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플랫폼의 핵심은 '플레이너 시스템'
롤스로이스모터카가 신형 고스트(Ghost) 관련 4부작 애니메이션 시리즈 중 세 번째 작품을 통해 최신 엔지니어링 기
술을 소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세 번째 영상은 롤스로이스가 최초의 고스트를 출시한 후, 더욱 안락하면서도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고스트
를 만들어 달라는 소비자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엔지니어링 스토리를 담았다. 롤스로이스 엔지니어들은 기존 플랫
폼을 사용하지 않는 대신, 사륜 구동과 조향 기술 등을 신형 고스트에 적용하기 위해 스페이스프레임(Spceframe) 아
키텍쳐를 점검하고, 특유의 매직 카펫 라이드 및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개선시킬 수 있도록 플랫폼을 새롭게 조정했다.
새 플랫폼의 핵심은 세 가지 요소로 구성된 '플레이너(Planar) 시스템'이다. 첫 번째는 전방 서스펜션 상단에 위치한
어퍼 위시본 댐퍼 유닛(Upper Wishbone Damper unit)으로, 안정적이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두
번째 플래그베어러(Flagbearer) 기술은 카메라를 사용해 전방 도로를 탐지하고, 노면의 변화에 맞게 서스펜션 시스템
을 대비시킨다. 마지막은 SAT(Satellite Aided Transmission)로, GPS 데이터를 미리 파악한 뒤 다가오는 구간에 적
절한 기어를 미리 변속해 주는 기능이다. 3년에 걸쳐 세계 최초로 개발된 플레이너 시스템은 그 어떤 도로 환경에도 예
측을 통해 유연한 주행을 가능케 하는 핵심 기술이다.
신형 고스트 엔지니어링 담당 조나단 심스는 "이전 세대를 넘어서는 새로운 고스트를 만드기 위해 제로베이스부터 시
작했고, 결과적으로 롤스로이스 아키텍쳐의 한계를 넘어 더욱 역동적이고 럭셔리하며, 어디서나 수월하게(Effortless)
이용할 수 있는 차를 만들어냈다"고 말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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