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 43 및 63 S 4매틱 플러스 2종 선봬
-회사측, AMG 라인업 넓혀 고성능 차 입지 높일 것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고성능 스포츠카 AMG GT 4도어 쿠페를 2일 국내에 출시했다.
새 제품은 메르세데스-AMG가 독자 개발한 세 번째 차다. 독특한 디자인과 최신 기술, 스포츠카 엔지니어링을 더해 일상과 트랙에서 모두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토비아스 뫼어스 AMG 회장은 "일상 속 스포츠카를 지향하며 드라이빙 퍼포먼스라는 AMG의 핵심 가치를 특별한 방법으로 구현했다"고 차를 소개했다.
AMG GT 4도어 쿠페는 낮은 루프와 기다란 보닛, 전면을 장식하는 대형 AMG 파나메리카나 그릴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측면은 프레임이 없는 창문과 뒤로 길게 완만한 곡선을 그리며 뻗은 루프라인이 클래식한 쿠페 디자인을 보여준다. 뒤는 GT의 전형적인 디자인 요소를 적용했다. 얇은 LED 테일 램프는 존재감을 나타내며, 공기 역학을 고려해 액티브 리어 윙을 기본으로 달았다.
실내는 첨단 기술 요소를 곳곳에 배치해 편의성을 높였다. 우선 두 개의 12.3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로 이루어진 와이드 스크린 콕핏과 새로운 '슈퍼스포츠' 컨셉트의 계기판 디스플레이가 들어간다. 여기에 V8 엔진을 형상화한 센터터널과 각종 버튼 형상은 미래 AMG의 디자인 흐름을 엿볼 수 있다. 2열은 트림별로 차이를 보인다. GT 63 S는 가운데가 막혀있어 4인승 구조를 보여주고 GT 43은 5인승으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동력계는 GT 43 4매틱의 경우 직렬 6기통 3.0ℓ 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 367마력, 최대토크 51.0㎏·m를 발휘한다. 여기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추가한 EQ 부스트 전기모터는 최고 22마력과 최대 22.5㎏·m의 힘을 추가로 전달한다.
63 S 4매틱은 V8 4.0ℓ 트윈터보 엔진을 장착해 최고 639마력, 최대 91.7㎏·m를 뿜어낸다. 0→100㎞/h 가속성능은 3.2초, 최고속도는 시속 315㎞에 이르며 AMG 차종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보여준다. 여기에 AMG 스피드시프트 9단 변속기는 습식 클러치가 사용돼 무게와 관성을 크게 줄였다. 뿐만 아니라 'AMG 실린더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통해 1,000rpm에서 3,250rpm 구간에서 4개의 실린더를 지능적으로 비활성화해 효율을 줄이고 성능을 극대화한다.
높은 출력을 감당하기 위한 각 요소들의 변화도 인상적이다. 멀티 챔버 에어 서스펜션인 AMG 라이드 컨트롤 시스템을 넣어 민첩성과 코너링 기능을 높였고 강한 트랙션도 확보했다. 또 AMG 기술로 빚어낸 네바퀴 굴림 방식과 지능화된 스티어링 휠 기술을 탑재해 안정성을 높였다. 운전 모드 역시 레이스와 AMG 트랙 페이스 기능을 새로 추가해 차의 성능을 온전히 체험할 수 있다.
AMG GT 4도어 쿠페 가격은 부가세 포함 GT 43 4매틱 플러스 4도어 쿠페 1억3,420만원, GT 63 S 4매틱 플러스 4도어 쿠페 2억4,540만원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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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나메라는 아직도 못났다고 생각하므로.
파나메라 터보S E하이브리드가 AMG GT63s보다 출력 높고 더 빠릅니다.
amg gt63s 가격2억4천5백 마력639 토크91.7 제로백3.2 최고속315km
스펙만 보면 amg gt63s가 딸리는거 없구만
s, g, gt이렇게 들어가나?
이것도 안으로 들어갔다 나오나요?
빠는분들이 계시네..
딱봐도 디자인이나 성능은
지티육삼이 더 좋은데..
가격도 파나메라보다 싸고.
위에가 63인가요?
아래 차 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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