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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5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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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사 3 알쁘 09/10 13:42 답글 신고
    이거 타봤는데 성능이고 뭐고 차량의 성격과 실내디자인 불일치함 실내는 노인네느낌
    답글 10
  • 레벨 상병 sydney96 09/10 11:56 답글 신고
    N없는 벨로스터는 안 팔렸구나
  • 레벨 중령 3 CruD 09/10 12:44 답글 신고
    n없는 벨로스터 판매량이
    n포함 벨로스터 전체판매량의 55%지만 n없는건 단종
  • 레벨 상사 3 버키반즈 09/10 12:55 답글 신고
    디시티 나옴 좀더 팔릴듯..
    벨엔말고 아이서른엔 디시티
    한국에서 팔면 사고싶긴함..
    벨엔은 다좋은데 뒷문짝 하나없는게
    은근히 불편할거같아서
  • 레벨 중사 2 닉너l임 09/10 12:57 답글 신고
    dct 모델은 언제 나오죠?
  • 레벨 상사 3 알쁘 09/10 13:42 답글 신고
    이거 타봤는데 성능이고 뭐고 차량의 성격과 실내디자인 불일치함 실내는 노인네느낌
  • 레벨 하사 2호봉 아이언인간 09/10 14:06 답글 신고
    맞는말씀 실내는 플라스틱 밭에다가 스포츠성이나 스포츠성이 느껴지는 실내감성은 제로임
    이걸 3천이상한다는게 어이가 없음
  • 레벨 준장 다비드 09/10 14:13 신고
    @아이언인간 ㅇㅇ
  • 레벨 상사 3 버키반즈 09/10 17:14 신고
    @아이언인간
    실내는 별로지만
    3천만원대 차량중에
    275마력짜리차가 없죠..
    가성비는 최고임..
  • 레벨 상사 3 골빈 09/11 09:47 신고
    @아이언인간 아니그럼 3000만원짜리차에다가 알칸타라 라도 씌울까?
  • 레벨 대령 3 Barcelona 09/11 10:49 신고
    @아이언인간 알칸타라,가죽,카본으로 바르고 4천에 나오면 비싸다고 욕하실거면서...ㅋㅋㅋ
  • 레벨 원사 2 얍삽제갈량 09/11 21:42 신고
    @아이언인간 ㅋㅋㅋㅋ 어차피 또 좋게해줘도 문짝이 3개다 뒷자리가 좁다 주둥이 털거
    걍 못산다고 하죠ㅋㅋ
  • 레벨 소장 XSTI 09/10 14:15 답글 신고
    실내 품질은 벨N 문제는 아닙니다. 핫해치가 기본형에 비해 더 소재가 좋다거나 그런 경우는 많이없져. 그냥 벨로스터부터 실내가 개노답이니 그렇게 된것뿐.
    몇백만원 더 받으면서 그정도 성능 업글을 해주는데 실내를 개선할 여유는 없겟져.
    반대로 i30N은 i30부터 소재가 벨로보다 좋으니 ㄷㄷ
    그니까 벨N이 아니라 벨로 실내가 개노답인걸 까야죠
  • 레벨 중령 2 발라모굴리스1 09/10 17:30 답글 신고
    @바키반즈
    케텁 소텁 초기형 제원상 271마력
  • 레벨 소장 미스치 09/10 21:20 신고
    @발라모굴리스1 그거 꽝터보라고 욕 많이 먹지 않았나요? 반응성 구리고 터보 크기만 무식하게 키워놨다고
  • 레벨 대위 1 한지민들레 09/11 07:08 답글 신고
    가성비로 타는 차죠...뭐라도 하나 이쁘게 나왔으면 됐죠...솔직히
    실내는.....N은 장점이 실내단점을 커버하니깐 묻히지만....
    일반벨롭은..아...그돈으로 그실내................안사고싶던대요...
    N DCT가즈아~
  • 레벨 훈련병 슬픈도다리 09/10 14:53 답글 신고
    실내 뒷자석 가운데 컵홀더만 없에 주고
    문짝하나만 더 달면 참 좋을텐데
    Dct버전도 빨리 나오고 ㅜㅜ
  • 레벨 소장 미스치 09/10 15:08 답글 신고
    어쩐지 연식변경조차 안나오더라니. 국내에서 구매할수 있는 '수동 풀옵션'이 가능한 얼마 안되는 차였는데...

