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e-2008, 3분기 e-208 국내 출시
-한불모터스 "스타일과 퍼포먼스까지 충족하는 새 시대의 EV"
한불모터스가 올해 투입할 푸조의 전기차(EV) 2종을 통해 '전기차 2.0' 시대를 전격 예고하고 나섰다. 주행거리만 최
우선시되던 기존 EV를 넘어 디자인과 성능 등 감성적인 부분을 충족하겠다며 자신하고 나선 것.
'전기차 2.0 시대'의 핵심은 소비자 선택 기준의 확대다. 지금까지 전기차 선택의 가장 큰 잣대는 1회 충전 주행거리로
대변되는 '경제성'이었지만 성능이 상향 평준화되고 수요가 급속도로 확대됨에 따라 운전의 즐거움과 스타일 등 감각
적인 요소들까지 선택 기준으로 확대됐다는 설명이다.
e-2008
올해 2분기 선보일 푸조 e-2008의 경우 기존 2008의 당당함을 강조함과 동시에 미래 지향적인 요소를 이식했다. 전면
은 '사자의 송곳니'를 형상화한 LED 주간주행등을 적용했다. 내부는 주행 정보를 홀로그램 형태로 표시하는 3D 인스
트루먼트 패널 기반의 최신 아이-콕핏 인테리어를 입혔다. 50㎾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최고 100㎾, 최대 26.5㎏·m
의 성능을 발휘하며 1회 완충 시 WLTP 기준 최장 310㎞까지 주행 가능하다. 여기에 핸들링과 코너링 등 푸조만이 지
녔던 주행 성능이 전기차에도 고스란히 담겨 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3분기에 투입하는 e-208은 차세대 플랫폼인 CMP가 기반으로 e-2008과 동일한 패밀리룩을 이식했다.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최신 아이-콕핏, B세그먼트 최고 수준의 첨단 기술을 적용했다. 50㎾h급 배터리를 통
해 1회 완충 시 최장 340㎞(WLTP)까지 달릴 수 있다. e-208은 앞서 '2020 유럽 올해의 차' 파이널리스트 7개 후보에
오르며 상품성을 입증한 바 있다.
e-208
송승철 한불모터스 대표이사는 "국내 전기차 시장이 성숙해짐에 따라 주행거리로 대표되는 경제성만으로 소비자의
선택을 받는 시대는 지났다"며 "푸조 전동화 제품을 빠르게 국내에 선보이기 위해 글로벌 차원의 사전 협의에 힘을 쏟
았다"고 말했다. 이어 "전기차의 경제성과 함께 스타일, 운전의 재미까지 두루 갖춘 푸조의 새로운 라인업이 국내 전기
차 시장에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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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은 정말 개취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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