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전략형 RV, 도심형 크로스오버 지향
현대자동차가 내년 출시할 픽업트럭 싼타크루즈를 북미 전용으로 규정함에 따라 국내에는 도입하지 않을 계획이다.
10일 국산차 업계에 따르면 싼타크루즈로 알려진 이 차는 전통적인 트럭보다는 열린 트렁크를 갖춘 SUV를 표방한다.
이를 통해 보수적인 북미 트럭 시장의 틈새를 공략한다는 복안이다. 생산은 '현지 생산, 현지 판매' 전략에 따라 미국
앨라배마 공장에서 맡을 예정이다. 국내 판매 및 역수입 계획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디자인은 현대차가 2015 북미오토쇼에서 선보인 싼타크루즈(HCD-15) 컨셉트와 상당 부분 다르게 출시될 전망이다.
컨셉트 공개 이후 회사의 디자인 방향성이 달라졌기 때문이다. 외관 전면부는 그릴과 헤드램프의 경계를 허문 디자인
을 채택할 것으로 알려졌다. 그릴은 가로형 패턴을 바탕으로 하며 좌우에 위치한 LED가 이 패턴의 형태로 점등되는 구
성이다. 전조등을 포함한 헤드램프의 핵심은 별도로 구분하는 컴포지트 방식을 채택한다.
차체는 4세대 투싼에 장착할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차체와 뼈대를 통합한 모노코크 구조로 탑승공간과 적재함이
붙어있는 형태다. 적재 능력, 견인력을 강조하는 정통 트럭이 아님을 방증하는 요소다.
현대차 싼타크루즈 예상 그래픽
동력계는 기아차 쏘렌토에 우선 탑재할 2.5ℓ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습식 더블클러치의 조합이 점쳐진다. 이 엔진은
최고 281마력, 최대 43.0㎏·m를 발휘한다. 여기에 각종 편의 품목을 탑재해 상품성을 높일 예정이다. 실용성을 바탕으
로 한 기존 픽업트럭의 수요 대신 현대차 투싼, 토요타 RAV4 등 컴팩트 SUV에서 파생된 수요를 잡기 위함이다. 특히
해당 차종은 소형 픽업으로 현재 마땅한 경쟁 차종이 없다. 오히려 경쟁이 과열된 북미 중대형 픽업 시장에서 한발 물
러나 소형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국내 판매 중인 쌍용차 렉스턴스포츠보다도 작은 차체 크기를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현대차는 싼타크루즈 생산을 위해 4억1,000만 달러(한화 약 4,800억 원)를 투입하고 1,000여 명의 추가 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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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케 물고 빨던 콜로라도 판매량은 보고 떠드냐 ㅋㅋㅋ
미국 생산이라 한국인이 좋아라 하는 디젤엔진이 없는데 미국에서 조립한 가솔린 모델을 한국에 팔겠냐 ㅋㅋㅋ
국내는 어짜피 경쟁사는 쌍용뿐인데 언제든 출시만 하면 그냥 쌍용은 망이지 ㅋㅋㅋ
미국사람이 어떻게 픽업 트럭을 운영하는지 1도 고려 안한 작품
아슬란보다 빨리 망할듯
무엇보다 소형 픽업이라는 특징이 있어 많은 소비자로부터 관심이 집중될것으로 봅니다
무엇보다 "차체와 뼈대를 통합한 모노코크 구조로 탑승공간과 적재함이 붙어있는 형태다.