    사실 수동밖에 없는 다마스,벨n 제외하면 유일한 수동풀옵차였지유.
  • 레벨 소위 3 어린열무 09/14 19:51 답글 신고
    노노 수동풀옵 크루즈 디젤도 있었어요.
    12년 10월 이후 부터인가?
    여튼....그렇다구요 ;(
  • 레벨 소장 미스치 09/17 23:10 신고
    @어린열무 당연히 2019년 현 시점 기준으로 따지는거죠;; 그렇게 따지면 8~90년대엔 죄다 수동이었는데
  • 레벨 소령 2 RUF 09/10 15:33 답글 신고
    그래 이게 맞는듯 하다
  • 레벨 하사 1 MoveOver 09/10 16:02 답글 신고
    DCT 연말에나 나옴.. 그래서 지금 2020년형 출시도 늦어지는듯
  • 레벨 원사 2 991터보까브리 09/10 16:54 답글 신고
    변속이 빨라야할텐대요 DGS처럼
  • 레벨 소령 3 아이가릿 09/10 17:19 신고
    @991터보까브리 DSG
  • 레벨 하사 1 MoveOver 09/10 19:48 신고
    @991터보까브리 DSG나 DCT나... 회사마다 이름이 다를뿐 같은 개념이구요.. 습식이니 성능은 기대해도 좋을겁니다.
  • 레벨 대위 1 한지민들레 09/11 07:08 신고
    @991터보까브리 DGS 디져쓰....DSG가 특별하게 좋아서 빠르다기보다...소비자층 감성을
    어떻게 생각하냐에 따라 개발품의 결과물이 달라지는 차이일거 같네요. 변속충격자체를 싫어하는
    소비층이 많다고 느끼면 부드럽게 세팅하겠죠...근데 N특성상... 그방향으론 안갈거 같습니다.
  • 레벨 중위 3 수동은사랑입니다 09/10 16:12 답글 신고
    1세대 벨텁수동 탔었는데
    주변 지인들 반응 살펴보면 비대칭도어에 반감이 많더라구요
    난 특이해서 좋았는데...
    아마 벨엔도 3도어,5도어 대칭도어로 나오면 더 팔릴거 같음
  • 레벨 원사 2 991터보까브리 09/10 16:53 답글 신고
    닥치고 N이지
  • 레벨 대위 3 쌈타이거 09/10 17:16 답글 신고
    지인차 한번 타봤는데 배기까지 해놓으니까 예전에 내 초년시절 투카 2.0 320마력 터보셋팅에 볼크휠이랑 테인 일체형써스 꽂은 딱 그차 느낌임 그렇다고 골프 GTI처럼 DCT오토를 넣은것도 아니고 아직까지 미션기술도 안되고 개발도 못해서 수동 넣은거 보니 진짜 예전에 그냥 수동터보튜닝카느낌 그 자체 진짜 안습...
    요즘애들이 착각하는게 그런 튜닝문화가 없어져서 잘 모르겠지만 예전에 투카 타던사람들은 알꺼임 베타엔진 알파엔진일때 동네 좀 알아준다는 튜닝샾에서도 2.0 가지고는 내구성 안정적으로 세팅하면서 350마력이상 뽑는거 개나소나 다 했었음 2.0에 270마력이면 절대 대단한 수치가 아닙니다 아우디나 벤츠처럼 2.0 가지고 한 400마력이나 되야 진짜 그게 기술력이지
  • 레벨 병장 구경만 09/10 20:00 답글 신고
    웃고 갈게요
  • 레벨 소장 미스치 09/10 21:21 답글 신고
    투카,젠쿱 탄사람중에 되도않는 튜닝해놓고 괴상한 차부심 가진 사람이 많더라니...
  • 레벨 중위 2 E100 09/10 21:45 답글 신고
    순정과 튜닝에 차이를 모르시나

