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 챔피언십 2연승에 성큼
DS가 자사의 전기차 레이싱팀 'DS 테치타'가 베를린에서 열린 포뮬러 E 6라운드 경기에서 우승했다고 6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월 말 5라운드 경기 이후 중단됐던 전기차 레이싱 ABB FIA 포뮬러E 챔피언십의 2019/20 시즌
이 8월5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렸다.
재개 후 첫 번째 경기인 6라운드에서 안토니오 펠릭스 다 코스타는 최고점인 30점을 얻으며 2위와 12점, 3위와 40점
이라는 큰 점수차로 1위를 차지했다. 이전 경기인 5라운드부터 1위에 올라선 그는 재개 후에도 기세를 이어가며 누적
점수 97점으로 크게 앞서가고 있다. 그 결과 DS 테치타는 총 128점으로 팀 챔피언십 1위를 지켜냈다.
다 코스타가 결승점에 도달했을 때 남은 에너지가 0%였지만 이미 2위와의 거리를 크게 벌어진 상황이라 안정적으로
결승선을 끊었다. 안토니오 펠릭스 다 코스타는 "우승에 대한 압박이 있었지만 충분히 감당해낼 자신이 있었다"며 "이
번 승리는 경기를 위해 힘써준 모든 팀원 덕분"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경기 공백기에도 긴장을 늦추지 않은 준비가 DS 테치타의 이번 승리를 이끌었다. 우승선수 다 코스타와 2년 연속 챔
피언이자 DS 앰배서더인 장 에릭 베르뉴는 경기가 중단된 지난 5개월간 모니터링과 데이터 분석, 레이싱 시뮬레이터
를 통한 연습을 지속하며 컨디션 유지에 집중했다. DS의 엔지니어팀 또한 경주용차 'DS E-텐스 FE20'의 온보드 시스
템 최적화와 레이싱 전략을 연구해 시즌 재개 준비를 해왔다.
자비에 메스탈랑 피농 DS 퍼포먼스팀 이사는 "에너지 관리와 함께 최적화된 세팅을 빠르게 찾아 성능을 제대로 발휘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승부의 핵심"이라며 "DS E-텐스 FE20의 개선된 소프트웨어와 드라이버의 상황 관리 능력이
확실한 차이를 만들어냈다"고 평가했다.
2019/20 시즌은 코로나19를 고려해 기존 14라운드에서 11라운드로 단축 운영한다. 남은 여섯 경기는 단 9일동안 독
일 베를린 템펠호프 서킷에서만 열린다. 이와 함께 마지막 두 레이스에서는 급커브가 추가되는 등 서킷이 완전히 재설
계된다.
한편, DS는 국내에서 7월부터 포뮬러 E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약한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 'DS 3 크로스백 E-텐
스'의 사전계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9월 중 출시 예정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중국팀인 데치타도 저리 출전해서 우승하는데
현대는 뭐하냐 출전좀해라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