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지역에 따른 엔진 구성 등 손봐
재규어가 6년 만에 부분변경한 F-타입을 3일 공개했다.
새 F-타입은 내외관과 동력계, 섀시 등을 대폭 향상한 것이 핵심이다. 외관은 길게 뻗은 가로형 헤드램프의 변화가 특징이다. 새 헤드램프는 'J형' 주간주행등과 4개의 LED 모듈을 포함한다. 범퍼 디자인은 트림별로 세 가지를 준비했다. 일반형은 간결하며 R-다이내믹은 J 에어로 블레이드 등으로 레이싱 감성을 더했다. R은 블랙 베젤 등으로 고성능을 암시한다. 보닛은 과거 C-타입, D-타입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을 채택했다. 후면부 역시 테일램프와 범퍼의 형태를 일부 손봤다.
실내는 12.3인치 HD TFT 계기판을 적용했다. 10인치 터치스크린은 터치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다.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무선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스포츠, 퍼포먼스 두 가지를 제공하는 시트는 열선, 통풍 기능을 추가했다.
엔진은 4기통 2.0ℓ 터보 300마력, V6 3.0ℓ 슈퍼차저 380마력, V8 5.0ℓ 450마력, V8 5.0ℓ 슈퍼차저 575마력의 네 가지다. 모두 8단 퀵 시프트 변속기와 조합하며 배출가스 규제에 따라 유럽에 V6를 공급하지 않는 등 지역별로 차별화한다. 구동계는 후륜구동, 사륜구동 두 가지다. 전자식 액티브 디퍼렌셜을 장착해 토크 분배 효율을 높였다. 사륜구동은 지능형 드라이브 라인 다이내믹스 기술을 적용했다.
섀시는 전자식 스티어링휠을 조율해 조향성을 높였다. 적응형 댐퍼, 스프링 개선 등으로 주행 성능을 향상한 점도 특징이다.
재규어는 새 차를 내년 초 영국을 시작으로 유럽, 북미, 한국 등에 출시할 예정이다. 가격은 2.0ℓ 터보 쿠페가 영국 기준 5만4,060파운드(한화 8,333만원)인 점을 감안하면 300만원 수준 인상될 것으로 알려졌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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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았는데.. 리어는 페리가 낫고
현실적인 드림카~
구매할수 있을 정도 돈이 모아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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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쉐 깡통이라도 살래요.. ㅎㅎㅎ
이제...서비스만 제대로 좀 하자!
차는 이쁜대 너무 큰 단점을 지녔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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