    벨로스터엔은 순정으로 보증과 서비스를 받을수 있지만

    투카에 터보 올리고 마개조를 하면 누가 보증을 해줌 ㅋㅋㅋ

    개인 드래그용 터보셋팅과 차량개발 부터 고성능 으로 뉘르까지 주행하면서 조율한 차가 같다고 생각하나

    서킷한번 달려보면 이게 차가 왜 다른지 알거임
  • 레벨 대위 1 한지민들레 09/11 07:14 답글 신고
    그당시 그렇게 세팅할때 출력을 받아내려고 졸라게 무거운 클러치 넣고 다녔죠 그런거 순정으로 못씁니다.
    물론 그후 몇년에 걸쳐 점점 가벼워지면서 내구성이 좋아졌지만 300오버 출력으로 몇달타다 엔진내리고
    미션내리는 사람 여럿 봤습니다. 1-2년 잘타는 사람도 봤으나 이해도가 높은 몇 안되는 사람들일테고
    1-2년 잘타도 순정가지고 그정도 기간안에 무상을 받더라도 엔진깨졌네 미션깨졌네 하면 이미지 추락이죠.
  • 레벨 소장 더워디지겟네요 09/11 13:46 답글 신고
    걍 웃고 갑니다
  • 레벨 대위 3 328MT 09/10 17:44 답글 신고
    미친가격

    가성비 어쩌고 하는게 제일 어이없음 ㅋ
  • 레벨 원사 2 얍삽제갈량 09/11 21:43 답글 신고
    이거보고 비싸다고 하는인간들 뭐탐?
  • 레벨 소장 미스치 09/12 22:26 신고
    @얍삽제갈량 차알못? 그냥 할배운전만 하면서 '무슨 조그만 차가 쏘나타 풀옵값이냐!'라고 하는 종류죠
  • 레벨 대위 3 PAPICO 09/10 19:15 답글 신고
    2.2 디젤을 올려봐...

    트윈터보 넣어서...

    그럼 잘팔릴거다.
  • 레벨 대위 1 한지민들레 09/11 07:14 답글 신고
    졸라무거워져서 언더더더더씨~
  • 레벨 소위 3 어린열무 09/14 19:55 답글 신고
    ? 크루즈 디젤 수동도 엔진 겁나무거워서 개언더 났었음...
  • 레벨 대위 1 Jeep 09/10 19:41 답글 신고
    N 사양도 각 차량별 옵션사항으로 넣을 수만 있다면 좋을텐데.. 현실은 거의 불가능
  • 레벨 소장 미스치 09/10 21:22 답글 신고
    단순히 엔진만 다른거 넣은 수준이 아니니까요...
  • 레벨 중위 2 E100 09/10 21:14 답글 신고
    오토 달리니 이제 개나소나 시내에서 팝콘 튀긴다고 날리치고 다니겠네
  • 레벨 원사 3 전주침수차장수 09/11 00:48 답글 신고
    한밤중에 주거지역에서 팝콘튀기는애들 다 벨n임
  • 레벨 중위 1 때려잡자짱께 09/11 00:59 답글 신고
    현대의 도전은 칭찬함.
  • 레벨 중위 2 ninza 09/11 10:27 답글 신고
    dct 나오면 판매량 폭등할듯...1.4t 는 왜 없나?
  • 레벨 중령 3 스카이엑티브 09/11 12:52 답글 신고
    현대가 개발한 7단 DCT 미션의 허용 토크는 30을 넘지 못하는 걸로 압니다.
    실제로 1.6 T-GDi 의 경우 204마력에 27인가 28토크를 기록하죠. (사실 이것도 대단한겁니다)
    반면 2.0 T-GDi는 토크가 30이 훌쩍 넘죠.
    그리고 여러 매체에서 증명하듯 사실상 1.6 터보와 7단 DCT는 궁합이 매우 잘맞습니다. 그만큼 이 둘이 맞물려 효율성이 참 좋다는거죠.
    근데 휸다이에서 어쨌든지간에 N모델의 상용화를 상당히 가파르게 진행하면서 기존 2.0 GDi 텁 엔진을 그대로 얹은 채 차체를 보강하고 미션은 걍 수동으로 박아넣고 후다닥 출시하게 되었죠.
    (저는 여기서 정회장의 압박도 있었다고 봐요. 고성능 N모델에 대한 기대치가 상당히 컸다고 하니까요)
    여기서 우리가 주목할 점은, 왜 오토가 아닌 수동모델로 출시했냐 이건데요..
    분명 판매량이나 대중성을 보면 당연히 오토미션을 달고 나와야하는데 말이죠...이건 매출과 직결타인 문제라 휸다이가 모를 리가 없는데.......거참 희안하네 하면서 구경 다녔죠.
    언젠가 휸다이에 다니는 놈한테 물어보니
    기존 7단 DCT의 허용 토크를 운운하며 개선된 DCT 미션은 이미 자체개발해서 인증까지도 다 마쳤다고만 얘기했어요.
    따라서 그건 곧 다음 모델부터 개선된 DCT 미션을 얹고 차제보강해서 나올 확률이 높다는 거죠.
    다만 아직 상용차에 넣어서 나가진 않고 있는 걸 보면 뭔가 아직 완성도에서 일부 부족하지 않나 하는건가 싶기도 해요.
    그냥 뇌피셜 여러가지 추측입니다. ㅎㅎ 휸다이가 재밌는 일을 요새 많이 해서 관심이 많이 가는게 사실이라서..
    요 글에 팩트는 저 위에 7단 DCT의 허용토크 말고는 없어용.
  • 레벨 대위 3 scr제원 09/11 19:50 답글 신고
    토크대응관련해선 건식DCT 한정이고 현대에서 개발한 습식8단 DCT 의경우.. 토크대응은 매우 높아졋습니다..

