴질 수 있겠다. 3열 탑승자를 위한 편의 품목은 실용성에 초점을 두고 구성했다. 천정에는 전용 송풍구와 LED 실내등이 각각 2개씩 위치해 있다. 이와 함께 양쪽 끝에는 깊은 컵홀더와 USB 전용 포트를 마련해 장거리 이동시에 불편함을 최소화 한다.
승차감은 기대 이상이다. 대배기량 가솔린 엔진이 주는 부드러운 주행감각을 바탕으로 후륜에 넣은 5 링크 멀티 서스펜션이 한몫했다. 실제로 GM은 트래버스를 개발하면서 전체적인 주행 안정성과 더불어 3열 탑승자에 대한 피로도를 줄이기 위한 세팅에 신경을 썼다. 과속방지턱을 넘거나 불규칙한 도로를 지날 때 몸에 무리가 가지 않고 장거리 고속 크루징에서는 일반 세단 뒷좌석에 앉아 있는 것처럼 편안하다.
쉐보레 트래버스의 3열은 쓸만한 공간을 넘어 제 역할을 다하는 독립된 장소였다.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시트가 접히거나 3열 전용 오디오 등 세련된 편의 품목은 부족하지만 실용적인 구성으로 기본적인 이동의 목적은 충실히 수행한다. 여기에 651ℓ의 부족함 없는 트렁크 공간도 매력적이다. 여러 명을 태우고 장거리 여행을 즐기거나 3열 공간에 민감한 소비자라면 쉐보레 트래버스는 좋은 답이 될 수 있다.
가격은 4,520만~5,522만원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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펠리보다 휠베 17cm 긴게 괜히 긴게 아니네..
여러모로 봐도 한급 위 차량인듯
차체 강성, 묵직함이 다르죠
짠뼈가 굵어서 탑세이프픽을 못받는 구나ㅋㅋ
https://www.iihs.org/ratings/class-summary/midsize-suvs
들가서 보쇼 gmc 아카디아가 트래버스와플랫폼 공유하니
트래버스가 왜 5.2미터 전장인줄도 모르나 보네 쉐보레가 미니밴 라인 단종시켜
미니밴 까지 같이 커버 하라고 길게 만든거임
그러니 차급이 어정쩡 해져서 큰차 좋아하는 미국에서 조차 포드 익스보다 안팔리지
반박은 못하고 반대만 처박는 쉐슬람 수준 ㅋㅋㅋ
몇마디 해보면 알죠 얘가 뇌피셜인지 진짜 팩트를 말하는지
음 말씀하신 아카디아 나 XT5 블레이져 가 같은플램폼을쓰지만 전장은 짧습니다...ㅋ;;
현대만해도 소나타 플랫폼가지고 다만들죠..;; 딱히 플랫폼으로 까여야하는건모르겟음...
그리고 신형싼타페의경우 비교적 최근 바디이고 트레버스 및 아카디아 플랫폼은 비교적 구형플랫폼인디...
싼타페가 경쟁모델고려해서 그정도 등급때까지 못나오면 그럼 현대기아가 기술없다고 해야하는거 아닌가요..
근대 트래버스의경우 실제 실차를보면 펠리보다 한수위라고 보는게 맞다보지만...
단지 수입이라는점하나만으로 부품수리비도 비쌀테고 아쉬운건사실이죠.;; 하지만 가솔린모델 고르라하면
트래버스 갈껏같습니다.
그리고 트래버스 2세대 17년 출시된거고 그 플랫폼으로 탑세이프픽 받은게 있나 모르겠네요
싼타페는 2007부터 풀체인지 2번 돼도록 탑세이픽 꾸준히 받는데 어찌 된거임?
미국에서 시행하는 가장 영향력 있는 충돌테스트에 왜 미국차들이 별로 안보일까요
현대차를 빨고 싶은거 보다 미국차에 대한 맹신이 우스워서 쓴글임
서울모토쇼 에서 트래버스 신차 봤어도 전혀 팰리보다 위라고 느껴지지 않던데요 그 허접한 실내보니
2열 비었으면 2열에 앉아야지 아무리 3열이 넉넉하다고 해도 2열만큼 편한자리는 아닐텐데
등받이와 착좌부 판판한 것 보세요.
GM은 미니밴이 없어서 3열 SUV들로 미니밴 수요를 대체하려고 나온 제품들입니다.
그러나 SUV특성상 3열이 불편할 수밖에 없어서 공간에 촛점을 맞추고, 폴딩시 평평하게 하기 위해서 의자가 얇습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GMC유콘, 쉐보레 서버번, 트래버스, 뷰익 엔클레이브 3열 의자 모두 같은 형식입니다.
이러한 의자에 성인이 앉으면 엉덩이가 아프고, 허벅지와 무릎이 뜨고, 발바닥이 깊지 않아 여러모로 불편합니다.
대신 GM의 3열에는 카시트용 테더앵커가 3개 입니다.
결국 어린이용 카시트나 부스터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이 베스트 입니다. 너무 큰 환상은 갖지마세요. 3열 편안한 차는 혼다 오딧세이뿐입니다.
GM SUV는 3열위치가 꽤 깊기 때문에 후방추돌에도 나름 신경쓴겁니다.
맥스크루즈나 팰리세이드처럼 3열 펴면 헤드레스트가 뒷유리 앞에 있지 않아요.
그냥 카시트 설치해서 쓰세요.
걍 시커멓게 해놓고 땡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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