적재 능력, 견인력을 강조하는 정통 트럭이 아님을 방증하는 요소다" 이러한 부분으로
인하여 멋스럼과 기능적인 면에서 소비자들로 부터 관심의 대상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국내판매는 안한다니 국내 소비자들은 사고 싶어도 그림의 떡으로 보이겠지만~~
그러케 물고 빨던 콜로라도 판매량은 보고 떠드냐 ㅋㅋㅋ
미국 생산이라 한국인이 좋아라 하는 디젤엔진이 없는데 미국에서 조립한 가솔린 모델을 한국에 팔겠냐 ㅋㅋㅋ
국내는 어짜피 경쟁사는 쌍용뿐인데 언제든 출시만 하면 그냥 쌍용은 망이지 ㅋㅋㅋ
현기 픽업이 국내서 콜로라도처럼 3.6 가솔린으로 나오면 잘팔릴거 같아? 픽업 기술도 없는 ㅋㅋㅋㅋ
뭔 헛소리를 하는지 ㅋㅋㅋ 그리고 콜로라도 수입해 수량이랑 팔리는 댓수나 찾아봐라 ㅋㅋ
수소차 양산하는 3개 기업중 현대차가 들어가는건 아냐 ㅋㅋㅋ
현기차가 기술없어서 아우디가 수소차 분야에서 현기차와 협력하냐 ㅋㅋㅋ
그잘난 글로벌 기업들이 수소차 혼자 양산도 못해서 협력해서 수소차 개발하냐 ㅋㅋㅋ
아 기술이 없어서 wrc tcr에서 현기차가 잘나가는구나 ㅋㅋㅋ
쉐슬람에 종특 수입물량 드립 지겹다 ㅋㅋㅋ 잘팔리며 많이수입 하면돼지 그것도 못하냐 무슨 구멍가게냐 ㅋㅋ
미국에서 엄청 팔리는 모델도 아닌 콜로라도 물량확보도 못하는 수준 ㅋㅋㅋ
임팔라 물고 빨고 수입물량 없어서 못판다고 꼴깝 떨더니 미국에서도 임팔라 단종 ㅋㅋㅋ
혼다 nsx
렉서스 lfa.lc
닛산 gtr
쉐보레 . 콜벳
포드. 쉘비랑. GT
비엠. m
벤츠amg
아우디 rs
현기는 오픈카하나 없고. 기술집약체인 자랑거리도 없고 그냥 서민차 잘만드는건가요? 아니면 N?
님이말한 기술집약체 브랜드들 wrc에서 현대 한테 개발림 그걸토대로 나오고있는게 n브랜드이고 ㅎ
또 알바라고 하겠지 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덕분에 빵터졌다!!!
현기 차 잘만드는거 인정한다만...
그건 일반 승용차나 SUV일 경우이고
픽업트럭은 노하우가 없기때문에 당장에는 쌍용이 더 낫다고 본다.
물론 픽업트럭분야에서 계속 연구에 집중하다보면 쌍용을 제낄수 있다고 본다만 그것도 하루이틀만에 불가능하다.
콜로라도가 가격은 비싸지만 픽업트럭분야에서 쌍용보다 콜로라도가 훨씬 나은것도 비슷한 이유.
적자에 허덕이는 쌍용이 무슨 대단한 기술력이 있다고 ㅋㅋㅋ
모기업도 인도기업이라 기술력도 없구만 ㅋㅋㅋ
엔진기술력 타령하는것들이 엔진핵심부품 담합했다고 덴소,보쉬 고소하는것들이.
빠른성능 밸런스 맞추는게 쉬우면 포르쉐 개쳐바르고 포르쉐보다 비싸게 팔지 그러냐.
국내 내놔도 안팔려요.
화물차 인증 못 받는 어정쩡한 화물차(?) 승용차(?)
도대체 무슨 용도로 저차를 써야 하는 건지.. 궁금하다.
이기사에서 안호영후보께서 전주공장 픽업트럭생산요청 공약을 걸었는데 이분이 국회의원되시면 상황이 달라질지는 모르겠네요. 아니면 수출전용 픽업트럭을 전주공장에서 생산하는 공약을 내린건지 아니면 그 픽업트럭이 나올확률은 거의 없지만 쏠라티픽업인지요.
나름 괜찬아보이긴하던데
화물 아니면 세금은 좀 쎄도 고속도로 1차로 탈수있긴 하니까요
현대차 주식있는거 아니면 모를까 소비자입장에서는 별상관없는거 같은데 왜 다들 열불들이신건지?
짐칸과 승객석이 분리되어야하는걸로 아는데
예를 들면....아발란쉐 픽업은 적재함과 승객칸이 붙어 있지만
풀사이즈급 픽업으로 분류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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