    그래서 크게 걱정않하셔도되요. ㅋ

    그리고 건식의경우도 현대에서 이야기하길 최대 대응토크가35KG.M 인가됩니다..

    그래서1.7 1.6디젤에도 조합해서도 내놓았죠.
  • 레벨 중령 3 스카이엑티브 09/12 20:11 신고
    @scr제원 오 좋은정보 감사!!!
  • 레벨 소위 3 어린열무 09/14 19:59 답글 신고
    현.기에 지금 dct는 건식이라 허용토크가 낮은거구요. 습식 dct는 허용토크 높아요. 그러면서 비싸죠...수동보다 300정도는 비싸게 dct습식으로 나올듯한데...가격이 어떻게 될지 모르죠. 올해안에 나온다니..
    테스트 주행 신나게 하고 있으니...
    벨n dct나오면 듀얼클러치로 존나게 팝콘 튀기면서 다닐듯 싶기도...
  • 레벨 하사 2 godqhrgkwk 09/13 05:37 답글 신고
    걍 넘 못생김
  • 레벨 원사 1 VAV 09/13 23:33 답글 신고
    DCT가 기대됩니다.
  • 레벨 병장 부산오리스스피드 09/18 00:05 답글 신고
    M-DCT 달린차 3년째 타고 다니는데 대중화 따지려면 똘똘한 일반 자동변속기가 훨씬 나을걸요?

    전 개인적으론 DCT 보단 BMW ZF 8단 같은게 훨씬 마음에 듬...

    듀얼클러치는 부드러운 제어가 어려운거지 구조자체는 단순해서 제조원가 측면에서 유리하기 때문에 제조자측 관점

    에서 선호하는걸로 생각되요...

    변속기 열어보면 클러치팩이랑 메카트로닉스 때문에 다른거지 알맹이는 일반 수동변속기랑 똑같음...

    포르쉐 PDK 정도면 인정합니다만 대신 돈이 죽죠...

    그리고 차값이 어떻든 실내 인테리어가 어떻든 살사람은 다 삽니다... ㅋㅋㅋ

    저도 한대 갖고 싶은데 요즘 경기불황에 돈이 후달려서 나중에 중고나 하나 살려구요...

    길거리 걷다가 벨로스터N 지나가면 저도 모르게 고개가 돌아갑니다.. ㅎㅎㅎ

    검정색, 빨강색, 화이트펄 컬러가 개인적으로 이쁘더라구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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