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플랫폼 기반, V6 3.0ℓ 디젤 탑재
-이노비전 콕핏·에르고컴포트 시트 등 편의성 높여
폭스바겐코리아가 3세대 투아렉을 출시했다.
6일 폭스바겐에 따르면 새 투아렉은 폭스바겐그룹의 세로배치형 모듈 매트릭스(MLB: modular longitudinal matrix)
를 기반으로 한다. 차체는 길이 4,880㎜, 너비 1,985㎜, 높이 1,700㎜(에어 서스펜션 적용 시 1,670㎜)를 확보했다.
외관은 폭스바겐의 디자인 언어를 반영했다. 그릴과 연결한 헤드램프와 크롬 그릴, 보닛에서 시작된 캐릭터라인 등이
특징이다. 이 가운데 IQ.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램프는 전조등, 주간 주행등, 방향지시등, 코너링 라이트를 조합한
입체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실내는 간결한 수평형 디자인으로 구성했다.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와 15인치 TFT 터치스크린을 경계 없이 이은 이
노비전 콕핏이 핵심이다. 계기판은 주행 속도, rpm, 연료 상태 외에도 내비게이션 맵 확대, 운전 보조 시스템을 3차원
으로 표시할 수 있다. 터치스크린은 터치와 제스처 인식을 통해 조작할 수 있다. 앰비언트 라이트는 30가지 색상을 지
원한다. 앞좌석에 적용한 에르고컴포트 시트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해 높이, 길이, 쿠션 각도, 등받이 기울기 등 총 14
방향으로 전동 조절 가능하다. 또한, 4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공기압 요추지지대도 제공한다. 적재용량은 기본 810ℓ에
서 2열 폴딩 시 최대 1,800ℓ까지 늘릴 수 있다. 편의품목은 헤드업 디스플레이, 나이트비전, 12+1스피커 730W 다인오
디오 등을 마련했다.
동력계는 V6 3.0ℓ 디젤 엔진을 탑재해 최고 286마력(3,500~4,000rpm), 최대 61.2㎏·m(2,250~3,250rpm)를 발휘한다.
0→100㎞/h 가속은 6.1초, 최고속도는 235㎞/h(에어 서스펜션 적용 시 238㎞/h)다. 변속기는 8단 자동을 조합했다. 연
료효율은 10.3㎞/ℓ(도심: 9.5㎞/ℓ, 고속 11.5㎞/ℓ)다. 2분기 한정판매 예정인 V8 4.0ℓ 디젤은 최고 421마력, 최대 91.8
㎏·m를 낸다.
구동계는 상시 사륜구동 4모션(4MOTION)을 기본 탑재했다. 토크 배분은 상황에 따라서 전방으로 최대 70%, 후방으
로 최대 80%까지 분할한다. 4개의 바퀴 모두를 조향해 반응성을 높인 올 휠 스티어링도 기본이다. 37㎞/h 이하에선 앞
바퀴와 뒷바퀴가 역 방향으로 회전해 선회반경을 좁히며 37㎞/h 이상에서는 앞바퀴와 뒷바퀴가 같은 방향으로 회전해
주행 안정성을 높인다. 섀시는 차세대 안티 롤 바(액티브 롤 스태빌라이제이션)와 차세대 에어 서스펜션을 장착했다.
에어 서스펜션은 지상고를 최저 –40㎜부터 최대 70㎜까지 조절할 수 있다.
운전자보조시스템은 터널 출구나 교차로에서 접근하는 차와 보행자를 감지하고 비상 정지하는 전방 크로스 트래픽
어시스트와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안전벨트를 조이고 열려 있던 창문과 파노라마 선루프를 닫는 프로액티브 탑승자
보호 시스템, 차로나 도로의 가장자리에 있는 보행자를 감지할 경우 가벼운 제동과 함께 운전자에게 경고하는 보행자
모니터링 등을 기본 적용했다. 전방추돌경고 및 긴급 제동 프론트 어시스트(0~250㎞/h),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0~250㎞/h), 레인 어시스트, 트래픽 잼 어시스트 (0~60㎞/h), 사이드 어시스트, 후방 트래픽 경고, 파크 어시스트, 피
로 경고, 다중 충돌 방지 브레이크, 보행자 보호 시스템, 플랫타이어 경고도 기본이다.
가격은 3.0 TDI 프리미엄 8,890만원, 3.0 TDI 프레스티지 9,690만원, 3.0 TDI R-라인 1억90만원이다.
한편, 폭스바겐코리아는 신형 투아렉 금융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3.0 TDI 전 제품을 대상으로 현금 및 금융 할인, 트레
이드 인 프로모션을 지원하며 모든 혜택을 더할 경우 7,000만원대부터 구입 가능하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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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팔공 구매예정인 사람들 갈등될 듯
가격보니 GV80 이 싸네;;; 씨부럴. 두넘들이 짜고 치나;
에어서스, 후륜조향시스템, 전자식 안티롤바 최고 기능이 탑재된 투아렉과 비교가 됩니까?
할인 팍팍해서 더 싸게 파는 전술 쓰면
폭바로 넘어오게 되어 있음 ㅋ
현기는 그렇게 못함 ㅎ
폭스바겐이 국민차 이미지가 있어서 그렇지 그 예하를 보면 아우디(Audi), 벤틀리(Bentley), 부카티(Bugatti), 람보르기니(Lamborghini), 포르셰(Porsche) 프로그쉽이 장난 아닌데,
모기업인 폭스바겐에 위 차량의 좋은점을 많이 이식했을듯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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